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 엠파스(empas)의 생존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4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산업의 특징
2 위상 분석
3 외부환경 분석
4 내부환경 분석
- 본문내용
-
1. 엠파스의 주요 서비스
엠파스에서 핵심은 검색이며, 메일·카페·블로그, 랭킹, 지식 등은
검색을 이용하는 이용자를 더욱 많이 확보하기 위한 수단이 된다.
모든 서비스는 검색을 중심으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나 게임의 경우 동떨어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검색을 위한 이용자의 방문
검색만의 지루함을 달래기 위하여 흥미로운 서비스 제공
메일, 카페, 블로그를 통해 고정된 회원을 확보하고 묻고 답하기식 지식을 통해 가치를 재창출
쇼핑과 게임의 경우 그 자체로 수익을 창출
2. 경영이념 및 사업
디지털시대의 나침반이라는 경영이념은 결국
인터넷포탈사이트 산업에서 최고를 추구하고자하는 목표
3. 엠파스의 역사
- 자연어 검색을 통한 포탈사이트 산업에 성공적으로 진입
다양한 제품 개발을 통하여 수익을 창출
게임사업의 무리한 진출과 잘못된 전략으로 현재 검색으로의 집중 모색 중
4. 매출액 및 이용자 추이
급속한 성장기를 거켜 현재는 쇠퇴하는 상태
안정된 프리미엄검색 수익으로 매출은 안정된 상태 → 전략적 전환이 필요한 상태
5-1. 포탈 산업 내 위상
- 인터넷 산업에서 포탈 산업의 비중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
- 전자상거래에 따른 쇼핑사이트도 큰 비중을 차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