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 엠파스(empas)의 생존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4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산업의 특징
2 위상 분석
3 외부환경 분석
4 내부환경 분석
본문내용
1. 엠파스의 주요 서비스
엠파스에서 핵심은 검색이며, 메일·카페·블로그, 랭킹, 지식 등은
검색을 이용하는 이용자를 더욱 많이 확보하기 위한 수단이 된다.
모든 서비스는 검색을 중심으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나 게임의 경우 동떨어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검색을 위한 이용자의 방문
검색만의 지루함을 달래기 위하여 흥미로운 서비스 제공
메일, 카페, 블로그를 통해 고정된 회원을 확보하고 묻고 답하기식 지식을 통해 가치를 재창출
쇼핑과 게임의 경우 그 자체로 수익을 창출

2. 경영이념 및 사업
디지털시대의 나침반이라는 경영이념은 결국
인터넷포탈사이트 산업에서 최고를 추구하고자하는 목표

3. 엠파스의 역사
- 자연어 검색을 통한 포탈사이트 산업에 성공적으로 진입
다양한 제품 개발을 통하여 수익을 창출
게임사업의 무리한 진출과 잘못된 전략으로 현재 검색으로의 집중 모색 중


4. 매출액 및 이용자 추이
급속한 성장기를 거켜 현재는 쇠퇴하는 상태
안정된 프리미엄검색 수익으로 매출은 안정된 상태 → 전략적 전환이 필요한 상태


5-1. 포탈 산업 내 위상
- 인터넷 산업에서 포탈 산업의 비중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
- 전자상거래에 따른 쇼핑사이트도 큰 비중을 차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관리] 건설회사(주)벽산 조직변화
  • http://www.conslove.co.kr/리노플러스닷컴 홈페이지 http://www.renoplus.com화학시장 정보 포탈 켐로커스 http://www.petrob2b.co.kr친 환경소재 ㈜우리벽지 홈페이지 http://www.wooreewall.co.kr/검색엔진 엠파스 http://www.empas.com/검색엔진 네이버 http://www.naver.com/검색엔진 야후 http://kr.yahoo.com검색엔진 구글 http://www.google.co.kr1자본시장의국제적 통합국내외 인력시장제3국 인력고용건설산업글로벌화수요자 욕구의국제적 동질화규제철폐시장개방정보통신기술혁명

  • [졸업논문][경영학] 연봉제 현황과 개선방안
  • 경영학 석사학위 논문, 1997이영상, 연봉제 상황에서 종업원의 동기유발에 관한 연구, 한국 외국어대학 교 경영학 석사학위 논문, 2000전국공익사회서비스노동조합연맹, 연봉제 - 그 허구와 실상, 1998< 신문>1. 매일경제,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연봉제 필요 , 1991. 1. 3 2. 매일경제신문, 1999.12.8.3. 중앙일보, 1999.12.14. 조선일보, 1999.3.8.< 기 타 >1. 노동부 홈페이지: www.molab.go.kr2. 네이버 검색엔진: www.naver.com3. 엠파스 검색엔진: www.empas.com1,612개소932

  • [마케팅] 에쓰오일 S-oil의 마케팅 전략
  • 경영체제하에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환경관련 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환경친화적인 기업미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5)기업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고객지향과 주주중심)-소비자중심의 경영전략후발주자로 석유산업에 참여한 S-OiL은 석유산업 자유화가 거론되기 이전부터 소비자를 위한 경영만이 고착화된 내수시장에서 생존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며, 이에 대한 소비자의 올바른 평가는 곧 기업의 경쟁력으

  • [국제경영] 효성의 중국시장 진출
  • 전략』, 학문사, 2004, p.211이 바로 SWOT 분석이다. 즉, 어떤 기업의 내부 환경을 분석하여 강점과 약점을 발견하고, 외부환경을 분석하여 유리한 기회요인과 불리한 위협요인을 찾아내어 이를 토대로 강점은 계속 유지하고 약점은 보완하고, 기회는 활용하고 위협은 억제하는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다. 제조업 중심의 효성에 있어서는 이런 소비재 위주의 마케팅 전략과의 접목이 다소 적절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이 방법론이 한 기업의 경쟁우위를 파악함

  • 마케팅-오리온초코파이
  • 론, 국내 최대의 토탈 엔터테인먼트그룹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3. 회사개요오리온그룹은 1956년 동양제과 설립 당시의 창업정신인 정직과 신용을 바탕으로 3F 정신의 경영철학을 추구하고 있다. 이것은 올바른 경영의 Fair(公正經營), 미래를 준비하는 Future(未來經營), 일의 게임화와 프로화를 지향하는 Fun(게임경영)이다. 신속한 의사결정과 실패를 문책하지 않는 리더십 및 Speed, 남을 흉내내지 않는 차별화된 전략과 창조적 모방, 남보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