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경동보일러의 중국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경동 보일러의 중국 진출
2. 진출 전략 분석
3. 진출 전략에 따른 성공요인
4. Q & A
본문내용
진출 초기
1) 연변지역 투자요인
- 한국과 난방방식 유사
- 많은 교포거주
의사소통 원활
- 개별보일러 인지 미비
- 연변정부의 파격적 조건

2) 환경(전기, 배관방법)에
따른 기술적인 연구

도약기

1) 보일러계 선발 진입자
2) 한국형 바닥 난방에
대한 장점 부각
유력자들과 關係유지
사회환원
- 연변대 장학금 지원
- 연변 방송국 어린이
창작 가요제 지원
5) 광고 : 연변역 경동역

외부 환경 분석 (5-force Model)
주요 부품은 한국에서 수입, 조달
-본사에서 수입하므로 별 문제가 없다.
부품+생산의 현지화된 부분이 완제품의 70%이상
-경쟁사들이 바이어/거래선을 탈취하려 하는 상황, 협상력 높다.

하이얼 社에 OEM 식으로 공급
-후방 수직계열화를 통한 잠재적 경쟁자가 될 가능성, 협상력 높다.
아파트 시공업체
-주된고객,대량구매를 하는 상황, 협상력 높다.

기온이 높은 남부지역
- 온수전용 보일러
북부지역 이외에 난방이 필요한 지역
- 겨울철 보조 난방기구로 대체
ex) 냉난방겸용 에어컨
전기장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해외시장 진출 성공사례(경동보일러 중국시장)
  • 경동 보일러의 중국시장 진출사례(성공사례)들어가며.1. 연구 가치2. 연구 중요성과 연구 동기1. 성공동기2. 중국시장 진출동기3. 중국시장 진출현황4. 경동 보일러의 마케팅 전략 분석5. 국제 마케팅 환경 분석< 결 론 >1. 성공전략2.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 參考文獻 >들어가며.중국시장은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거대한 시장으로서 특히 보일러 시장은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은 시장이다. 약 500만 가구 정도로 추정되는 중국의 보

  • [중국경제론] 경동보일러의 중국 내 성공전략과 이를 통한 중국 투자 방향 제시
  • 경동보일러의 중국 내 성공전략과이를 통한 중국 투자 방향 제시과 목중국경제론지도교수제 출 일조 이 름조원명단- 목 차 -서론1. 중국 경제 현황과 의미본론 1.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현황2. 경동보일러 기업 소개3. 경동보일러 진출 과정4. 경동보일러 swot분석 5. 경동보일러 중국에서의 성과6. 경동보일러 경영전략 및 성공 요인결론 1. 한국 기업의 살길 - 중국 진출과 그 유의점별첨 - 참고자료목록 중국에서 온돌 유행 내용의 기사중국

  • [경영] 경동나비엔의 국제 경쟁전략
  • 경동나비엔의 글로벌 경쟁전략Ⅰ. 서론1.경동기업의 나비엔 소개2.경동나비엔 선정 동기 Ⅱ. 글로벌 핵심 경쟁전략1. R&D와 특허2. 제품 차별화와 현지화3. 기업내부 교육 강화4. 소비자 기호 파악과 철저한 사후 서비스5. 녹색에너지 기업 이미지Ⅲ. 경동 나비엔의 마케팅 전략1. 4P전략2. STP 전략3. SWOT 분석Ⅳ 해외진출 및 성공 사례1. 러시아의 성공사례2. 북미시장 성공사례3. 중국의 성공사례4. 유럽으로의 진출Ⅴ. 결론1

  • [국제경영] 경동보일러 사례를 통해 바라본 국제인적자원관리
  • 경동보일러 사례를 통해 바라본 국제인적자원관리Content1. 선정배경 &기업소개2. 경동보일러의 중국진출3. SWOT 분석4. 인사관리 : 노동환경에 대한 분석1)중국의 문화적환경2)한국진출기업의 국제인적관리 문제점3)경동보일러의 성공적 사례4)경동보일러의 국제인적자원관리 방향**경동보일러**1.「중국 안방 뜨겁게 달군다 」라고 할 만큼 보일러 하나로 중국을 평정2.중국 보일러 시장점유율이 단연 1위이며, 현지의 경제발전의 동반자로서 인정

  • [국제경영] 경동 나비엔 중국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및 향후 진출방향
  • 중국 각 가정에서 원하는 개별방식을 취하고 있다는 점, 집단중앙공급방식은 주원료가 석탄으로 연소 후 공해문제가 극심하다는 것이 지적되면서 중국정부도 국제적 압력과 중국시민들의 요구를 수용하지 않을 수 없는 실정이라는 점이 가스보일러 시장에 천연가스 보급을 위한 시설개혁과 함께 천연가스 보급을 위한 노력으로 국내 보일러제조사들에게 새로운 기회시장을 열어주고 있다고 분석했다. 중국에 진출한 국내 보일러제조사들 중 경동나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