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경동보일러 중국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2 / 2019.12.24
- 4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소개
External Environment Analysis
1) Economics Forces
위안화 절상에 따른 중국의 경제
중국 경제의 부상과 경제환경 변화
WTO 가입에 따른 영향 분석
2) Social, Culture, Demographic & Encironmental Forces
중국의 난방과 난방연료
중국어의 필요성
(3) Political, Legal and Governmental Forces
시장 진출의 장벽
(4) Technological Forces
중국의 기술수준
(5) Competitive Forces
중국의 주요경쟁사 소개
Internal Environment Analysis
Management : planning, organize, motivary, stating, cont
Finance Corporate
Personnel management
Computer Information System
Key Successful Factor
Core Competency
Acton Plan
결 론
- 본문내용
-
External Environment Analysis
1) Economics Forces
위안화 절상에 따른 중국의 경제
대중 수출 비중이 급속하게 높아지고있는 상황에서 위안화의
움직임은 중요한 관심사다.
위안화가 10% 절상될 경우 중국의 성장률이0.2~0.7% 정도 둔화되는것으로 나타나고 있어 가격효과가 있더라도 내수용 수입은 크지 않음
중국의 수출이 위축되면 수출품 생산을 위한 원자재 및 자본재 수입이 위축되고 이에 따라 한국의 대중수출의 절대 감소
위안화의 평가절상으로 중국경제가 위축될 경우 주요 수출시장이 위축될 가능성이 있음으로 수출시장의 다변화 노력을 기울여야 함
중국 경제의 부상과 경제환경 변화
1970년대 말 경제개혁·개방정책이 추진된 이래 중국경제는 빠른 성장
지속 1999년 기준 9,910억달러로 GDP 규모 세계 7위의 경제대국
개혁, 개방 후 경제력 신장
WTO 가입은 중국에 있어서 법, 제도의 투명성 제고시킴
중국의 교육상품구조를 보면 수출의 경우 1990년대 중반 이전에는 섬유류 를 비롯한 노동집약적인 제품수출이 큰 비중을 차지했으나 1990년대 중반 이후에는 기계 및 기계설비 제품의 수출비중이 증가
외자기업의 수출입 비중이 1980년대 초에는 1%에 머물렀으나 1990년대 들어 45.5% 와 51.8%를 기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