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 백화점 성공마케팅 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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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갤러리아 백화점만의 고급 마케팅 전략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목차를 확인해보시면 아시듯이 매우 자세히 조사한 자료이니 팀레포트나 개인레포트 작성시 참고자료로 활용하셔도 매우 좋을 듯 합니다. 표와 그림도 다수 첨부하였습니다.

목차
Ⅰ.들어가며

Ⅱ.본문
1.백화점의 역사
2.한화유통 기업개요
2-1.한화유통 소개
2-2.갤러리아 기업개요

3.유통환경요인 분석
3-1.거시환경요인
3-2.외부환경요인

4.백화점업계의 거시환경분석
4-1.고객 분석
4-2.경제적 환경 분석
4-3.사회문화적 환경 분석
4-4.기술적 환경 분석
4-5.경쟁백화점 비교 분석(롯데백화점)

5.갤러리아 백화점 SWOT

6.갤러리아 백화점 출점전략
6-1.경영전략
6-2.STP전략
6-3.마케팅 믹스(4P'S)

7.갤러리아 백화점 MD구성

8.갤러리아 백화점 물류시스템

9.갤러리아 백화점 문제점

Ⅲ.맺으며
-발전방안

참고자료 및 사이트
본문내용
2-2.갤러리아 기업개요
갤러리아 1991년 지하 1층, 지상 4층의 독립 건물을 명품 매장으로 문을 열었다.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있으며 국내 명품 매장에서 독보적 존재로 주저없이 꼽힌다. '샤넬', '루이뷔통', '에르메스', '구치', '페라가모' 등 주요 명품 브랜드 150여 개가 고루 입점하고 있다. 특히 올6월 이탈리아 명품보석 브랜드인 '불가리'가 입점하면서 '카르티에','티파니'와 함께 세계 3대 명품 보석 브랜드를 모두 갖추게 됐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전국 7개 점포 60만여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고객관계관리(CRM)시스템 ‘G-CRM’을 8월부터 본격 가동, 유통업계 고객 마케팅 IT화의 전기를 마련했다. CRM시스템 구축을 완료함으로써 인력비용 절감효과는 물론이고 타깃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전개해 경쟁력을 배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주도면밀한 고객 정보 분석을 통해 밀착형 마케팅을 전개하기 위한 CRM 및 데이터웨어하우징(DW)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주력했다. 갤러리아백화점의 CRM시스템은 고객·구매성향·상권 등 8개 부문에 걸친 다차원분석(OLAP)과 고객 세분화·행동예측·추가판매예측에 대한 통계적 분석(데이터마이닝)을 구현한다. 또한 캠페인 자동실행·관리기능을 갖춰 효율적인 타깃 마케팅으로 연결할 수 있다.
이에 갤러리아백화점은 CRM시스템을 통해 고객메일(DM) 발송의 정확도와 업무효율성을 높이고 고객불만을 예방하며 우수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가치(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갤러리아백화점 특히 압구정동에 위치해 있는 명품관은 백화점 명품부문에서 가장 많은 매출을 보이고 있다. 갤러리아는 1-7월 중 1년 전보다 6.7% 증가한 7백45억 원의 명품 매출을 기록, 국내 최대 명품매장으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 기업내부 환경분석
회사명 - ㈜한화유통
설립일 - 1976.9.28
사업내용 - 백화점업, 무역업
주요사업장 - 갤러리아 백화점
참고문헌
한화유통 사무혁신·고객만족 실천 사례집 / 한화유통 개혁추진팀 著. 21세기북스
서비스 企業의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 Willian H.D & Bro Uttal
단골고객을 만드는 법/ B. Joseph Pine, Don Peppers, Mortho rogers

http://www.galleria.co.kr/
http://www.hanwha.co.kr/
http://myclub-webbbs.korea.com/bbs21/board148/
http://www.hydj.co.kr/adminboard/
파이낸셜 유통업계 대변화 예고
일간 스포츠 백화점 닮아가는 할인점
내외경제 슈퍼마켓 ‘화려한 부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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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익한 자료네요 조아요 ㅎㅎ
  • hyoeun***
    (2012.04.07 11:2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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