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경영] 디마떼오의 서비스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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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제 선정 이유

2. 디마떼오 소개
-창업배경
-경영철학
-초기투자 비용

3. SWOT 분석

4. 4P 분석

5. 성공요인
- 서비스 정신
- 직원 경영

6. 결론

본문내용
1. 주제 선정 이유
2007.10.29 저녁 KBS 신동엽과 정은아가 진행하는 '경제비타민' 코너 중 [아줌마가 간다]에서 개그맨 이원승의 연 매출 14억의 비법에 대해 소개 되었다. 이원승의 서비스 경영과 경영철학으로 연 매출 14억 성공의 밑거름이 되었다고 한다. 성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여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2. 디마떼오 소개

① 창업배경
한국 ‘디마떼오’의 탄생은 배우 이원승이 KBS TV(도전지구 탐험대)녹화차 이태리 피자의 본고장인 나폴리의 유명한 피자전문점 ‘Di matteo’를 방문한것이 계기가 되었다.
당시 7박 8일간의 강도 높은 합숙 훈련(1997. 6. 23)으로 정통 나폴리 피자 만들기에 도전했던 그는 피자를 만드는 법은 철저한 도제시스템에 의해 전수되는 이곳에서 반죽부터 장작에 굽는 법까지 훈련을 받으면서 나폴리 피자의 독특한 맛에 매료되어 이를 우리나라에 소개하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다. ‘디마떼오’ 본점 사장과의 협상에 들어가 로열티 없이 한국 내 독점 사업권을 따내면서 지난 98년 1월 대학로에 문을 열게 되었다.

② 경영 철학
“저는 사업을 시작하면서 작은 소나무처럼 직원들에게 시원한 그늘과 바람막이가 되고 싶었습니다. 그늘에서 송이버섯이 자라듯 직원들이 자라나길 바라죠. CEO라는 직함을 갖고 있지만, 그들과 배우며 상생하는 것이 바로 제 경영 철학입니다.”
- 이원승 CEO

직원과 사장이 서로 배우며 직원의 성장이 회사의 성장임을 알고 있던 이원승이었다. 8년 전 대학로에 작게 시작했던 피자집에 만 8년 만에 자회사 4개를 갖춘 중소기업 수준의 CEO가 됐다. 디 마떼오 대학로 본점과 올 초 문을 연 압구정직영점 그리고 냉동피자 생산업체 (주)베라피자, 식재료 수입판매 회사 디마떼오 S.p.A가 바로 그 증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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