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엠파스(empas) 경영전략과 생존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4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엠파스 소개
2. 엠파스의 성장과정
3. 외부환경 분석
4. FIVE-FORCE MODEL
5. 전략군 지도
6. 경쟁사 분석
7. 조직 구조와 특성
8. 포탈 산업 내 위상
9. 주요 경쟁자의 매출 구성
10. 핵심성공요소 분석
- 본문내용
-
1. 엠파스 소개
- 디지털 시대의 나침반이라는 경영이념을 위하여
인터넷포탈사이트를 운영하고 이를 통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
2. 엠파스의 성장과정
- 급속한 성장기를 거켜 현재는 쇠퇴하는 상태
안정된 프리미엄검색 수익으로 매출은 안정된 상태 → 전략적 전환이 필요한 상태
3. 외부환경 분석
- 정부차원에서의 지원과 뉴미디어로서의 특징으로써 성장성이 높고 산업 전망이 매우 밞음
- 국가 경제적 환경에 대한 영향이 거의 없음
- 기술적으로 제도 미비와 모방이 쉬운 특징
경제적 환경
- 경기변동과의 상관관계 낮음
- 초기 서버투자 이외에 원자재가 없음
- 해외 수출 없는 상태
- 2002년 이후 40%정도의 연성장율
정치적 환경
- 정부의 지적재산권 보호
정부의 IT 및 게임산업 육성
정부의 전자상거래 육성
문화관광부 주도 하 게임 산업 육성
사회문화적 환경
- 세계 최고의 인터넷 보급망과 사용율
인터넷 사용자 포화 상태
검색포탈이 지식과 정보의 중심화
인터넷의 뉴 미디어화로 여론형성과 엄청난 파급효과
우편, 메일, 미팅 등 커뮤니티의 새로운 수단
기술적 환경
- 인터넷 산업 용어의 표준화 미흡
인터넷 사이트에 대한 지적 재산권에 대한 정의 미흡
급속한 기술 및 서비스 발전 속도
상표권을 제외한 특허실용 등 산업재산권 비율이 적음
검색이외의 기술적·외형적 모방 가능성이 높은 특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