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T.G.I. Friday의 성공적인 마케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2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선정이유
1. 국내 외식사업의 경향
2. 국내외식업체(패밀리 레스토랑 )현황
Ⅱ. TGI Friday's의 소개
1. T.G.I.FRIDAY'S 역사
2. 한국의 T.G.I.Friday's
3. T.G.I.Friday's 위치
Ⅲ. 국내 TGI Friday's 마케팅 전략
1.PRODUCT
2.PRICE
3.PROMOTION
4.place(고객과의 유통)
Ⅳ. 국내외 TGI Friday's 마케팅 전략 비교
1. 문화적 측면
2 경제적 측면
Ⅴ. 국내 TGI Friday's 마케팅 현황과 전망
1. T.G.I.F.의 현재 마케팅
2. T.G.I.F.의 마케팅 전망
Ⅵ. 결론
*한글2002파일입니다.
- 본문내용
-
Ⅰ. 선정이유
외식산업은 사회생활을 영위하는 현대 생활에 있어 필수 불가결의 사업이 아닐 수 없다. 가정을 떠나 활동하는 사람들에게 먹을거리를 제공하는 외식산업은 현대사회에서 사회활동이 증가할수록 잠재성장 가능성이 높은 시장으로 인식되고 있다.
우리 나라에서도 개방화 세계화 추세속에서 외식문화가 발달하기 시작하기 시작했다. 1인당 국민소득이 1만 달러에 가까워지면서 대기업 등 자금력, 조직력, 전문성과 노하우 등을 구축한 업체 중심으로 외식산업은 대변혁을 맞이하였고, 고객 가치고객 만족을 지향하며 특히 프랜차이즈 산업의 활성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현 국내 들어와 있는 외식 업체는 베니건스, 마르쉐, 아웃백 스테이크, 시즐러, 칠리스 등이 있으며, 경쟁사들은 공통적으로 새로움, 편리함, 세련됨 등의 특징을 지니고 있으며 경쟁사들은 각기 다른 차별점을 두고 적극적인 영업을 전개하고 있다. 외식업계중에서 가장 인지도가 있고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T.G.I. Friday의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였다.
- 참고문헌
-
1. 임붕영, 외식산업경영론(2001, 형설출판사)
2. 신봉규외4인, 외식업마케팅(2001, 학문사)
3. 김우곤, 사례로 배우는 외식경영(2000, 학현사)
4. 김홍법&허장, 라이프 스타일이 고객의 레스토랑 선택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연군논문, 세종대학교)
5. 2002 식품유통연감(식품저널)
6. http://www.foodservice.co.kr(한국외식사업연구소)
7. http://www.skylark.co.kr(스카이락) 각 레스토랑 홈페이지
8. http://www.foodit.co.kr
9. http://www.chosun.com(조선일보, 2002.2.09)
10. http://www.nutritionkorea.com(한국식품영양재단)
11. http://www.nanet.go.kr(국회도서관)
12. http://www.tgifridays.com(T.G.I.F미국 홈페이지)
13. http://www.bennigans.co.kr(베니건스 홈페이지)
14. http://www.tgif.co.kr(T.G.I.F홈페이지)
15. http://www.ecckorea.com/daily/01_705/teps_705.htm
16. http://www.kmarketing.co.kr/
17. http://www.franchise.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