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경동보일러의 중국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요약>
I. 중국으로의 진출배경
II. 중국 진출과정
1. 연변경동보일러
2. 북경경동보일러
III. 현재 중국의 보일러산업 분석
1. 5 Force Model
2. 핵심역량
3. 경쟁우위 및 전략
1) 마케팅전략 (STP분석)
2) 인사전략
3) 유통전략
4) 생산전략
IV. 진출과정상의 애로 및 해결사항
V. 인터뷰 후 느낀 경동보일러의 강점
VI. 참고자료
본문내용
국내 보일러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져 해외로의 시장확대가 필요 불가결한 시점에 중국의 중앙집중식 난방정책이 폐지됨에 따라 개별난방의 수요가 발생하게 되었다. 기업 내 전략과 환경적 배경이 맞아떨어진 시점에 경동보일러는 다소 척박했던 중국 내 보일러 시장에 선발 진입을 시도하게 된다.
진출 초기에는 재중교포가 많이 거주하여 한국식 바닥난방에 대한 거부감이 적었던 연변지역을 중심으로 입지를 굳히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비교적 소규모의 실험적 투자로 시작하였는데 후에 북경 공장을 설립함으로 북경 경동보일러와 통합하였다.
선발 진입으로서의 이점으로는 초기에 높은 가격으로 마진을 확보하는 동시에 고급브랜드의 이미지를 점할 수 있었다는 것이다. 반면, 내수시장을 목표로 진입한 여타의 기업들과는 달리 처음부터 독자기업으로 시작하였으므로 선발 진입이자 독자기업의 높은 리스크를 부담하여야 했다. 따라서 장기적 관점의 꽌시 형성과 기술력을 중심으로 한 핵심역량을 활용하는데 주력하였다. 특히 한국식 바닥 난방보다 라디에이터 난방에 익숙한 중국인들에게 보일러 수요를 촉진시키기 위해 과학성을 강조하여 홍보하였고 개별 수요자들보다는 보일러 설치와 직접적으로 연결되어있는 건축업자들을 대상으로 집중적 마케팅을 하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g
  • nissa***
    (2008.06.08 23:50:3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
  • dreamer0***
    (2008.04.17 18:03:33)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해외시장 진출 성공사례(경동보일러 중국시장)
  • 경동 보일러의 중국시장 진출사례(성공사례)들어가며.1. 연구 가치2. 연구 중요성과 연구 동기1. 성공동기2. 중국시장 진출동기3. 중국시장 진출현황4. 경동 보일러의 마케팅 전략 분석5. 국제 마케팅 환경 분석< 결 론 >1. 성공전략2.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 參考文獻 >들어가며.중국시장은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거대한 시장으로서 특히 보일러 시장은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은 시장이다. 약 500만 가구 정도로 추정되는 중국의 보

  • [중국경제론] 경동보일러의 중국 내 성공전략과 이를 통한 중국 투자 방향 제시
  • 경동보일러의 중국 내 성공전략과이를 통한 중국 투자 방향 제시과 목중국경제론지도교수제 출 일조 이 름조원명단- 목 차 -서론1. 중국 경제 현황과 의미본론 1.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현황2. 경동보일러 기업 소개3. 경동보일러 진출 과정4. 경동보일러 swot분석 5. 경동보일러 중국에서의 성과6. 경동보일러 경영전략 및 성공 요인결론 1. 한국 기업의 살길 - 중국 진출과 그 유의점별첨 - 참고자료목록 중국에서 온돌 유행 내용의 기사중국

  • [경영] 경동나비엔의 국제 경쟁전략
  • 경동나비엔의 글로벌 경쟁전략Ⅰ. 서론1.경동기업의 나비엔 소개2.경동나비엔 선정 동기 Ⅱ. 글로벌 핵심 경쟁전략1. R&D와 특허2. 제품 차별화와 현지화3. 기업내부 교육 강화4. 소비자 기호 파악과 철저한 사후 서비스5. 녹색에너지 기업 이미지Ⅲ. 경동 나비엔의 마케팅 전략1. 4P전략2. STP 전략3. SWOT 분석Ⅳ 해외진출 및 성공 사례1. 러시아의 성공사례2. 북미시장 성공사례3. 중국의 성공사례4. 유럽으로의 진출Ⅴ. 결론1

  • [국제경영] 경동보일러 사례를 통해 바라본 국제인적자원관리
  • 경동보일러 사례를 통해 바라본 국제인적자원관리Content1. 선정배경 &기업소개2. 경동보일러의 중국진출3. SWOT 분석4. 인사관리 : 노동환경에 대한 분석1)중국의 문화적환경2)한국진출기업의 국제인적관리 문제점3)경동보일러의 성공적 사례4)경동보일러의 국제인적자원관리 방향**경동보일러**1.「중국 안방 뜨겁게 달군다 」라고 할 만큼 보일러 하나로 중국을 평정2.중국 보일러 시장점유율이 단연 1위이며, 현지의 경제발전의 동반자로서 인정

  • [국제경영] 경동 나비엔 중국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및 향후 진출방향
  • 중국 각 가정에서 원하는 개별방식을 취하고 있다는 점, 집단중앙공급방식은 주원료가 석탄으로 연소 후 공해문제가 극심하다는 것이 지적되면서 중국정부도 국제적 압력과 중국시민들의 요구를 수용하지 않을 수 없는 실정이라는 점이 가스보일러 시장에 천연가스 보급을 위한 시설개혁과 함께 천연가스 보급을 위한 노력으로 국내 보일러제조사들에게 새로운 기회시장을 열어주고 있다고 분석했다. 중국에 진출한 국내 보일러제조사들 중 경동나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