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K5 포지셔닝 성공사례K1 신제품 출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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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 K5 포지셔닝 성공사례 K1 신제품 출시전략
목차
01 K5 사례 요약
* 서론요약
* 성공 결정 요인
혁신적이고 세련된 디자인
시장분석
STP
런칭 전략

02 K1 거시환경분석

03 K1 미시환경분석

04 SWOT 분석

05 STP 분석
본문내용
01 기아자동차 사례 요약
K5 포지셔닝 성공사례

<서론 요약> 중형차 시장 지각변동
K5는 출시 1달 만에 중형차 시장 1, 2위인 쏘나타와 SM5를 제치고 출고 및 계약 실적부문 1위를 차지

중형차량의 잠재 구매 의향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조사에서 브랜드태도지수 부문 1위에 선정

<디자인 경영>
정의선 부회장은 브랜드 이미지의 독창성과 차별화를 구축하기 위해 ‘디자인 경영’을 도입

아우디TT를 디자인한 독일 유명 디자이너 피터 슈라이어를 CDO(Chief Design Officer) 로 영입

수직적인 조직문화 탈피, 커뮤니케이션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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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케팅전략] 현대자동차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 기아 자동차와 합쳐서 내수 시장의 70~80%를 차지하고 수익의 대부분을 벌어들인다. 금융 위기 이후 글로벌 자동차 기업들이 다시 전력을 가다듬고 반격에 나서고 있으며 일본의 자동차 업계 역시 체제를 정비하고 다시 도약을 준비하고 있어 앞으로 세계 자동차 시장은 더욱 치열해 질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마케팅 5조는 현재의 현대차의 포지션을 분석해 보고 급변하는 시장에서 어떻게 약점을 극복하고 강점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출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되면서 이루어졌다. 한국 자동차산업은 최초의 고유모델인 포니를 수출하기 시작한 지난 76년 이후 총3,980여 만대의 자동차를 생산했는데 이 중 56%인 2,230여 만대를 내수시장에, 나머지 44.0%인 1,750여 만대를 해외시장에 판매했다.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오던 자동차산업은 외환위기의 발생으로 자동차 판매가 전년도의 절반수준인 78만대로 격감하는 가운데, 기아 및 삼성자동차 등의 업체가 실질적인 부도상태에 빠지는 등

  • [마케팅관리] 제품관리
  •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이유가 바로 국내 브랜드의 뛰어난 ‘기능’에 있었음을 증명하는 수치다.출시 후 시장의 반응은 뜨거웠다. 출시 한 달 만에 LS네트웍스의 신발 관련 매출 중 80%를 차지하는 대박을 냈다. 특히 파워 워킹에 최적화된 ‘베스트기어(11만2000원)’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단일 제품으로만 3만 족 이상 팔리는 빅 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목동 현대백화점에선 스포츠브랜드 나이키의 매출을 추월하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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