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유통구조 분석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06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연구목적 및 방법 ------------------- 2
2. 기업 선정 동기 --------------------- 3

Ⅱ. 본 론
1. 기업소개 ------------------------- 3
2. 시장분석 및 업계동향 ---------------- 6
3. 대전 다이소의 유통구조 및 전략 분석 ---- 10
4. 경쟁업체 비교 분석 ----------------- 23

Ⅲ. 결 론
1. 유통목표 및 제안 ------------------ 26
2. 후 기 ------------------------- 29

< 참 고 자 료 > ---------------------- 30
본문내용
유통은 제품이나 서비스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하나의 흐름이며, 유통경로는 이 흐름 속에서 개입되는 상호의존적인 이해관계 조직을 의미한다. 유통은 고객과의 최후접점에서 제품의 개념을 전달하고 구매 장애 요인 특히 시간과 공간상의 구매 장애 요인을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유통에 있어서 공간상의 구매 장애 요인 제거와 관련하여 고객과의 접촉이 이루어지는 상권과 매장의 중요성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유통경로는 한번 결정되면 다른 유통경로로 전환이 쉽지 않고 장기간의 시간과 많은 자원이 소요되기 때문에 마케팅 4P 믹스 중에서 가장 비탄력적인 요소이다.
세계적인 저가격화 추세, WTO 출범 후 유통시장의 완전개방, 가치지향적 구매로의 소비행태의 변화 및 유통구조의 혁신 등 세계적인 유통환경의 변화는 一物多價 시대의 도래, 가격파괴, 다양한 신업태의 등장 및 브랜드 파괴로 이어지는 새로운 조류가 형성되고 있다.
먼저 미국의 경우를 보면, 1960년대 초 대형 할인점을 중심으로 가격파괴가 시작된 이후 1980년대 불황을 경험하면서 가격파괴현상이 전세계적으로 파급되고 있다. 1980년대 경기가 장기적으로 침체에 빠졌을 때 혁신적인 경비절감으로 과감한 가격파괴를 선도한 월마트는 매출액 673억 달러, 순이익 23억 달러를 기록하였으며, 지속적인 성장을 계속하여 세계 최대 유통업체로서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참고문헌
▣ ㈜다이소아성산업 홈페이지 (http://www.daiso.co.kr)
▣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 한국일보 (http://www.hankooki.com)
▣ 매일경제 (http://www.mk.com)
▣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 네이버 (http://www.nav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이소 마케팅전략 PPT] DAISO 다이소 기업현황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다이소 향후추천전략 제안
  • 다이소는 97년 창립 당시 천원이었던 제품의 가격을 거의 올리지 않았다. (2) Price4 P 분석독자적 유통구조D.P System90% 이상의물류 자동화E.R.P System매장클래임0.4% 이하효율적인물류/유통관리(3) Place일본 다이소의 이미지 부각100%환불 제도 마케팅 전략입소문(고객 감동) 상품 구색무엇이든지 바로 팔 수 있는 자세 시즌별 마케팅 (4) Promotion8. 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안1. 저가격 및 균일가문제점 이익률 저조, 제품판매당 순이익 감소개선

  • 생활용품 유통구조 분석 섬유유연제 시장을 중심으로
  • 생활용품 유통구조 분석:섬유유연제 시장을 중심으로ContentsPart II. 섬유유연제 시장 현황I-1. 섬유유연제 시장 대표기업I-2-(1). 섬유유연제 시장 점유율I-2-(2). 시장 경쟁구도I-3. 유통 전략 : LG 생활건강 사례Part llII-1-(1). 국내 유통업태II-1-(2). 국내 유통업태에 따른 구조II-1-(3). 국내 유통 구조의 특징Part ll-2II-2-(1). 미국 유통산업 현황II-2-(1). 미국 유통업태II-2-(3). 미국 유통 구조의 특징II-2-(2). 미국 유통구조 - WALMARTPart ll-3II-3-(1). 일본 유통업

  • 프랜차이즈 `다이소` 운영사례 분석
  • 다이소가 입점을 준비하는 수원시 파장동 전통시장과 부천 상동시장 상인회에상품개발과 마케팅 기법을 전수하고 있다.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생활용품은 누구나 필요로 하는 생필품소득수준에 상관없이 누구나 필요주요층 : 20~40대 여성들 75%학생,50대 : 15~20%남성 고객: 2~3%저가격 다양한 상품구색으로 소비유발3-1. S T P3-2. S W O T 분석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대형매장일본 다이소 높은 브랜드이미지가격 경쟁력 우위 다양한 제품구색

  • 다이소의 경영혁신 성공사례에 대한 연구
  • 다이소※ 파편화 산업?파편화된 산업(fragmented industry)은 상당수의 소규모 및 중간 규모의 기업들로 구성된 산업 중 하나이다. Ex) 드라이클리닝(dry-cleaning), 미용실, 레스토랑, 헬스클럽, 마사지, 법률 서비스 산업 등이 포함다이소의 차별적 전략Value Chain 분석생산관리분야(R&D)서비스 분야(Service)구매, 유통분야(Purchasing)기업하부구조마케팅분야(Marketing&Sales)인적자원관리(HRM) 기업 분석 다이소의 SWOT 분석Strength① 균일가 브랜드 중 독보적인

  • [블루오션] 블루오션 전략을 위한 향후 방향
  • 유통기업 사례1. 효율성 추구형 혁신 유통기업 사례 효율성 추구형 혁신기업의 대표적인 예로 다이소아성산업, 에이블C&C(미샤), 더베이직하우스가 있다.2001년 한일합작법인으로 설립한 다이소아성산업은 국내 유통업계에 중저가 생활용품 1000원숍을 오픈하여 새로운 중저가 시장을 개척한 기업으로 현재 2만여개에 이르는 다양한 종류의 물건을 싼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다. 이를 위해 머천다이징은 본사인 한국에서 생산은 중국에서 하는 수직적 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