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P&G 사례를 통한 글로벌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2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G 소개
2. P&G의 경영특징
3. P&G의 일본진출
4. SK-2 사례
5. 글로벌 마케팅의 시사점
본문내용
일본시장으로 진출


먼저 2개월간 일본시장을 분석(1968년)
1970년 일본정부의 규제 완화 : 50%까지 지분 소유가능
1972년 Nippon Sunhouse 라는 일본회사와 합작투자 실시

Kao와 Lion이라는 기업에 밀려서 거의 파산직전에 있는 회사들이
합쳐진 Nippon Sunhouse라는 회사와 각각50%지분을 갖는
합작투자형태로 진출

Kao
P&G못지 않은 100년이상의 역사를 가짐
화장지, 비누, 세탁비누, 화장품과 같은 제품에서 강력한 우위
연구개발에 뛰어난 능력 우수한 세탁비누, 화장품, 건강보조식품생산
강력한 유통망 : 소매상조직 65% 커버
정보통신네트워크와 연결된 물류 시스템 : 소비자 수요 즉각 파악 가능

P&G의 실수
1. 일본의 소비자에 대한 이해가 부족
2. 미국식 브랜드만 강조.
3. 경쟁업체의 뒤늦은 대응
4. 일본 특유의 유통시스템 인식 부족


일본 소비자의 까다로운 소비패턴

완벽한 제품을 요구
저가품보다는 고가품 선호(품질과 서비스제공 제품사용)
대량구매 보다는 소량 구매
위생관념이 철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걍 볼만함
  • wsinc***
    (2006.07.11 20:38:58)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 사례
  • 현대 자동차의 국제 마케팅 사례목차들어가는 말과 주제 선정이유Ⅰ. 서론 - 현대 자동차의 소개ⅰ. 글로벌 마케팅의 개념ⅱ. 현대 자동차의 소개ⅲ 현대 자동차의 연혁Ⅱ. 본론 ⅰ. 환경분석-국내 환경 분석-국외 환경 분석ⅱ. 국제 경쟁사 분석ⅲ. 해외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 (SWOT 분석, 4P mix)① 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② 현대 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③ 현대 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 사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통한 마케팅 성공 관련기사)구글은5일 서울 역삼동 구글코리아 사무실에서 국내 수출 기업들을 대상으로 구글 온라인 해외마케팅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귀사의 여업채널은 24시간 열려있습니까?”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됫다. 세미나 개최 취지에 대해 구글측은 “성공적인 해외사업을 위한 온라인 광고전략 및 효과적인 광고운영방안에 대해 집중 다뤘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광고주들을 위해 구글코리아가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현대차미국시장마케팅,현대자동차해외진출
  • 글로벌 톱 메이커 도약의 초석을 다졌다. 현대차는 J.D.Power 내구품질조사 상위권 진입을 기반으로 우수한 품질을 적극 홍보하는 등, 브랜드 이미지 상승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촉진전략* 제네시스만의 독자적인 엠블럼 사용현대자동차는 기존의 현대차가 가진 ‘저렴한’ 이미지를 벗고 새로운 럭셔리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서 이번 제네시스 마케팅에 사활을 걸고 있다. 그 대표적인 사례로, 기존의 모든 현대차에 현대 로고를 사용한 것과는 달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국제 마케팅론목 차1.알림말(p4)2.코카콜라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7~p24)3.STARBUCKS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25~p39)4.모토로라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40~p85)5.네슬레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86~p101)6.맥도날드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02~p114)7.SONY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15~p142)8.월마트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43~p148)9.나이키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49~p15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리바이스 Levi’s 마케팅성공사례
  • 국제마케팅 믹스전략 ② 국제마케팅 전략의 표준화와 차별화③ 국제마케팅의 발전과정④ 국제마케팅의 정보시스템국제마케팅의 사례- Levi’s1) Levi’s 역사① Levi’s Jean의 탄생② Levi’s 코리아③ Levi’s 최근상황2) Levi’s 전략 ① Levi’s SWOT 분석* Levi’s 경쟁사 분석② Levi’s STP 분석③ Levi’s 4P 전략3. Levi’s의 성공과 실패 원인1) Levi’s 한국시장에서의 성공비결2) Levi’s 미국시장에서의 실패원인3) Levi’s 성공과 실패 분석 결과글로벌 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