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다이소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9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1) 개요
(2) 연혁
(3) 비전
(4) 경영이념
(5) 혁신
2. 환경 분석
(1) 산업 환경 분석
(2) 시장 환경 분석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향후 전략
(1) 고객 유출 현상 방지
(2) 브랜드 차별화 및 이미지 홍보
(3) 유통경로 단순화
- 본문내용
-
다이소아성산업은 1992년 창립되었으며 1997년 국내 최초의 균일가 생활용품 전문점을 론칭한 이후 일본 최고의 균일가 업체인 다이소산업과 합작하여 12년간 국내 균일가숍 시장을 선도해 온 유통기업이다. 다이소아성산업은 1997년 아스코이븐프라자 1호점을 오픈한 이후 매년 가파른 성장을 거듭하여 2010년 현재 전국 500여개의 다이소 매장을 운영 중이며, 3,300억원의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다이소아성산업의 연간매출은 국내 균일가숍 시장에서 60^이상을 차지할 만큼 대한민국 대표 균일가 유통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그 경쟁력은 무엇보다도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상품기획력과 공급력에 있다.
창업자 박정부 대표이사의 20여 년 간의 일본 다이소산업 납품을 통해 쌓은 균일가 생활용품 개발 노하우로 2만 가지가 넘는 다양한 상품을 출시해 왔으며, 이에 그치지 않고 가격에 비해 최소한 2배의 가치가 있는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품질의 기준으로 삼고 있다. 다이소아성산업은 업계 선도기업의 위치에 만족하지 않고 가장 모범이 되는 유통모델이 되어 소비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는 것을 비전으로 삼고 있으며, 이를 실현하고자 ‘고객을 위한 새로운 출발’이라는 기치아래 임직원 일동은 오늘도 물류센터, 매장, 사무실 곳곳에서 변화와 혁신을 멈추지 않고 있다.
- 참고문헌
-
www.daiso.co.kr
www.seri.org
www.korchambiz.net
www.discountstorenews.com
www.retailnews.co.kr
www.mk.co.kr
www.hankyung.com
위대한 기업을 뛰어넘는 이기는 기업 - 최상철, 한국경제신문사, 2010
소매업 성공사례집 - 김상덕, 경남대학교출판부, 2009
소매유통경영 - 김광규, 형설출판사, 2007
돈 냄새 천재 일본인들의 성공 장사법 - 양승득, 한국경제신문사, 2002
100엔 숍 천국 그리고 히트상품들 - 정승일, 두남,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