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경영전략사례연구] 기아자동차 기업분석과 경영전략,성공사례분석및 기아자동차 향후전략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6.08 / 2017.06.08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아자동차 기업분석과 경영전략,성공사례분석및 기아자동차 향후전략제언 레포트입니다.

기아자동차의 향후전략제언이 창의적인 발상이라 교수님에게 칭찬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만약 발표하시면 생각을 많이 해보았다고 칭찬을 받을 것입니다.
목차
1. 기아자동차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경영철학

2. 기업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

3. 자동차산업의 특징

4. 기아자동차 국내상황과 전략
(1) 기아자동차의 현황
(2) 외국자동차 브랜드 동향분석
(3) 현대·기아자동차의 국내시장 대응전략

5. 기아자동차 경영전략사례
(1) 디자인경영
(2) 브랜드전략
(3) 품질경영
(4) 친환경경영

6. 기아자동차의 성공사례
(1) K5의 성공요인
(2) 소울의 성공요인

7. 기아자동차 향후전략제언
본문내용
기아자동차는 1944년 12월 김철호가 영등포에 경성정공㈜라는 이름으로 설립하였다. 1950년대 기아산업으로 이름을 바꾸었으며 삼천리 자전거를 생산하기 시작했다. 1962년에 일본 마쓰다 자동차의 기술제휴로 생산한 3륜 화물차 K-360은 삼륜차라는 별명을 얻으며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었다. 기아자동차는 1976년 10월 아시아자동차공업을 인수하였고, 1981년 정부로부터 중소형화물차 및 버스 전문생산업체로 지정받았다. 이후 승합차 베스타, 소형승용차 프라이드 등을 출시하였고 1990년 현재의 회사명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1998년 국제입찰에서 현대자동차㈜에 낙찰되어 현대그룹에 인수되었고, 2000년 현대그룹에서 계열 분리, 현대자동차㈜와 함께 현대자동차그룹을 형성하였다. 기아자동차는 2002년 북미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소렌토 출시를 시작으로 고급세단 오피러스, 소형승용차 프라이드 등이 등장하였고, 승용차와 RV뿐만 아니라 택시, 버스, 장애우용 자동차 등도 생산하고 있다. 2005년에는 수출 100억 불탑을 수상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금호아시아나 M&A
  • 기업이 재정적으로 무리를 할 경우 인수기업 그룹 전체에 유동성 위기를 초래할 수도 있고, 피인수 기업과 인수 기업이 시너지 효과를 내지 못하고, M&A가 단순히 인수기업의 규모의 확장만이 될 수도 있다. 또한 피인수기업의 노동자들이 인수 기업의 낯선 기업 문화에 적응을 못 할 수도 있다. 이러한 단점을 잘 극복한 국내 기업의 사례에서는 ‘현대-기아자동차’를 들 수 있다. 이 둘은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내는 성공적인 M&A 사례라고 볼 수 있다. 두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 기업경영전략목 차서론 연구목적연구방향본론 Ⅰ. 마케팅환경1. 마케팅환경의 개념과 요인2. 마케팅환경 분석의 목적3. 환경요인의 변화에 따른 영향의 정도와 범위4. 미시•거시환경요인5. 과업환경6. 마케팅환경 분석 시 유의 점 Ⅱ. 기업 환경변화에 따른 마케팅 1. 기업 환경변화 진단2. 환경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마케팅의 중요성3. 성공적인 기업목표달성을 위한 마케팅전략Ⅲ. 마케팅환경변화에 따른 경영기법의 성공사례 1. 디자인경

  • 관광서비스의 고찰과 사례분석
  • R/E/P/O/R/T관광기업의 서비스 실무사례『여러 업체들의 서비스 실무』과 목 관광서비스론교 수 학 과 학 번 이 름 1. 서론1-1 연구배경1-2 연구목적1-3 연구방법2. 본론2-1 관광서비스의 이론적 고찰1) 서비스의 의의2) 서비스의 특징 3) 관광 서비스의 의의4) 관광 서비스의 분류2-2 실제적 서비스의 고찰과 사례분석1) 숙박서비스《사례1》신라호텔의 주차대행 서비스《사례2》리츠칼튼의 고객경영2) 식당서비스《사례3》아웃백의 성공

  • 현대자동차 해외시장진출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현대자동차 향후전략제언및 나의의견
  • 자동차 4P분석3-1 Product3-2 Price3-3 Place3-4 PromotionPR광고스타마케팅사회공헌활동결론1 현대자동차 성공을 위한 전략제언1-1 CSR활동 강화의 당위성 1-2 인도 도로의 문제점 : 도로 인프라 부족으로 인한 잦은 교통사고 발생1)가드레일 확충2)가로등 설치3) 교통안내 표지판 보수와 확충4) 정비소 증설2 나의의견서론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 및 선정동기현대자동차는 1998년 기아자동차와의 M&A를 통해 명실공히 국내 자동차 산업의 1인자로 자리 매김

  • 한국타이어 기업분석과 성공요인, 한국타이어 마케팅 SWOT,STP,4P전략, 한국타이어 향후전략제안연구
  • 경영철학2. 한국타이어 기업성공요인3. 한국타이어 기업핵심역량4. 타이어 시장상황분석5. 한국타이어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6. 한국타이어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7. 한국타이어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한국타이어의 서비스마케팅전략9. 중국시장 진출사례(1) 중국진출전략(2) 진출결과분석과 느낀점10. 향후전략제안(1) 프리미엄 이미지구축(2) 해외시장전략 제언(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