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산업] 백화점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8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장 ~ 2장
백화점 산업의 특성 / 기능
3장
국내 백화점의 발전과정
4장
소매업의 특성비교
5장 ~ 13장
상품분류 및 구성 / 거래형태 / 유통별 장단점

/ 외부환경분석 / 산업분석 / 산업구조분석

/ 향후 전망 / 향후 대응전략
본문내용
1. 백화점 산업의 특성

● 대형화
- 소비자들의 인식을 추구하기 위하여 공간의 확보와
고급스런 분위기를 구성

● 소비자 위주의 매장
- 원 스톱 쇼핑의 개념을 바탕으로 매장 단위 별로 패션을 고려한
특별한 장식의 레이아웃과 함께 소비자 중심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쇼핑의 기회를 제공

● 다양한 상품 매입

● 유통산업
- 소비자들이 쉽게 접근하여 필요한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소매점

● 입지산업
- 소비자 접근의 용이성을 위해서 장기적인 예측을 근거로
적절한 입지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

● 정보산업
- 고객서비스 측면에서 개인의 정보 습득을 위하여 매장의 상품
판매 뿐만이 아니라 시시각각으로 바뀌는 각종 최신정보를 제공

● 인적 서비스 산업
- 매장 내에서 고객을 상대로 필요와 욕구에 따라 직접적인
서비스를 전달할 판매사원의 역할이 중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신세계 `이마트` 고객만족경영 및 마케팅전략에 관해 연구
  • 유통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3. 산업분석 3.1. 유통 시장에 대한 분석 (전반적인 유통산업 환경에 대한 분석) 유통업계의 불황은 이미 어제 오늘의 얘기가 아니다. 문제는 불황이 생각보다 심각하고 그 끝도 쉽게 보이지 않는다는 점이다. 그렇다면 이처럼 극심한 불황 터널은 언제 어디서부터 시작된 것일까. 백화점 25개사, 할인점 12개사, 홈쇼핑 5개사, 네트워크마케팅 14개사, 편의점 5개사 등 국내 주요 유통기업 61개 업체의 2002년 회계 결

  • [유통관리]현대백화점의 경영전략 분석 및 개선방향
  • 백화점 시장의 현황 Ⅱ.본론 1) 현대백화점 소개(경영철학, 이념, 개요 연혁 등) 2) 마케팅 믹스 3) 지점조사(부산 범일동 지점) 4) 현지화 전략, 차별화 전략(부산 범일동 지점) 5) SWOT분석 6) 소비자, 경쟁사 분석(부산 롯데백화점-서면본점) Ⅲ. 결론 1) 개선방안 및 생존전략 2) 기타 보도자료 3) 조사 후기. 사견우리나라 유통 산업의 비중은 전체 산업 종사자 중 약 25% 국민총생산의 약 15%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국민 경제상 매우 중요한 산업으

  • [기업분석]현대백화점의 유통관리와 경영전략분석 및 개선방향
  • 분석(부산 롯데백화점-서면본점)26p8) 현대백화점의 CRM 전략.38p(1) 현대백화점의 CRM 구축(2) 현대백화점 CRM시스템의 현재9) 현대백화점 마케팅 성과.43pⅢ. 결론1) 개선방안 및 생존전략44p2) 기타 보도자료.45pⅠ.서론1.사견우리나라 유통 산업의 비중은 전

  • 현대 백화점의 마케팅 경영전략 사례 분석
  • 현대 백화점 사례 분석목차서론한국의 유통산업현대 백화점상품의 고급화서비스의 고급화매장환경의 고급화경쟁현황롯데 백화점신세계 백화점갤러리아 백화점지방 백화점백화점 업계의 고급화 경쟁유통업의 새로운 흐름TV 홈쇼핑인터넷 쇼핑몰현대 백화점의 무점포 진입현대 홈쇼핑E-현대백화점현대 백화점의 선택경영전략과 전자상거래서론‘선택과 집중’이라는 전략하에 차별화 전략.‘현대에 가면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 [유통산업]한국 대표 유통기업의 수익성 분석 `백화점과 할인점을 중심`
  • 한국 대표 유통기업의 수익성 분석 - 백화점과 할인점을 중심으로Ⅰ. 서 론우리나라 기업형 소매 유통시장은 백화점, 할인점, 슈퍼마켓, 편의점등의 오프라인 소매시장과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등의 무점포 소매시장으로 구분 할 수 있다. 이 중에서 백화점과 할인점은 기업형 소매시장의 70%이상을 점유하며 소매유통업의 양대 축을 형성하고 있다.1998년말 현재 백화점이 13.7조원의 매출을 기록하여 기업형 소매시장의 54.2%를 점하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