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SWOT분석 및 기아자동차 기업핵심전략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및 느낀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6.02 / 2021.06.02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아자동차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SWOT분석 및 기아자동차 기업핵심전략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및 느낀점에 대해 서술하였습니다.

인터넷으로 대충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수많은브레인스토밍을걸쳐 열과성의를 다해 만든자료입니다.
여기서 판매하는 다른자료들과 중복되는부분없을겁니다.
목차
1. 기아자동차 기업소개

2. 자동차산업의 특성

3. 기아자동차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기아자동차의 기업핵심전략

5. 기아자동차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1) 감성마케팅
(2) 관계마케팅
(3) 이벤트마케팅
(4) 체험마케팅
(5) 펀마케팅

6. 기아자동차 미래전략방향 제시

7. 결론 및 느낀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1944년 12월에 창립한 기아자동차는 승용차 및 기타 여객용 자동차 제조업분야에서 국내 굴지의 기업이다.
기아차는 1998년 현대그룹에 인수된 뒤 이후 2년뒤인 2000년 현대그룹에서 계열 분리되어 현대자동차그룹에 편입되었다.
기아자동차는 현재 자동차산업 분야에서 현대자동차에 이어 업계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현대자동차와는 다르게 기업이미지가 더 YOUNG하고 EXCITING한 이미지를 포지셔닝으로 삼고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
참고문헌
아이알에스글로벌, 자동차산업과 연관시장의 전모
황순하, 자동차 문화에 시동걸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타이어 기업분석과 성공요인, 한국타이어 마케팅 SWOT,STP,4P전략, 한국타이어 향후전략제안연구
  • 기업핵심역량4. 타이어 시장상황분석5. 한국타이어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6. 한국타이어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7. 한국타이어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한국타이어의 서비스마케팅전략9. 중국시장 진출사례(1) 중국진출전략(2) 진출결과분석과 느낀점10. 향후전략제안(1) 프리미엄 이미지구축(2) 해외시장전략 제언(3) 신기술 개발전략11. 결론 및 느낀점1. 한국타이어

  • [국제경영전략론] 도요타 자동차의 해외진출전략
  • 자동차의 원칙2. 도요타 자동차의 경영환경 분석(1) 산업분석 (2) 경쟁자 분석(3) SWOT 분석3.도요타의 핵심역량 (1) 최강의 경쟁력을 위한 원가 개선 전략 - 도요타 생산시스템 (Toyata Production System : TPS)(2) 덴소 (세계 적인 부품 업체의 보유) - (3) 환경 경영 (미래의 목표를 위한 도요타의 경영)1) 위기를 기회로 활용 2) 환경 경영의 시사점(4) 도요타를 벤치마킹 하는 모든 기업들이 도요타 같은 성과를 올릴 수 있을 것인가.4. 도요타 자동차의 해외진출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점8. 이런 자기소개서는 반드시 탈락한다!! 9. 입사지원서(이력서)/자기소개서를 내기 전 최종 확인사항10. 인사담당자의 자기소개서 check point11. 자기소개서 기본 틀(예시)12. 독특한 자기소개서1) 주변 20인의 설문을 통한 자기분석2) 개성 넘치는 자기소개서 13) 개성 넘치는 자기소개서 24) 이력서 컨테스트 수상작13. 이력서1. 한글 이력서 작성 요령2. 영문 이력서14. 면접 성공 원칙15. 대기업 입사 준비 요령16.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1 업

  • [마케팅] 현대카드의 마케팅과 향후 방안
  • 마케팅 일환으로 the Black카드 및 현대카드W 플래티늄을 출시하였으며, 2006년에는 the Purple 카드를 출시하였다.2005년부터 3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NCSI) 신용카드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하였으며, 2007년에는 능률협회컨설팅이 선정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신용카드 부문 1위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2. 환경 분석(1) 미시 환경 분석1) 소비자현대카드의 소비자는 크게 둘로 나눌 수 있다. 우선 첫째로 카드이용자 그리고 둘째로 카드가맹점이

  • SK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 DSK의 전략적 인적자원관리현황과 문제점 분석CONTENTSⅠ. 서 론 1. SK 선정동기2. 그룹 SK소개Ⅱ. 본 론 1. 회사소개-회사개요 -경영철학 -미래비전 -기업문화 2.SWOT분석-환경분석-기업역량분석3.SK의 인적자원 관리-SK의 인적자원관리 시스템-인적자원관리의 적합부적합 평가4.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전략적 인적자원관리에 대한 회사의 전반적 문제점-해결방안5.성공요인-성공요인Ⅲ. 결 론 1. 느낀 점 및 시사 점출처표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