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다이소` 운영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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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브랜드 소개
- 한일 맨파워
- 다이소 아성산업
- 일본 다이소
2. 가맹점 개설정보
- 가맹점 개설 절차
- 가맹점 개설 요건
- 가맹점 개설 비용
- 실제 가맹점 사례
3. 프랜차이즈 분석
- STP
- SWOT분석
- 4P
4. 바람직한 운영방안
- ALL ABOUT D A I S O
본문내용
[인터뷰] 다이소 아성산업 박정부 회장
불혹을 넘긴 44세 때 한일맨파워를 설립했다. 창업은 자의 반 타의 반이었다. 대학 졸업 후 구로공단에서 전구, 형광등을 만드는 풍우실업을 15년 동안 다녔다. 공장장 시절, 회사에 위장 취업자를 중심으로 노조가 결성되면서 오너로부터 ‘위기관리 능력이 없다’는 질책을 받고 회사를 그만두게 됐다. 초기 한일맨파워는 국내 기업 임직원의 일본 연수와 세미나를 지원하는 업체였다.
설립 2년 뒤 일본에 살던 동생으로부터 일본 다이소산업을 소개받았다. 이를 계기로 균일가 사업에 눈을 돌리게 됐고 일본 다이소산업에 생활용품을 독점 공급하는 업체가 됐다. 이후 다이소와 관계를 지속하면서 신뢰관계를 쌓았다. 현재 한일맨파워는 일본 다이소의 국외 물량 중 3분의 1을 공급하는 최대 납품처로 성장했다. ………………이하 생략………………

국내 최대 균일가 생활용품점
천원샵의 시초 :
취급하는 상품의 대부분이
1000원에 맞추어진 균일가 매장
저렴한 가격 ,
높은 품질과 상품의 다양성
제조사와의 협의를 통해 제품 원가를 낮춤 →
제품의 포장을 없애고 불필요한 디자인을 없앰
소비자에게 필요한 제품을 원하는 가격에 제공
총 3만여 종의 다양한 상품 보유
▶ 매월 600여 종 이상의 신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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