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경영] 디마떼오의 서비스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9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 선정 이유
2. 디마떼오 소개
-창업배경
-경영철학
-초기투자 비용
3. SWOT 분석
4. 4P 분석
5. 성공요인
- 서비스 정신
- 직원 경영
6. 결론
- 본문내용
-
1. 주제 선정 이유
2007.10.29 저녁 KBS 신동엽과 정은아가 진행하는 '경제비타민' 코너 중 [아줌마가 간다]에서 개그맨 이원승의 연 매출 14억의 비법에 대해 소개 되었다. 이원승의 서비스 경영과 경영철학으로 연 매출 14억 성공의 밑거름이 되었다고 한다. 성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여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2. 디마떼오 소개
① 창업배경
한국 ‘디마떼오’의 탄생은 배우 이원승이 KBS TV(도전지구 탐험대)녹화차 이태리 피자의 본고장인 나폴리의 유명한 피자전문점 ‘Di matteo’를 방문한것이 계기가 되었다.
당시 7박 8일간의 강도 높은 합숙 훈련(1997. 6. 23)으로 정통 나폴리 피자 만들기에 도전했던 그는 피자를 만드는 법은 철저한 도제시스템에 의해 전수되는 이곳에서 반죽부터 장작에 굽는 법까지 훈련을 받으면서 나폴리 피자의 독특한 맛에 매료되어 이를 우리나라에 소개하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다. ‘디마떼오’ 본점 사장과의 협상에 들어가 로열티 없이 한국 내 독점 사업권을 따내면서 지난 98년 1월 대학로에 문을 열게 되었다.
② 경영 철학
“저는 사업을 시작하면서 작은 소나무처럼 직원들에게 시원한 그늘과 바람막이가 되고 싶었습니다. 그늘에서 송이버섯이 자라듯 직원들이 자라나길 바라죠. CEO라는 직함을 갖고 있지만, 그들과 배우며 상생하는 것이 바로 제 경영 철학입니다.”
- 이원승 CEO
직원과 사장이 서로 배우며 직원의 성장이 회사의 성장임을 알고 있던 이원승이었다. 8년 전 대학로에 작게 시작했던 피자집에 만 8년 만에 자회사 4개를 갖춘 중소기업 수준의 CEO가 됐다. 디 마떼오 대학로 본점과 올 초 문을 연 압구정직영점 그리고 냉동피자 생산업체 (주)베라피자, 식재료 수입판매 회사 디마떼오 S.p.A가 바로 그 증거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