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기업전략 사례연구 PPT] 롯데마트 기업현황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롯데마트 물류전략과 문제점분석및 해결방안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03 / 2016.11.03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롯데마트 기업전략 사례연구 PPT] 롯데마트 기업현황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롯데마트 물류전략과 문제점분석및 해결방안제안 파워포인트 발표자료입니다.

한학기 중간, 기말 대체 레포트였기 때문에 정말 심혈을 기울여 쓴 레포트이고
A+의 성적을 받았습니다.
목차
1. 롯데마트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기업연혁과 비전
(3) 글로벌진출상황

2. 시장환경분석
(1) 대형마트 업계상황
(2) 유통시장 트렌드분석

3. 롯데마트 SWOT분석

4. 롯데마트 STP분석
(1) Segmentation & Targeting
(2) Positioning

5. 롯데마트 마케팅 4P분석

6. 롯데마트 물류전략
(1) 물류시스템의 개요
(2) 물류전략의 방향
(3) 물류절차분석

7.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안
(1) 문제점
(2) 문제발생의 원인
(3) 해결방안 제안

8. 향후 서비스전략제안

9. 결론 및 느낀점
본문내용
롯데마트는 단순한 할인매장에서 그치지 않고 아이를 고객 층으로한 토이저러스 매장을 따로 두어 어린 고객을 유치하였습니다.
또한 주 고객층이 나이가 많고 할인매장의 특성상 자가용 이용이 많은 것을 파악하고, 행복드림 주유소라는 셀프 주유소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바라본 것으로 국내 최저가의 주유소를 개점함으로써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였습니다. 여기서의 특징은 앞서 말했듯이, 최저가로 이윤을 거의 추구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VIC마켓은 흔히 아는 코스트코와 같이 회원제로 운영하는 창고 형 마켓입니다. 회원만 들어갈 수 있다는 것에 대한 특별함을 부여하고 대량구매를 통해 할인점보다 낮은 가격을 책정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마트 기업분석과 롯데마트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마트 향후전략제안 레포트
  • 기업소개2. 롯데마트 중국진출위한 기업상황분석1) 중국시장분석2) 중국사회의 변화3) 소비자분석4) 경쟁자분석5) 롯데마트 자사분석3. 롯데마트의 중국진출 전략4. SWOT분석1) 위협2) 기회3) 약점4) 강점5. STP 분석1)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2) 표적시장 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6.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1) Product (제품전략)2) Price(가격전략)3) Place(유통전략)4) Promotion(촉진전략)7. 롯데마트 해외 경영성과분석8. 롯데마트 미래전략제안

  • 롯데마트 vs 이마트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 비교분석및 문제점과 해결방안연구 PPT
  • 롯데마트 마케팅전략1. 롯데마트 기업소개2. 롯데마트 SWOT 분석3. 롯데마트 STP분석(1) Segmantaion(2) Targeting (3) Positioning 4. 롯데마트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안E-mart JOB KOREA 10th GLOBAL FRONTIER마음에서 마음으로 전한다는 뜻으로, 1. E-mart 소개E-martJOB KOREA 10th GLOBAL FRONTIER1. E-mart 소개미트 센터 : 축산물 전문 가공포장 센터. 대량생산 - 점포의 재고감축 및 생산비용을 절감. 후레쉬 센터 : 산지에

  • 이마트와 롯데마트에 대해
  • 롯데마트1> 롯데마트의 현황1. 롯데마트는(과거 Magnet)?132> 롯데마트의 경영전략1. 백화점시장과 할인점 시장의 명확한 구분 및 자기 잠식 방지152. 그룹 내 시너지 극대화화 그룹의 전략적 연계 강화153. 충분한 시장 규모와 경쟁력 우위 확보-163> 롯데마트의 마케팅전략1. 롯데마트의 SWOT분석-172. 롯데마트의 4P전략

  • [마케팅관리] 롯데마트(lotte mart)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 능력 - 신속한 기동력 - 할인점 업계 후발주자 - 상대적으로 적은 수의 매장 - 상대적으로 낮은 인지도 OpportunityThreat- 소비자의 소비패턴 변화 - 할인점 시장의 계속적인 성장 - 경제위기로 인한 할인점 소비자 선호 증가 - 계속 진입⋅성장하고 있는 외국계 할인점 - 할인점 시장의 확대로 인한 경쟁심화 - 국내 시장의 포화 위험성 내포 ※ 현재 롯데마트의 4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분석1) 제품전략: PB전략 고품질 합리적 상품

  • 국순당 기업분석과 국순당 마케팅전략 분석보고서
  • 마케팅전략< 목차 >Ⅰ. 들어가며 기업선정배경Ⅱ. 국순당 마케팅전략1. 기업상황분석1) 막걸리 시장환경분석2) 소비자 분석3) 경쟁사 비교분석a. 서울탁주b. 배상면주가c. 이동주조d. CJ제일제당e. 롯데주류4) 국순당 분석가. 회사의 법적, 상업적 명칭나. 설립일자 및 존속기간다. 주요사업의 내용라. 회사 연혁마. 막걸리 시장에서의 성공요인2. 국순당 SWOT 분석3. 국순당 현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안4. 마케팅 GOAL5. STP 전략분석(1) 시장세분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