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인공지능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5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인공지능의 정의
2. 인공 지능 역사의 시대별 분류
3. 인공지능의 이론의 응용
4. 인공지능의 응용 분야
5. 인공지능의 미래
6. 인공지능 사례
- 본문내용
-
인공지능(AI ; artificial intelligence)이란 인간이 컴퓨터에게 부여한 지능을 말한다.
다른 정의로는 컴퓨터에 의하여 모방된 인간의 사고과정(modeling of human thinking by
computer)이라고도 한다. 컴퓨터에게 지능을 부여하기 위해서는 인간과 컴퓨터 사이에 대
화가 통해야 한다. 인간과 컴퓨터 사이의 대화에 이용되는 언어는 사람이 인공적으로 만든
언어, 즉 컴퓨터 언어이다.
인공지능에서는 LISP와 PROLOG라는 컴퓨터 언어를 사용하여 명령을 작성한다.
컴퓨터에게 인간이 지능을 주기 위해서는 인간이 지능을 갖게 되는 단계, 즉 인간이 학습
하는 요령, 인간이 문제를 푸는 요령 등을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도록 컴퓨터에게 알려 주
어야 한다. 인공지능은 완전한 지식, 사고판단, 암기와 같은 보다 고차원적인 정신과정을
다루기 때문에 복잡한 통계적 계산 프로그램은 인공지능으로 볼 수 없는 반면 가설을 검증
하기 위한 프로그램은 인공지능에 해당한다. 대부분 사람들은 손으로 계산하는 것에 익숙해
있지 않지만 컴퓨터는 이런 계산을 잘 처리할 수 있다. 그러나 가설검증은 대부분 과학자
들의 경험과 훈련으로 터득된 기술이며, 이런 일들을 수행하기 위한 컴퓨터 프로그래밍은
대단히 어려운 작업이다. 즉, 인간의 지능만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를 창의력과 판단력,
직관력과 전산기의 특성 인 정확성, 신속성, 치밀성 등을 통합하여 처리하는 지적인 데이터
처리 방법이 개발되어야 하는데 이것을 인공지능이라 한다. 문제 해결을 위해 개발된 전문
적이고 기능적인 소프트웨어의 집합체이다. 인간의 정신적 능력을 확장할 수 있는 기계를
설계하고 프로그램 하는 기술을 발견하려고 노력한다. 인공지능은 전산학, 심리학, 언어학,
공학과 같은 여러 학문분야와 관련이 있다. 즉, 인공지능은 많은 학문영역에서 새로운 아이
디어를 얻어온다.
자료평가
- ....
- sung033***
(2007.05.02 23:59:3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