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러벌경영] `㈜태평양`의 프랑스진출 사례조사 - Lolita Lempick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1)선정동기
2)화장품 산업의 특성
3) (주) 태평양과 '국내 외 화장품 시장 현황'

2.본론

1)Lolita Lempicka 런칭 시 환경 분석
2) STP strategy
3) 4PS
4)판매 후 고객관리
5)롤리타 렘피카의 전략적 성과
6)롤리타 렘피카의 성공요인

3. 결론



본문내용
1.서론

1)선정동기
우리 나라 막강한 화장품 기업 중 하나인 (주)태평양은 지속적으로 국내 화장품 시장의 선두 자리를 꾸준히 지켜오고 있고 프랑스에 진출하여 롤리타 렘피카라는 향수 브랜드로 여성 향수시장에서 4-5위권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렇게 국내 기업이 프랑스 시장에서 이러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는 사실은 많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우리가 태평양 사례를 선정한 이유 또한 Chanel, christian Dior, sisley등 유명한 브랜드가 치열한 경쟁을 하는 프랑스에서 아주 불리한 원산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태평양이, 어떻게 이런 위험과 약점을 극복했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롤리타 렘피카가 프랑스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게 된 요인으로는 치밀한 환경분석을 통한 시장 세분화 및 표적시장 선정 그리고 경영방식의 현지화라고 하는데 그것이 무엇이고 어떤 단계로 접근을 했는지 구체적으로 조사해볼 필요를 강하게 느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태평양 아모레퍼시픽 프랑스 진출 실패 및 성공 사례
  • AMORE - PACIFIG 의 프랑스 진출 실패 및 성공 사례 ◆ 기업소개 ◆ 태평양의 해외진출◇ 해외진출 배경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위기 ◆ 프랑스 진출 1) 프랑스시장 진출 배경2) 프랑스시장 진출 개요3) 태평양의 실패 사례 및 원인분석 - SOON, LIRIKOS4) Lolita Lempicka 의 탄생과 성공전략 분석5) Lolita Lempicka 진출의 성과◆ 결 론 & 향후 과제◆ 기업소개 태평양은 브랜드 전략을 효과적으로 추진해온 대표적인 기업이다. 성 연령 소득별로 고객층을

  • [마케팅전략] 아모레 퍼시픽 마케팅전략
  • 의 진출을 통해 화장품 선진시장인 프랑스에서 여성향수인 롤리타 램피카(Lolita Lempicka)로 향수 시장 점유율 4위를 기록하며 해외진출의 가능성을 인정받았었다. 그 후 태평양은 중국에 진출해 급변하는 중국의 사회적 환경 속에서의 중국 여성들의 유행의 민감성을 포인트로 두고, 철저한 브랜드 관리와 적적한 해외 진출 전략으로 성공적으로 입지를 굳히게 되었다. 이러한 해외 진출의 성공에 힘입어 태평양 화장품을 국제기업의 경영성공 사례로 선

  • [국제마케팅] 태평양의 중국진출 신제품 -라네즈 롤리타램피카 개발전략
  • 태평양 화장품을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이처럼 태평양은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브랜드 관리와 연구개발, 효과적인 프로모션 방법의 개발에 따른 결과로, 90년대 후반, 아모레 패시픽(Amore Pacific)이라는 해외 진출을 위한 통합 브랜드를 런칭 일반적으로 마케팅 전 준비과정을 마친 제품이 최종 소비자를 대상으로 open되는 것, 외국시장으로의 진출을 통해 화장품 선진시장인 프랑스에서 롤리타 렘피카(Lolita Lempicka)라는 여성 향수로 시장 점유율 4위를

  • 태평양중국진출성공사례
  • 의 신제품 출시로 기능성 화장품 시장의 선두임을 과시하고 있다.국외로는 중국,프랑스 현지에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세계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화장품의 본고장인 프랑스에서 런칭 첫해에 향수부분 세계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FIFI AWARD에서 상을 수상한 Lolita Lempicka는 국내시장에 도입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 생활용품 사업부문 : PERSONAL CARE류 전문제조판매 회사로 발돋움하고 있는 생활용품 사업분야는 샴푸류 단일브랜드중 MS

  • [해외진출성공사례](주)태평양화장품 해외진출마케팅전략
  • 의 대기업 진출이라는 악재를 겪었지만 이를 모두 잘 견뎌내고 화장품 시장에서 굳건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는 태평양의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브랜드 관리와 연구개발, 효과적인 프로모션 방법의 개발에 따른 결과라 하겠다.이러한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90년대 후반, 아모레 패시픽(Amore Pacific)이라는 해외 진출을 위한 통합 브랜드를 런칭, 외국시장으로의 진출을 통해 화장품 선진시장인 프랑스에서 롤리타 렘피카(Lolita Lempicka)라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