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evis 리바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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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L e v i' s

- 탄생
- 연혁


Ⅱ. 상표

- 타겟 (target)
- 포지셔닝 맵
- 특징



Ⅲ. 정책

- 현재 상황
- 차별화 정책

본문내용
- 탄생

진은 원래 골드러시(Gold Rush)시대에 금을 캐기 위해 미 서부에 몰려들었던 광부들이 입었던 작업복이었다. 원래 텐트용으로 생산 된 데님이라는 튼튼한 직물로 만들어진 이 바지는 광부뿐만 아니라 젊은 사람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게 되어 대성공을 이루게 되었다. 재단사 제이콥 데이비스(Jacob Davis)는 튼튼한 주머니를 원하는 소비자의 수요에 맞추어 바지 주머니를 단단히 고정시키는 리벳(Rivet)을 발명, 1973년 리바이 스트라우스와 함께 이에 대한 특허를 획득하였으면 리벳을 단 웨이스트 오버룰즈(waist overalls:오늘날의 '진'의 옛 이름) 를 생산, 판매하여 호황을 누렸다.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발명품이 바로 오늘날 모든 청바지의 기원이 되었고, 이 바지는 리바이의 바지(Levi's pants)라는 이름으로 알려지기 시작하였다. 바지는 그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진화를 거듭하였는데, 그 모든 진화를 이끈 것은 바로 리바이스였다. 진을 구성하는 소재인 데님에 인디고 블루로 염색을 시작한 것, 바지 주머니를 금속 리벳으로 정한 것 그리고 뒷부분에 가죽 패치를 다는 등의 진을 구성하는 거의 모든 특성을 만든 것은 바로 ‘리바이스’이다.
1870년대에 뒤쪽 허리밴드에 가죽 라벨이 부착되었는 데 여기에 `XX'표시는 옷감의 질과 무게가 두배로 강하다는 것을 표시하는 것이었다. 또 하나의 획기적인 아이디어는 의류제품으로는 처음으로 상표 (trade mark)를 특허 받아 뒷 주머니에 활(arcuate)모양의 스티치를 한 것이었다. 이 활 스티치 또한 1873년에 처음 시행한 것으로 이는 전해오는 이야기에 의하면 록키산의 독수리 날개를 나타내는 것이 라 하지만 이를 확인할 만한 근거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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