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희트상품의 마케팅 전략(2% 부족할 때, TGI Friday`s, EF소나타, LG텔레콤 `카이` ,대우전자 「입체냉장고 탱크」,김치냉장고 딤채의 마케팅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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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6.09.21 / 2016.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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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2%부족할 때 의 마케팅 사례
‘날 물로 보지 마!’
(1) 2% 제품 개발 배경은 무엇입니까?
(2) 2% 제품명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3) 2% 제품 concept이 궁금합니다.
1) 제품 속성
2) Target
3) 깔끔한 맛을 선호
4) 패션지향적 성향
5) 독특한 이름, 용기의 다양화 및 차별화, 막강한 영업력
(4) 2% 칼로리가 궁금합니다.
(5) 2% 부족할 때의 성공비결은 무엇입니까?
★ '2% 부족할 때'의 독특한 브랜드네임


☺T.G.I Friday's의 마케팅 사례
(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1) 기본적인 배고픔의 해소를 위한 소비자 층
2) 건강주의 소비자층
3) 가족화합 층
4) 식생활의 문화적 가치를 추구하는 소비자 층
(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
<TGIF의 목표 타켓>
1) 연령
2) 지리적 위치
3) 학력
4)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3) Positioning
(1) 가치 부여
2) 높은 질과 캐주얼한 분위기
◆ 자료출처
http://www.mktclub.com/

☺ 현대자동차 EF소나타 마케팅 사례
1. 제품 전략
(1) 브랜드 전략
(2)상품전략
가. Performance(Power Train)
나. Safety
다. Feeling(Driving Quality)
라. Convenience
2. 가격전략
3. 촉진전략
1) EF의 광고목표
2)EF의 미디어 기본 전략
3)매체별 운영전략
4)크리에이티브 전략
4. 유통전략
◆ 자료출처
http://www.mktclub.com/


☺ LG텔레콤 '카이' 의 마케팅 사례
1. 카이의 런칭배경
2.카이의 광고컨셉
3. 티저(Teaser)기법의 초기 런칭 광고
4. 본격런칭 광고
◆ 자료 출처

http://www.mktclub.com/

☺ 대우전자의 「입체냉장고 탱크」
-신개념의 냉장고 Concept
-개발전략
-매출성과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대외적인 성과와 평가
☺ 김치냉장고 딤채의 마케팅 사례
히트상품의 비결은 두가지
'입소문' 무스탕 마케팅 효과
반찬, 와인, 화장품 전용 냉장고도 등장
보상판매 마케팅 등장

본문내용
☺2%부족할 때 의 마케팅 사례
‘날 물로 보지 마!’
음료시장을 ‘2% 부족할 때’가 석권했다. ‘2%…’는 물에 가까운 음료로 청정수에 미량의 과즙을 함유, 깔끔하면서도 물 같은 느낌을 준다. 또한 투명한 색상과 적절한 감미, 저칼로리를 지향하는 제품이다. 이런 특성으로 탄산이나 주스, 스포츠 음료에 싫증을 느끼고 생수는 심심하다고 하는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의 여성들을 중심으로 불붙기 시작해 지금은 남녀노소를 불문할 정도로 수요층이 확대돼 세대구분이 없을 정도다.
하루가 멀다 하고 수많은 신제품이 쏟아지고, 급변하는 소비패턴에 적응하지 못하는 제품이 많은 가운데 ‘2% 부족할 때’의 이 같은 인기는 대단한 성과가 아닐 수 없다.
99년 7월에 출시되어 22개월 만에 캔으로 8억개 판매돌파라는 천문학적 판매량을 기록한 ‘2% 부족할 때’의 성공비결은 크게 3가지다. 독특한 브랜드네임을 구축했다는 것이 첫째 이유다. 제품명은 체내 수분이 2% 부족할 때 갈증을 느낀다는 것에 착안해 사내 협의를 통해 결정됐다. 특이한 이름으로 발매 초기 소비자들의 호기심 자극을 톡톡히 했다. 둘째,‘물이니’ ‘넌 이게 물로 보이니’ ‘날 물로 보지 마’ ‘난 노는 물이 달라’ 등의 방송 광고 및 마케팅을 통한 유행어의 창출에 있다. 전지현, 핑클, 최진실․최진영 남매, 정우성, 장쯔이 등 인기절정의 톱스타를 광고에 기용해 제품 인지도가 향상됐다. 셋째, 치밀한 시장조사와 소비자 욕구의 정확한 분석이 뒤따랐다는 점이다. 저칼로리, 건강, 미용을 추구하는 신세대 여성들이 원하는 음료를 발굴해 제품 컨셉에 반영한 것이 가장 큰 성공요인으로 꼽힌다.
독특한 브랜드네임, 적절한 마케팅, 소비자 욕구의 정확한 분석이라는 성공의 삼박자 요인을 골고루 갖추고 있는 롯데 칠성의 ‘2% 부족할 때’는 올해 음료시장에 더욱더 그 수요를 확대하며 탄탄대로를 달릴 것이 확실해 보인다.
미(微)과즙음료 인기가 대단하다. 미과즙음료는 과즙함량이 10%미만으로 거의 물에 가까운 음료를 뜻한다. 최근에 쏟아져 나오는 함량 10~30% 내외의 제품들은 ‘저과즙’음료로 따로 구분하기도 한다. 미과즙 음료시장은 지난해 중반 이미 스포츠음료시장을 추월했다. 올 1분기엔 전년대비 50%이상 성장한 330억원대의 매출을 기록해 이러한 추세라면 올연말에는 커피음료시장과 거의 대등한 규모의 약2500억원수준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이다.》
‘날 물로 보지마’라는 새로운 유행어를 만든 롯데칠성의 ‘2% 부족할 때’는 99년 제품이 나온뒤 22개월 만에 8억캔 판매를 돌파했다.
지난해엔 월평균 5000만캔 이상의 판매량을 올렸고 8월에만 9000만캔이라는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올들어 이러한 기세를 이어 1~3월 누계로 전년대비 약50%이상 신장된 가파른 상승행진을 계속하고 있다.‘2% 부족할 때’는 물에 가까운 음료로 청정수에 미량의 과즙을 함유하여 깔끔한 맛이면서도 물과 같은 느낌을 준다. 투명한 색상․감미로운 맛과 함께 저칼로리가 특색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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