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다이소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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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1) 개요
(2) 연혁
(3) 비전
(4) 경영이념
(5) 혁신

2. 환경 분석
(1) 산업 환경 분석
(2) 시장 환경 분석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향후 전략
(1) 고객 유출 현상 방지
(2) 브랜드 차별화 및 이미지 홍보
(3) 유통경로 단순화
본문내용
다이소아성산업은 1992년 창립되었으며 1997년 국내 최초의 균일가 생활용품 전문점을 론칭한 이후 일본 최고의 균일가 업체인 다이소산업과 합작하여 12년간 국내 균일가숍 시장을 선도해 온 유통기업이다. 다이소아성산업은 1997년 아스코이븐프라자 1호점을 오픈한 이후 매년 가파른 성장을 거듭하여 2010년 현재 전국 500여개의 다이소 매장을 운영 중이며, 3,300억원의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다이소아성산업의 연간매출은 국내 균일가숍 시장에서 60^이상을 차지할 만큼 대한민국 대표 균일가 유통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그 경쟁력은 무엇보다도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상품기획력과 공급력에 있다.
창업자 박정부 대표이사의 20여 년 간의 일본 다이소산업 납품을 통해 쌓은 균일가 생활용품 개발 노하우로 2만 가지가 넘는 다양한 상품을 출시해 왔으며, 이에 그치지 않고 가격에 비해 최소한 2배의 가치가 있는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품질의 기준으로 삼고 있다. 다이소아성산업은 업계 선도기업의 위치에 만족하지 않고 가장 모범이 되는 유통모델이 되어 소비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는 것을 비전으로 삼고 있으며, 이를 실현하고자 ‘고객을 위한 새로운 출발’이라는 기치아래 임직원 일동은 오늘도 물류센터, 매장, 사무실 곳곳에서 변화와 혁신을 멈추지 않고 있다.
참고문헌
www.daiso.co.kr
www.seri.org
www.korchambiz.net
www.discountstorenews.com
www.retailnews.co.kr
www.mk.co.kr
www.hankyung.com
위대한 기업을 뛰어넘는 이기는 기업 - 최상철, 한국경제신문사, 2010
소매업 성공사례집 - 김상덕, 경남대학교출판부, 2009
소매유통경영 - 김광규, 형설출판사, 2007
돈 냄새 천재 일본인들의 성공 장사법 - 양승득, 한국경제신문사, 2002
100엔 숍 천국 그리고 히트상품들 - 정승일, 두남,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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