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가치 평가 -현대백화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10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선정 동기
II. 기업 개요
III. 에널리스트 요약
V. 거시 및 산업 분석
-거시 분석
-산업 분석
VI. 기업 분석
VII. 기업가치 평가 소개 및 선정
본문내용
Ⅰ. 기업선정동기


불경기가 계속되는 상황에서도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선점하려는 전략을 펼치는 현대백화점의 모습을 보고 백화점 산업 분야와 이 현대백화점에 대한 호기심이 동했다.

또 첫 타겟 기업인 KAI 를 포기한 시점에서 불안했던 우리에게 현대백화점의 전략은 꽤나 큰 감명을 주었다. 또 우리의 일상과 밀접히 연관되어 있지만 상대적으로 소홀한 이 유통산업 시장에 대한 알고자 하는 욕구도 우리의 선택에 영향을 주었다.

II. 기업개요

1. 개요
1971년 6월에 현대그룹에서 백화점 사업을 설립한 회사다. 본점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 165 (압구정동 429)에 있으며, 이외에 전국 13개 지점에서 백화점을 경영하고 있다. 1985년에 압구정동으로 본사를 이전하였고, 2000년 4월에 주식회사 금강산업개발에서 주식회사 현대백화점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주식시장 상장일은 1989년 8월이다.

2002년 11월 1일에 사업 전문화 및 경영 효율성 증대를 위하여 백화점 부분만 독립시켜 출범시키고, 나머지 부분을 ㈜현대백화점H&S로 존속시켰다.


V. 거시 및 산업 분석
거시 경제 분석
-세계경제
-국내경제
-소비동향
-금리
-환율
-요약&결론

백화점산업 분석
- 유통업 타 산업과 비교
- 주요 3사(롯데쇼핑, 신세계, 현대백화점) 전망
주요 3사 재무 지표
- 결론






참고문헌
http://dart.fss.or.kr/ 금융 감독원 전자 공시 시스템
http://consensus.hankyung.com/ 한경 컨센서스
http://kr.finance.yahoo.com/ 야후 증권
http://www.ehyundai.com/ 현대백화점
http://www.ellotte.com/ 롯데 백화점
http://www.shinsegae.com/ 신세계 백화점
http://www.kofiabond.or.kr/MAIN/index.asp 채권정보센터
http://ecos.bok.or.kr/ 한국은행경제통계시스템
http://www.index.go.kr/egams/index.jsp e-나라지표
http://kosis.kr/ 국가통계포털
http://kto.visitkorea.or.kr/kor.kto 한국관광공사
http://retaildb.korcham.net 상공회의소 유통정보 DB
http://www.visitkorea.or.kr/intro.html 한국관광공사
http://rcri.shinsegae.com/ 신세계 유통연구소
http://www.posri.re.kr/ 포스코경영연구소

♧ 참고 애널리스트는 위의 에널리스트 요약 목록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현대백화점 서비스 품질 관리에 관한 사례연구
  • 현대백화점 고객헌장 중에서 –1. 서 론1.1. 연구목적 및 연구방법현대백화점은 “새로운 가치와 미래창조”라는 경영이념 아래 고객의 행복과 주주와 구성원의 감동, 사회적 책임의 이행을 경영활동의 근간으로 하여 삶의 풍요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21세기 신생활 문화 창조”라는 경영목표를 가지고 최고의 상품 및 서비스로 고객감동을 실현함으로써 사회에서 사랑 받는 기업, 기쁨을 주는 기업이 되고자 전사적인 서비스 품질 관리를 지속적으

  • [경영정보시스템] 현대백화점 지식경영시스템
  • 현대백화점 지식경영시스템 (Hyundai-Knowledge Information System)경영정보시스템(MIS)목 차기업 소개경영정보시스템(MIS)하나셋둘넷 지식경영시스템 (Knowledge Information System) 현대백화점의 지식경영시스템 (Hyundai - Knowledge Information System)현대백화점의 지식경영시스템 예시경영정보시스템(MIS)기업 소개현대백화점기업이념경영정보시스템(MIS)기업 소개고객의 행복과 주주 및 구성

  • [마케팅전략] 현대백화점 CRM
  • 기업 2년 연속 1위 고객만족 경영대상 6년 연속 1위고객만족을 추구하는 현대백화점CRM 이란 무엇인가?고객의 특성, 필요에 맞는 메시지 전달관계 유지 및 향상최대의 가치 창출시장점유율보다는고객점유율에 비중고객유지에 비중고객과 관련된 기업의 내부,외부 자료를 분석,통합하여 고객특성에 기초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지원, 평가하는 과정CRMCRM 도입배경현대백화점 CRM 도입배경마케팅 환경및 소비자 변화새로운 전략의필요성 대두

  • [서비스] 현대백화점 서비스
  • 가치존중, 협력사 존중의 가치경영으로 Clean Company를 실현하는 것이다. 국내 백화점 부분에서 우수한 고객만족경영의 사례를 보여줌으로서 그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서비스 기업으로서 현대백화점의 고객만족경영 System에 대해 알아보고자 우리는 현대백화점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어떻게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고객만족을 창출했으며, 한국산업의 고객지향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는지, 그들만의 남들보다 한 발 앞선,

  • [산업교육] 갤러리아 백화점 팀장 매니저 리더십 역량강화 제안 프로그램
  • 평가풍요롭고 합리적인 생활문화 선도신생활 문화 창조 고객 제일 최고급 백화점 기업 MISSION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고객 맞춤 서비스고객 행복의 추구 및 구성원 감동 고객 가치를 중시하는 고객 중심 경영 윤리 경영, 환경 경영, 고객 만족 경영 사상과 철학1930년 한국 최초의백화점1977년 인본주의 상인 정신1973년 ‘고객 제일’이라는 경영 이념 1975년  창업년도최고의 서비스와 최고의 가치를 제공사랑과 기쁨 드리는 현대 백화점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