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휴아유 마케팅 분석-이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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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후아유!! 이랜드가 모회사임에도 불구 하고 철저히 이랜드라는 이미지를 숨기고 브랜드 마케팅을 해온 후아유의 마케팅 전략에 관심을 가지고 조사 분석 하였습니다.
좋은 자료이니 모두 다운받아 좋은 성적 거두세요~^^
목차
1. who.a.u
-탄생 배경
-소개
2. 3c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who.a.u 의 목표
-마케팅 목표
-브랜드 및 광고 목표
6. 4P
7. IMC 전략
8. WHO.A.U 의 성과 평가
9. 시사점
본문내용
80년대에 이랜드가 `헌트', `이랜드', `브렌따노' 등의 브랜드로 중저가 캐주얼 시장을 연 후에 그 시장은 급속히 커져 왔다. 이랜드의 잇따른 성공에 따라 많은 대기업에서도 중저가 캐주얼 브랜드를 출시하였으며 경쟁도 치열해졌다. 그러나 `옴파로스', `카스피', `제이빔' 등 우후 죽순처럼 생겨난 브랜드들은 뚜렷한 색을 찾지 못하였고, 중저가 캐주얼 시장 자체가 커지는데 도움이 되지도 못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96년에 지오다노가 한국에 진출하게 되었다. 베이직한 디자인을 중심으로 싼 가격에 적당한 품질을 내세운 지오다노는 한국 시장에 돌풍을 일으켰다는 평을 얻었다. 실제로 지오다노는 홍콩 브랜드임에도, 국적불명인 상태로 브랜드 가치를 잘 유지시켜 나가고 있다.
이랜드가 'WHO.A.U'를 런칭할 때에는 지오다노의 위치를 노렸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한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중저가 캐주얼 브랜드가 되는 것이 목표였기 때문이다. 경쟁자에 대해선 다음 부분에서 다룰 것이다. WHO.A.U 는 `Who.A.U International'과 이랜드가 합작한 회사로서, 현재 이랜드의 자회사 형식으로 운영이 되고 있다. 그리고 Who.A.U 는 디자인을 미국의 california에서 소싱 받고 생산은 미국, 중국 등 여러 국가로 다각화하였다. WHO.A.U 의 스타일은 `Abercrombie & Fitch'와 유사한 Natural attractive casual wear라고 할 수 있다. 이 스타일은 현재 미국에서 각광받고 있는 스타일로서, WHO.A.U는 이를 캘리포니아 스타일이라고 소개하였다. 그 특성은 누구나 입기 쉬운 캐주얼이면서도, 평범하지만은 않으며 매우 활동적이다. WHO.A.U는 이러한 캘리포니아 스타일을 한국에 처음 선보였다. 한국에서도 이 스타일에 대한 선호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며, 현재 유행을 타고 있기도 하다. 생산은 여러 곳에서 하는 만큼 원가 경쟁력이 있으며 실제로 제품이 매우 저렴하다. 대규모 매장에서 새로운 스타일의 옷을 저렴한 가격에 파는 WHO.A.U 는 하루 매출 3000만원까지 가는 등 대성공을 거두었다 현재에도 매장을 꾸준히 개장해나가고 있다.
2.후아유 소개
'후아유'의 이야기는 캘리포니아에서 시작된다. 1849년 금을 찾아 이주해 온 젊은이들에 의해 시작된 서부. 캘리포니아주의 개척 정신과, 거대한 자연을 향한 도전정신, 그리고 발견한 자에게 돌아올 여유와 풍요로움이 '후아유' 정신의 시작이다.
'후아유'는 그러한 정신에 걸맞게 매장 관리 또한 철저했다. '후아유'매장은 편안한 휴식과 재미가 있는 곳, 패션에 관계된 모든 것은 원스톱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곳, 백화점 이상의 고객 서비스와 감동이 있는 곳, 온/오프라인을 통한 다양한 문화와 컨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는 곳, 그러면서도 부담 없는 가격에 쇼핑을 즐길 수 있는곳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이 시작된 것이다.
'후아유'는 마케팅도 어딘가 모르게 남다르다.
우선 '후아유'는 SPA(제조소매업)라는 이색매장을 개설하였다. SPA매장이란 의류 제조업체가 특정 브랜드 제품을 기획하고 생산,판매하는 모든 과정을 일체화해 운영하는 매장을 의미한다. 이런 매장을 개설할 경우 판매는 소규모 대리점에 맡기지 않고 대형 매장을 직영하는 방식으로 해결함으로 대리점이나 백화점에 수수료를 줄 필요가 없어 유통 비용을 줄일 수 있는 것이다. 또 소비다가 원하는 옷을 파악해 주문함으로써 재고 부담이 적으며, 옷값은 그만큼 싸진다. '후아유'는 일요일에는 영업하지 않는 기업 방침 때문에 백화점에 입점할 수 없다는 단점을 십분 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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