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론] 아시아나항공 사례와 외식업체 `빕스`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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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아시아나)
1. 서 론
-연구 동기............................................................................... p 3
2. 본 론
1) 회사소개
①회사개요................................................................................. p 3
②연 혁................................................................................. p 4
③기업철학................................................................................. p 5
④비 전................................................................................. p 5
2)SWOT 분석................................................ ................ p 6
3) 국내 경쟁업체와의 비교 분석....................................................... p 9
4) 아시아나만의 특별한 서비스........................................................ p 12
3. 결 론
1) 문제점 및 개선안...................................................................... p 14
2) 결 론..................................................................................... p 15

(빕스)
1. 서 론
-연구 동기................................................................................ p 16
2. 본 론
1) 회사소개
①VIPS .................................................................................... p 16
② CEO소개................................................................................ p 17
③ 회사연혁................................................................................ p 18
④ 경영방침................................................................................ p 18
2) VIPS 현황
① 업체별 점유율.......................................................................... p 19
② 매출현황................................................................................ p 19
③ VIPS의 현재 위상(소비자 인식 및 태도).......................................... p 19
④ VIPS의 현재 브랜드 규명............................................................ p 20
3) 마케팅 전략 및 성공발전 요인...................................................... p 20
4) 서비스 사례............................................................................ p 21
3. 결 론
1) 문제점 및 개선안 ..................................................................... p 24
2) 결 론..................................................................................... p 26

▷참고문헌◁
본문내용
연구동기
인터넷 신문시가를 뒤져 보다가...
『아시아나항공이 세계적인 항공권위지인 미국의 `에어트랜스포트월드(ATW)'로부터 고객서비스 세계 최우수 항공사로 선정됐다.
이 상은 전세계 항공사들을 대상으로 여객서비스, 화물수송, 첨단 기술 등 모두 11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항공사들을 엄격히 심사, 시상하는 것으로 `항공업계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린다.
국내 항공사로는 처음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은 아시아나 항공은 서비스의 차별성과 다양성, 종업원의 자세 등 고객 서비스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ATW사는 "아시아나항공이 초창기부터 고객서비스 차별화 전략을 펼쳐왔으며 탑승수속부터 라운지 운영, 기내 편의시설에 이르기까지 통일된 고품격서비스를 제공해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박삼구 아시아나항공 부회장은 "이번 수상으로 아시아나는 고객서비스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됐으며 앞으로 세계 수준의 최신기내 첨단 서비스 장치들을 보강, 서비스의 품격을 더욱 높이겠다"고 수상소감을 피력했다.』
아시아나에 대해 나온 기사를 보겠되었다.
서비스 세계 최우수상을 탄 아시아나는 고객에게 어떠한 최고의 서비스를 하는가에 대해 알아볼려고 아시아나를 선택해 연구하였다.

참고문헌
아시아나항공 http://flyasiana.com/
빕스 http://www.ivips.co.kr/
네이버 http://www.naver.com/
엠파스 http://www.empas.com/
야후 http://kr.yaho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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