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경동보일러 중국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2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External Environment Analysis
1) Economics Forces
위안화 절상에 따른 중국의 경제
중국 경제의 부상과 경제환경 변화
WTO 가입에 따른 영향 분석

2) Social, Culture, Demographic & Encironmental Forces
중국의 난방과 난방연료
중국어의 필요성

(3) Political, Legal and Governmental Forces
시장 진출의 장벽

(4) Technological Forces
중국의 기술수준

(5) Competitive Forces
중국의 주요경쟁사 소개

Internal Environment Analysis
Management : planning, organize, motivary, stating, cont
Finance Corporate
Personnel management
Computer Information System

Key Successful Factor

Core Competency

Acton Plan

결 론
본문내용
External Environment Analysis

1) Economics Forces
위안화 절상에 따른 중국의 경제
대중 수출 비중이 급속하게 높아지고있는 상황에서 위안화의
움직임은 중요한 관심사다.

위안화가 10% 절상될 경우 중국의 성장률이0.2~0.7% 정도 둔화되는것으로 나타나고 있어 가격효과가 있더라도 내수용 수입은 크지 않음

중국의 수출이 위축되면 수출품 생산을 위한 원자재 및 자본재 수입이 위축되고 이에 따라 한국의 대중수출의 절대 감소

위안화의 평가절상으로 중국경제가 위축될 경우 주요 수출시장이 위축될 가능성이 있음으로 수출시장의 다변화 노력을 기울여야 함

중국 경제의 부상과 경제환경 변화
1970년대 말 경제개혁·개방정책이 추진된 이래 중국경제는 빠른 성장
지속 1999년 기준 9,910억달러로 GDP 규모 세계 7위의 경제대국

개혁, 개방 후 경제력 신장

WTO 가입은 중국에 있어서 법, 제도의 투명성 제고시킴

중국의 교육상품구조를 보면 수출의 경우 1990년대 중반 이전에는 섬유류 를 비롯한 노동집약적인 제품수출이 큰 비중을 차지했으나 1990년대 중반 이후에는 기계 및 기계설비 제품의 수출비중이 증가

외자기업의 수출입 비중이 1980년대 초에는 1%에 머물렀으나 1990년대 들어 45.5% 와 51.8%를 기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해외시장 진출 성공사례(경동보일러 중국시장)
  • 경동 보일러의 중국시장 진출사례(성공사례)들어가며.1. 연구 가치2. 연구 중요성과 연구 동기1. 성공동기2. 중국시장 진출동기3. 중국시장 진출현황4. 경동 보일러의 마케팅 전략 분석5. 국제 마케팅 환경 분석< 결 론 >1. 성공전략2.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 參考文獻 >들어가며.중국시장은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거대한 시장으로서 특히 보일러 시장은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은 시장이다. 약 500만 가구 정도로 추정되는 중국의 보

  • [중국경제론] 경동보일러의 중국 내 성공전략과 이를 통한 중국 투자 방향 제시
  • 경동보일러의 중국 내 성공전략과이를 통한 중국 투자 방향 제시과 목중국경제론지도교수제 출 일조 이 름조원명단- 목 차 -서론1. 중국 경제 현황과 의미본론 1.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현황2. 경동보일러 기업 소개3. 경동보일러 진출 과정4. 경동보일러 swot분석 5. 경동보일러 중국에서의 성과6. 경동보일러 경영전략 및 성공 요인결론 1. 한국 기업의 살길 - 중국 진출과 그 유의점별첨 - 참고자료목록 중국에서 온돌 유행 내용의 기사중국

  • [경영] 경동나비엔의 국제 경쟁전략
  • 경동나비엔의 글로벌 경쟁전략Ⅰ. 서론1.경동기업의 나비엔 소개2.경동나비엔 선정 동기 Ⅱ. 글로벌 핵심 경쟁전략1. R&D와 특허2. 제품 차별화와 현지화3. 기업내부 교육 강화4. 소비자 기호 파악과 철저한 사후 서비스5. 녹색에너지 기업 이미지Ⅲ. 경동 나비엔의 마케팅 전략1. 4P전략2. STP 전략3. SWOT 분석Ⅳ 해외진출 및 성공 사례1. 러시아의 성공사례2. 북미시장 성공사례3. 중국의 성공사례4. 유럽으로의 진출Ⅴ. 결론1

  • [국제경영] 경동보일러 사례를 통해 바라본 국제인적자원관리
  • 경동보일러 사례를 통해 바라본 국제인적자원관리Content1. 선정배경 &기업소개2. 경동보일러의 중국진출3. SWOT 분석4. 인사관리 : 노동환경에 대한 분석1)중국의 문화적환경2)한국진출기업의 국제인적관리 문제점3)경동보일러의 성공적 사례4)경동보일러의 국제인적자원관리 방향**경동보일러**1.「중국 안방 뜨겁게 달군다 」라고 할 만큼 보일러 하나로 중국을 평정2.중국 보일러 시장점유율이 단연 1위이며, 현지의 경제발전의 동반자로서 인정

  • [국제경영] 경동 나비엔 중국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및 향후 진출방향
  • 중국 각 가정에서 원하는 개별방식을 취하고 있다는 점, 집단중앙공급방식은 주원료가 석탄으로 연소 후 공해문제가 극심하다는 것이 지적되면서 중국정부도 국제적 압력과 중국시민들의 요구를 수용하지 않을 수 없는 실정이라는 점이 가스보일러 시장에 천연가스 보급을 위한 시설개혁과 함께 천연가스 보급을 위한 노력으로 국내 보일러제조사들에게 새로운 기회시장을 열어주고 있다고 분석했다. 중국에 진출한 국내 보일러제조사들 중 경동나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