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nhn 네이버 성장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 기업선정이유
Ⅱ.본론
1. 기업소개 및 일반현황분석
2. 환경분석
3. 4P분석
4. 경쟁사분석
5. 성공요인

Ⅲ. 결론
1. 선정기업이 나아 갈 방향
2. 느낀점

본문내용
Ⅰ.서론

1. 기업선정이유
한국 벤처기업 역사의 산증인, 네이버라는 이름을 모르는 우리나라 국민은 아마 없을 것이다.
10여년이 조금 넘은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온 국민들이 그 이름을 알고 있으며, 다른 어떤 기업 보다 대학생 등의 젊은층에서는 익숙하고 친근한 기업이기도 하다. 또한 기업의 규모는 웬만한 대기업과 동등하거나 이미 그 이상의 위치에 있다.
한국 대표 포털 사이트 네이버와 대표 게임 사이트 한게임을 거느리고 있는 nhn이 단기간 내에 급성장 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무엇이며,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성장을 지속해야 할 것인지 알아보고자 이 기업을 성장하게 되었고, 앞으로 이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Ⅱ.본론

1. 기업소개 및 일반현황분석
*기업소개
-NHN(주)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대 인터넷 게임 포털 한게임(www.hangame.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happybean.naver.com), 국내 최초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 미투데이(http://me2day.net/)를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기업개요

회사이름
엔에이치엔(주)
영문명
NHN Corporation
설립일
1999. 6. 2.
종목코드
035420
대표자명
김상헌
법인구분
유가증권시장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78-1 그린팩토리
업종명
데이터베이스 및 온라인정보 제공업


*주요 서비스
네이버, 한게임, 쥬니어네이버, 해피빈, 미투데이, 한게임japan, 네이버japan

*사업영역(매출구성)
검색광고 51%, 온라인게임 30.2%, 디스플레이광고 14.08%, 기타 4.72%

*기업연혁(주요사항만)
1999년 06월 네이버컴(주) 설립, 검색 포털 '네이버' 서비스 시작
1999년 12월 게임 포털 '한게임' 정식 서비스 시작
2001년 09월 Next Human Network, NHN(주)로 사명 변경
2002년 10월 코스닥 등록
2004년 04월 코스닥 업종 시가총액 1위 기업 등극
2008년 11월 유가증권시장(KOSPI) 이전 상장
2012년 06월 현재 코스피 시가총액15위(115,506억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NHN 기업분석과 해외 진출 전략
  • NHN 주요 서비스 분석네이버한게임주니어네이버CEO에 대해수익 재무 구조 분석NHN 경쟁력 분석제 3 부 GLOBAL STRATEGY P17NHN 일본 진출 전략NHN 중국 진출 전략제 4 부 PROBLEM & SOLUTION P21국내 인터넷 산업환경해외 진출시 우려되는 문제점과 해결 방안제 1 부 INTRODUCTION국내 인터넷 포털 산업과 게임 산업의 선두 주자인 NHN기업은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에도 진출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 국내기업 nhn(주) 과 국외기업 3M 기업분석
  • 전략30~34P제 4절. 3M의 윤리경영-34~41P제 5절. 사회적 기여도41~42P제 6절. 당면 문제점 및 향후 지향해야 할 방향41~45P(참고 자료)-46P제 1장. 국내기업 사례 - nhn(주) 기업 분석제 1절. 기업 소개 1. 기업 역사nhn의 전신인 네이버컴은 1997년 삼성SDS의 사내소규모벤처인 ‘네이버 포트’로 사업을 시작하여 1999년 ‘네이버컴’으로 삼성SDS에서 분사

  • [경영학] NHN 네이버의 CEO 이해진의성공사례분석
  • 네이버는 현재 포털 사이트 페이지뷰 순위에서 경쟁업체들을 따돌리고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결과 NHN은 2005년 상반기 매출액 1,539억 원, 영업이익 552억 원을 달성, 반기매출 1,500억 원 돌파라는 성과를 거두며 2005년 매출 목표를 3,000억 원에서 3,200억 원으로 6.7%, 영업이익을 1,000억 원에서 1,100억 원으로 10% 상향조정 하였다.이러한 NHN의 성장을 이끌며 30대 최고 벤처 사업가의 반열에 오른 이해진. 그는 지금 최고경영자에서 최고전략책임자로 경영일

  • [마케팅] 인터넷 포털 Daum 다음 인터넷서비스분석 및 실패분석
  • NHN 네이버에게 역전당했다. 2005년 후의 인터넷 시장은 검색기능이 지배력을 공고히 하고 있는데, 그 트렌드에 발맞추지 못하였다. 엔터테인먼트가 약함에도 불구하고 독창적인 전략을 내세우지 않으며, 내세워도 마케팅이 형편없었다. 뿐만 아니라 다음이 취약한 부분을 다른 경쟁 업체가 런칭한다고 차별성이 없는 안일한 베끼기 전략으로 대응한 것도 실패의 원인이다.3) Opportunity : 온라인 광고 시장 확대로 네이버와 다음의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기

  • [경영사례] `싸이월드`성공사례 분석
  • 할까. 아무튼 앞으로도 계속되는 고객의 요구에 맞는 좀더 나은 서비스를 향해 발전해야 겠다. 마지막으로 수업시간에 배웠던 생소했던 경영 용어들이 머릿속에 쏙쏙 들어왔다. 예를 들어 SWOT 니, STP하는 것들 말이다. 수업시간에 들었을 때는 처음배우는 내용이라 잘 개념도 안 잡히고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는데, 이렇게 내 스스로가 조사하고 분석하면서 그것들을 알아가니 머릿속에 개념이 확실히 잡히고 명쾌해 지는 느낌이었다. 그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