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경동보일러 사례를 통해 바라본 국제인적자원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배경 &기업소개
2. 경동보일러의 중국진출
2. 경동보일러의 중국진출
4. 인사관리 : 노동환경에 대한 분석
1)중국의 문화적환경
2)한국진출기업의 국제인적관리 문제점
3)경동보일러의 성공적 사례
4)경동보일러의 국제인적자원관리 방향
본문내용
**경동보일러**
1.「중국 안방 뜨겁게 달군다 」라고 할 만큼 보일러 하나로 중국을 평정
2.중국 보일러 시장점유율이 단연 1위이며, 현지의 경제발전의 동반자로서 인정받고 있는 가장 신뢰하는 기업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경동 보일러의 해외 진출 성공 사례를 분석해 보고자 한다.

기업소개 - 연혁

1979. 06 경동기계㈜ 설립
1991. 03  ㈜경동보일러로 상호 변경
1993. 09  중국 현지 법인(연변경동보일러유한공사) 설립 
1995. 12  ISO 9001 품질 인증 획득
1997. 10  중국 안전품질인증(SQL) 획득
1998. 05  국산 신기술 인증 KT마크 획득(콘덴싱보일러 제조기술) 
1999. 12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인증 획득
          전국품질경영대회 소비자 만족 우수 기업상 수상
2000. 01  콘덴싱 가스보일러 업계최초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 획득
   (가정용 가스 보일러 1호)
2000. 05  콘덴싱 가스보일러 KS 인증
2002. 01  업계 최초 미국 수출(콘덴싱 가스보일러)
2003. 12  신기술 인증 KT 마크 획득(콘덴싱 기름보일러)
`

성장과 현황

가스보일러 신축시장을 주도하며 성장
수출에서도 세계 전역에 활발한 개척과 성과
기름보일러도 스테인레스차별화 전략을 통해 시장 점유율 확보, 상대적 성장
전기보일러 시장에서도 점유율 1위고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학(중간) 레포트
  • 자원과 자본, 노동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경영과 시장의 관리를 위한 마케팅으로 발견. 대표적인 마케팅 4P는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판촉(promotion)인데 여기서 판촉은 다시 광고, PR, 인적판매, 판매촉진으로 나뉨. 따라서 광고는 마케팅 목표 달성을 위한 수단이다.3) 광고는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의 만남오늘날 기업에 따라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 즉 영업과 광고를 통합하여 “마컴팀”을 운영하는데 이것이 바로 마케팅과 커뮤니케이

  • [국제관계학] 중국연구론-외국기업의 중국 투자사례
  • 통해 국가운영의 최고목표는 경제발전으로서 이를 위해 대내적으로는 경제체제 개혁, 대외적으로는 개방정책을 실시하게 된 것이다. 개방정책의 목표는 세계 모든 나라들과의 경제교류 강화를 통해 선진기술, 자본, 지식, 관리경험, 경영방식 등의 도입으로 국내경제를 발전시킨다는 것이며 구체적으로 대외경제 개방의 공간적, 내용적 확대, 대외무역의 급증, 대규모 외자(외국인투자) 도입에 의한 발전재원과 선진기술의 도입, 인적 교류의 증대 등으

  • 인사관리(기업의 선발)
  • 경영컨설턴트 (2)노무사, 직업전문가 (1)감정사, 평가사, 경매사 (0)증권, 투자분석가 (1)외환, 국제금융 (0)보험계리사, 손해사정인 (1)기자(취재/편집) (9)광고기획, 제작직 (7)디자이너(일반/산업) (27)사서, 문서관리직 (0)출판, 편집직 (6)번역, 통역가 (8)사회복지 전문직 (0)기타 전문사무직 (8)라. 정보통신 전문직 (225사) 네트워크 엔지니어 (5)하드웨어,전자직 (41)시스템 엔지니어 (11)기술지원직 (27)프로그래머(일반/Windows) (43)프로그래머(Unix/Lin

  • 우드펠릿 사업계획 수립을 위한 사업환경분석 자료. 시장분석 및 STP 전략수립 등
  • 경영 각 분야에 있어서의 미래 목표현재 경영전략 사업부의 현재 경쟁전략 기본 가정自社와 산업에 관한 가정 경영자원의 능력경영자원의 강점과 약점*2. 사업환경분석4) 경쟁 분석상대적 시장 점유율시장 성장률StarsCash CowHDogsL?HL4.0 2.0 1.0 0.5 0.25 연(%)10%20%A자사CDBCG Matrix*2. 사업환경분석4) 경쟁 분석BCG MatrixNewOldProduct 영역시장 침투 전략Market 영역OldNew제품 개발 전략제품 개발 전략다각화 전략펠릿보일러 제품펠

  • [국제경영] 이마트 중국진출사례
  • 관리한다는 뜻으로 사용된다. 대표적인 예로 전점의 총 3,000~4,000명에 이르는 캐셔들의 계산 속도를 상향 평준화한 게 바로 MSV다. 한 점포에서 계산속도가 가장 빠른 캐셔를 찾아내고 이 캐셔의 업무스타일을 연구분석해 이를 전체 점포의 캐셔에게 전파시킨다. 3. 인적환경 핵심경영진 판단력ㆍ추진력 ‘따봉’- 신세계MBA유통아카데미 등 인재양성 한발 앞서 신세계는 흔히 ‘유통사관학교’라는 명성을 들을 정도로 우수한 인적자원을 자랑한다. 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