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영토 스타벅스 문화마케팅 고객 감동 브랜드 스타벅스 연혁 스타벅스 상호 스타벅스 커피시장 스타벅스 마케팅전략사례 민들레영토 상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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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감성을 파는 문화 마케팅
민들레영토
스타벅스
1. 기업 소개
미국의 커피 전문점
전 세계 50여 개 국에 매장 보유
고객 감동 브랜드 지수 1위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 1위
한국 내 연간 매출액 1700억 원
스타벅스?
1971년
커피판매점‘스타벅스’설립
1. 기업 소개
스타벅스 연혁
1982년
커피문화 정착을 위한 마케팅 실천
1999년
한국지사 1호점 개점
소설 모비딕에 나오는 커피를 좋아하는 항해사 Starbuck
성장과 실적을 위해서
손님을 유혹하겠다는 뜻
1. 기업 소개
스타벅스 상호
커피를 좋아했던 일등항해사의 이름을 붙여
커피와 험난한 사업의 일등항해의 뜻
그리스 신화 속 여신 사이렌
민토로 줄여서 부르기도 하는
문화 공간이자 카페
문화비 5000원을 지불하면
고객들이 다양한 공간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골라서 이용
민들레영토?
1994년
4월 20일 신촌에서 처음 시작
1. 기업 소개
민들레영토 연혁
1999년
공간을 채우는 사랑
2001년
대학가로 확산
1. 기업 소개
민들레영토 상호
꽃씨가 어디든 날아가는 모습
창조성의 모습
꽃씨가 강하게 살아가는 모습
자존적 모습
이런 창조성과 자존적 모습이
우리가 사는 삶의 영토로
확장되었으면 하는 바램
2.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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