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믹스 - 제품관리] 트레이딩업 -PUMA & PUMA & TROMM(푸마와 트롬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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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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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트렌드 – 트레이딩 업
HELLO PUMA
1. PR – FOOTBALL STAR
2. Puma is..
3. New PUMA
4. Segmentation Cilcle
5. Targeting
6. POSITIONING
7. 4P - PRODUCT
8. PUMA Collection – BLACK STATION
9. PUMA With STAR
10. SUCCESS PUMA
우리나라 대표 세탁기 - 트롬
1. Drum 세탁기…
2. TROMM
3. TROMM CF
4. LG TROMM SWOT
5. 핵심적 측면
6. 기능적 측면
7. 감성적 측면
8. STP - Segmentation Cilcle
9. SUCCESS
- 본문내용
-
새로운 트렌드 트레이딩 업
1. 가치중심의 소비자 증가
-자신의 주관적 가치만족을 최대의
덕목으로 삼는 소비자의 증가
2. 고소득자들의 소득 증가
- 월 600만원 이상의 고소득자의
수입은 2000년 들어 20%이상 증가
3. 여성의 소득 증대
- 여성의 경제 참여율 증대와
여성의 자신에 대한 소비 증가
4. 독신자 증가
- 결혼연령이 늦어지고 자녀 수
감소와 이혼율 증가
Puma is
1. 1924년 출범
“Gebruer Dassler Schuhfabrik”
2. 세계 80여개국 지사를 둔 다국적
스포츠 용품 생산업체
3. 축구 황제 펠레가 신은 축구화
4. 80년 이후 몰락
- 점유율 0.4%, 매출액 88억 (98년 한국)
1. Drum 세탁기
1. ~ 2002년 초
“외산제품 일색 / 상류층 전유물”
2. 2002년 초
LG Drum 세탁기 TROMM출시
3. 2003년
Drum세탁기 판매 급증
4. 2005년
- 드럼형 일반형 앞지를 전망
(총 140만대중 80만대(57.1%))
2. TROMM
LG전자에서 생산하는 드럼 세탁기
기존 세탁기 기능적인 부분 보완 / 향상
- 살균, 저소음/저진동, 스팀, 절전, 건조
소형 드럼세탁기의 기술적 한계 극복
(대형화 최대 13Kg)
감성적인 부분을 강조하여 대중성 속의
차별화 부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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