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엠파스(empas) 경영전략과 생존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엠파스 소개
2. 엠파스의 성장과정
3. 외부환경 분석
4. FIVE-FORCE MODEL
5. 전략군 지도
6. 경쟁사 분석
7. 조직 구조와 특성
8. 포탈 산업 내 위상
9. 주요 경쟁자의 매출 구성
10. 핵심성공요소 분석
본문내용
1. 엠파스 소개
- 디지털 시대의 나침반이라는 경영이념을 위하여
인터넷포탈사이트를 운영하고 이를 통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

2. 엠파스의 성장과정
- 급속한 성장기를 거켜 현재는 쇠퇴하는 상태
안정된 프리미엄검색 수익으로 매출은 안정된 상태 → 전략적 전환이 필요한 상태

3. 외부환경 분석
- 정부차원에서의 지원과 뉴미디어로서의 특징으로써 성장성이 높고 산업 전망이 매우 밞음
- 국가 경제적 환경에 대한 영향이 거의 없음
- 기술적으로 제도 미비와 모방이 쉬운 특징

경제적 환경
- 경기변동과의 상관관계 낮음
- 초기 서버투자 이외에 원자재가 없음
- 해외 수출 없는 상태
- 2002년 이후 40%정도의 연성장율

정치적 환경
- 정부의 지적재산권 보호
정부의 IT 및 게임산업 육성
정부의 전자상거래 육성
문화관광부 주도 하 게임 산업 육성

사회문화적 환경
- 세계 최고의 인터넷 보급망과 사용율
인터넷 사용자 포화 상태
검색포탈이 지식과 정보의 중심화
인터넷의 뉴 미디어화로 여론형성과 엄청난 파급효과
우편, 메일, 미팅 등 커뮤니티의 새로운 수단

기술적 환경
- 인터넷 산업 용어의 표준화 미흡
인터넷 사이트에 대한 지적 재산권에 대한 정의 미흡
급속한 기술 및 서비스 발전 속도
상표권을 제외한 특허실용 등 산업재산권 비율이 적음
검색이외의 기술적·외형적 모방 가능성이 높은 특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인터넷비지니스]인터넷 비즈니스 유료화 추세에 따른 수익구조 변화
  • ,2000.04.06.중앙일보, 30인의 인터넷 기업 CEO 이메일 설문조사.www.venturei.com, “전자상거래 콘텐츠 유료화 업체 성장기대” 2001.02.23한국일보, “컨텐츠 차별화가 곧 돈이다 – 2001.03.29한국일보 “네트즌 50%가 유료화 수용한다” 2000.08.03이코노미스트, “유료화 성공전략 다섯 가지” 2001.06.15디지털타임스, “새롬기술 인터넷폰 유료화” 2001.07.04 김기현, “인터넷 비즈니스 기업의 수익구조에 관한 연구” 에서 발췌.Patricia B. Seybold, Customers.com, 19981

  • [국제경영] 효성의 중국시장 진출
  • 분- 담당자: (주)효성 지원본부 홍보팀 (Larry Lee, PR & Promotions Team, Corporate Administration Center, HYOSUNG CORPORATION)- 일시: 2004년 5월 21일- 장소: 서울 공덕동 (주)효성 본사 2층 PR팀 사무실I. 기업 개요(General Overview)1. 회사소개2. 연혁3. 조직구조4. 계열사 현황5. 대차대조표를 통해 살펴본 재무구조6. 경영실적II. 환경 분석1. 시장 분석2. 내부 환경 분석3. SWOT를 통해 살펴본 경쟁우위(Competence Advantage)4. 핵심 역량(Critical Success Factors)III. 국제 경영 전략

  • [창업과 기업가정신] 세녹스회사 ㈜프리플라이트 심층 사례 분석
  • 경영전략 (弘文社-한정화 교수)마케팅 (博英社-예종석, 김명수 공저)미래 경영 (매일경제연구소-Peter Druker)에너지 공학의 기초 (북스힐-이광식)대기환경과 자동차 연료 (마루-최주환)http://www.cenox.co.kr (세녹스)http://www.kbs.co.kr (한국방송공사-추적 60분)http://kpqi.or.kr (한국석유품질 검사소)http://www.cgn.or.kr (녹색소비자 연대)http://nier.go.kr (국립환경연구원)http://www.empas.com (엠파스 뉴스)Report창업과 기업가 정신(Final Term Project)The main subject : ㈜프리플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포탈사이트 `다음` 경영전략분석
  • 경영전략과 연계한 자금 확보 *태동기: SI사업에 주력 예를 들어, A라는 회사에서 새로운 회계시스템을 구축하려고 할때, 그 회사 자체적으로 구축하려면 직원을 고용해야하고, 기술을 익혀야하고, 교육을 시켜야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 이 때 SI회사와 수주계약을 맺어 회계시스템을 구축해달라고 하고, 그럼 이 SI회사는 자체 인력과 노하우를 가지고, A라는 회사의 업무특성에 맞는 회계시스템을 구축해 주는 것이다. * 한메일 서비스 사용자 급증->

  • 마케팅-오리온초코파이
  • 전략으로 브랜드파워 1위, 고객만족도 1위를 유지해 나갈 것이다. 레스토랑의 생명인 음식의 맛을 가장 중요시하는 베니건스는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친절한 서비스, 매장마다 개성 있는 미국 도시 연출, 고급스럽고 편안한 분위기로 타 레스토랑과의 차별화에 성공하였다. 미국 메트로 미디어 레스토랑 그룹으로부터 최우수 경영대상(President Award)을 6년 연속 수상, 패밀리 레스토랑의 본가 미국에서도 큰 찬사를 받고 있다. riseON*의 공연 브랜드 제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