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에쓰오일 S-oil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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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서 론

Ⅱ.본 론
1
.
기 업 소 개
2
.
연 혁
3
.
경 영 활 동
4
.
사 업 영 역
5
.
제 품 소 개
6
.
환 경 분 석
7
.
경 쟁 구 조 분 석
8
.
S W O T 분 석
9
.
S T P 전략
10
.
Marketing MIX 전 략


Ⅲ.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서 론

산업의 기계화와 더불어 자동차는 우리 일상생활에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하고도 일상적인 도구가 되어 버렸다. 자동차는 모든 기계/전자적 장치들의 결합체로서 이들 장치들이 원활히 작동하기 위해서는 윤활유가 필요하다.
윤활유의 사전적 의미를 보면 ‘2개의 물체가 서로 접촉해서 운동할 때 그 운동을 방해하는 저항 즉, 이 마찰의 힘을 감소시키거나 마찰에 의해 발생하는 열을 제거할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 엠파스백과사전 http://alldic.empas.com
’이라고 한다. 우리가 알고 있듯이 윤활유란 마찰을 줄이고 냉각작용을 하는 오일을 의미한다. 그러나 이외에도 윤활유는 응력(변형력)의 분산·밀봉·방식(防蝕)·방진(昉塵) 작용을 한다. 즉, 자동차 기관의 피스톤과 같이 왕복 운동을 하는 부분, 크랭크축이나 캠축과 같이 회전 운동을 하는 부분, 베어링과 같이 구름 운동을 하는 부분 등에서는 마찰이 일어나는데. 윤활장치는 이러한 부분에 윤활유를 공급하여 유막을 형성시켜 줌으로써 기관의 마모를 줄이고, 열을 냉각시켜 수명을 연장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이렇듯 기계화. 자동화된 현대 사회에서 필수요소라 할 수 있는 윤활유 시장에 대해 조사 분석을 하겠다. 전세계에는 석유산업과 관련된 기업들이 산재해 있고 그 시장 또한 지구촌 전체가 무대이다. 우리는 이 중 국내 정유업체인 S-OiL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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