[경영학] 리니지의 엔씨소프트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기업선정사유

본론
1.NC소프트 회사소개
1)개요
2)연혁
3)경영철학
2.게임소개
3.성공요인분석
4.해외진출사례
5.SWOT분석

결론
1.대응방안모색
본문내용
기업선정사유
국내외 온라인 게임 산업 증대
최근 게임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변화
게임이 가진 영향력 확대
국내 S/W 기업 중 1위 기업


LINEAGE
1998년 상용화를 시작
전세계적으로 가장 성공한 인터넷 콘텐츠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누구나 쉽게 몰입할 수 있음
주기적인 에피소드 업데이트


LINEAGE2
최고의 그래픽 기술로 구현되는 실감나는 3D 그래픽
캐릭터의 다양성을 극대화하는 전직 시스템
간단한 인터페이스, 배우기 쉬운 게임 구성
온,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강력한 커뮤니티 지원


GUILD WAR

다양한 직업과 기술을 가진 고유 캐릭터를 창조
길드에 대한 완벽한 통합지원
솔로 플레이와 파티플레이, 모두가 즐거운 게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허......급해서 처음으로 구매한것인데,,,, 잘 보고 구매해야겠다고 교훈을 얻네요 --
  • potato0***
    (2012.05.24 23:02:0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natura***
    (2007.06.05 22:50:10)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NC소프트 해외진출전략
  • 리니지를 중심으로 하여 NC소프트가 어떻게 하여 스스로의 핵심역량을 국내에서 수립하여 왔으며, 나아가 해외 진출의 행로를 봄으로써 그 속에 존재하는 방향성을 보고자 한다. 이러한 과정에서 그 성공요인과 국제화가 가져다 주는 역량, 그리고 이와 동시에 발생하는 위기와 기회 또한 살펴보고자 한다. 이에 덧붙여 기업이 어떠한 방식으로 스스로의 역량을 사업 내/ 기업수준 내 에서 차입/ 수립해 나가는지를 살펴봄으로써 역량을 분석하는 과정으

  • [마케팅원론] 온라인게임 `엔씨소프트` 마케팅전략 분석
  • 엔씨소프트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를 바탕으로 인터넷 비즈니스를 추구하는 온라인 게임업체이다. 1998년 “리니지”상용화에 성공하여 급속도로 성장, 대만, 중국, 미국, 홍콩 등으로 진출하면서 현재 국내 최대의 온라인 게임업체의 위치에 올랐다. 2003년 올해엔 “아시아 8대 가치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설립자인 김택진 사장 자신도 미국 비즈니스위크에서 “세계 e비즈 영향력 있는 25人”, 세계경제포럼에서는 “아시아 차세대 리더 18人”으로

  • [경영학] nhn 네이버 성장전략 분석
  • 엔씨소프트등을 경쟁사로 꼽을 수 있겠는데, 사실 한게임 같은경우는 네이버와는 달리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지는 못하고 있는 형국이다. 위에서도 언급되었듯이 타회사의 리니지, 아이온, 피파온라인, 서든어택 같이 회사를 대표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한 과제라고 할 수 있겠다.5. 성공요인① NHN만의 강력한 의사결정 시스템NHN은 경영학 교과서에 나오는 모든 것을 다 실험해 봤다고 할 만큼 다양한 경영체제의 변

  • 온라인게임 기업 및 분석
  • 엔씨소프트는 2004년 12월 31일말 현재,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연간매출 2,469억원을 기록하고 있다.그러나, 1998년을 기점으로 계속되고 있는 온라인 게임의 호황으로 인해 많은 제작사와 유통사들이 온라인게임 산업에 참여하고 있다. 기업운영 1년만에 매출 65억원을 기록한 ㈜엔씨소프트의 온라인 게임, 리니지가 산업성장의 기폭제가 되었으며, 이러한 성공에 희망을 건 많은 신생업체들이 참여하고 있고, PC게임 시장의 불황으로 온라인게임시장에 참여

  • [마케팅원론] 엔씨소프트 마케팅 전략 및 경쟁사 분석
  • 요인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뒤에서 경장자 설명을 할 한빛소프트의 스타크래프트 때문이다. 그 때 성장으로 인하여 현재 온라인 게임 업체들은 PC방 매출에 지나치게 의존하고 있다. 리니지의 경우 전체 매출의 84%가 PC방에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난다. 비록 초기 온라인 게임이 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인터넷 PC방이었지만 PC방의 증가로 수익성이 낮아지고 사용료에 대한 부담이이 커지고 무료 온라인 게임의 증가로 인해 온라인 게임 업체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