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경동 나비엔 중국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및 향후 진출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1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기업 소개

3. 중국 내수시장
3.1 내수시장
3.2 소비자 (중산층)
3.3 경쟁자

4. 중국 진출 배경
4.1 한국시장포화
4.2 중국난방현황

5. 중국 진출 과정

6. SWOT 분석

7. STP 분석
7.1 세분화 전략 1. 인구통계학 - 중산층
2. 지리적시장 - 동북3성경제권 ,북경
7.2 표적시장선정 1. 세분시장의 잠재력
2. 경쟁사 (귀뚜라미)
3. 경제성
7.3 포지셔닝 전략 1.고객 욕구
2.유통, 광고전략


8. 4p분석 (제품, 가격, 홍보, 장소)


결론 (시사점)
본문내용
3.2 소비자 (중산층)

중국경제의 지속적인 고속성장으로 2000년 이후 중국 도시지역의 ‘중산층’(中産階層)이 빠르게 성장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 속에서 최근 중산층에 대한 중국 내외의 관심이 폭증하고 있다. 경제적 능력에 초점을 맞출 경우 중산층이란 “일정 수준 이상의 안정된 소득을 바탕으로, (일부 은행대출을 받아) 자가 주택과 승용차를 구입할 능력을 갖고, 고급 내구소비재와 레저, 관광, 외식, 교육 등에 일정한 소비지출을 하는 사람들”을 가리킨다. 이 기준을 만족시키는 중산층은 2002년 전국 도시가구의 10%, 2005년 13%로 추정되며, 2010년이 되면 25%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들 중산층은 2003년 1인당 GDP가 3,000달러를 넘는 10여 개의 도시에, 그리고 1인당 가처분소득이 전국 평균의 1.5배 이상에 달하는 상해시, 북경시, 절강성, 광동성 등의 지역에 가장 밀집해 있다.
중산층의 왕성한 소비는 내수를 확대하여 중국경제의 지속적인 성장을 가능케 하고, 진취적 소비를 통해 소비모델의 변혁을 가져온다. 이들은 주택, 승용차, 정보통신기기 및 고급 가전제품의 주요 소비 집단을 이루어 중국 소비구조의 전환과 고급화를 주도하고 있다.
소비구조의 전환은 다시 고가의 상품을 생산하는 새로운 산업을 발흥시킴으로써 중국 전체 산업구조의 전환과 고도화를 야기한다. 나아가 중산층의 주도에 의한 주민 소비구조의 승급(昇級)과 경제적 확장은 경제 전체의 선순환(善循環) 구조와 새로운 경제성장 동력의 형성에도 기여한다.

(1) 직업 구성
중국의 중산층은 주로 다음 6가지 직업군에 속한다. ①정부기관, 사업단위에서 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마케팅] 마케팅 환경과 제품의 촉진
  • 마케팅의 패키지 관광상품,만만치 않은 가격이지만 700여명의 일본인이 한국의 스타를 보기 위해 한국을 방문 일본에서의 한류열풍 주역인 배용준을 내세운 마케팅 전략으로 5주간 흥행. 일본 관광청에서는 반대로 한류스타 보아를 기용해 한국인을 상대로 일본홍보. 문화적 환경의 예베트남- 베트남에서의 LG생활건강의 드봉이 베트남에 진출하는 시기가 김남주,장동건이 주연한이라는 드라마가 베트남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시

  • [국제경영론] 경동나비엔
  • 경동나비엔에 대하여 국제경영론목차1) 기업소개2) 기업의 역사3) 조직 및 인적구성4) 국제화 전략43255) 기업의 실적16) 성공요인 7) 향후전망6701.기업소개1) 기업소개2) 기업의 추구방향3) 제품 소개(1) 기업소개(2) 나비엔이란?내비게이터(Navigator)에너지(Energy)인바이런먼트(Environment)의 합성어1978년 3월 16일 경동기계(주)로 설립 1991년 (주)경동보일러로 상호변경 2006년 9월 사업영역 확장을 위해 지금 상호로 변경고효율 에너지 기기의

  • [학사] [평생교육] 21세기 평생교육을 위한 사이버대학의 현황 및 발전방안
  • 진출할 것으로 예상된다.따라서 현재 운영되고 있는 사이버대학의 국내외 현황과 문제점을 조사, 분석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평생학습을 위한 사이버 대학의 개선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본 연구는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사이버대학과 관련된 단행본, 선행 연구보고서, 기타자료 등을 수집, 분석하였고, 다음과 같이 구성하였다.제 1장은 서론 부분으로 연구의 목적과 연구의 내용 및 방법에 대하여 제시하였다.제 2장

  • [교육과사회] 미래교육-평생교육 중심으로
  • 경영학과, 자산관리학과, 세무회계학과, NGO학과, 사회복지학과, 행정학과, 호텔경영학과 , 관광레저경영학과, 일본학과, 중국학과, 영미학과, 정보통신학과,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2,400서울사이버대학교(2001.3)- 신일학원- 신일중.고사회복지학과, 실버복지학과, 상담학과,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e-비즈니스학과, 국제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중국통상학과, 인터넷정보학과, 멀티미디어학과, 게임&애니메이션학과1,800세종사이버대학교(200

  • [졸업논문][경영학] 중국진출과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중국투자현황과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탁세령, “최근 투자환경에 대한 우려”, 수은해외경제, 2005. 9이에 따라 중국 내에 진출한 한국 기업의 경영 분석에 대한 연구의 중요성이 날로 더해 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중국의 노동환경을 조사하여, 중국 내에 진출한 한국기업의 인적자원관리 현황을 분석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것이 본 연구의 목적이라 하겠다.2. 연구 방법 및 범위먼저 인적자원관리 중, 국제인적자원관리에 대한 이론적 기반을 정리하고, 문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