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자일리톨껌의 성공적 포지셔닝을 위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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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 오리온 자일리톨껌의 성공적 포지셔닝을 위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기획서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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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선도자의 법칙(The Law of Leadership)
2. 그렇다면 그 최초는 누구인가?
3. 그렇다면 현재 시장 상황은?
4. 넘을 수 없는 롯데의 벽(壁)
5. 오리온의 운명은?
6. 영역의 법칙(The Law of the Category)
7. 그렇다면 우리가 들어갈 수 있는 최초의 영역은?
8. 자일리톨 키즈에 주목하자
9. 어린이는 주로 어떤 껌을 소비하는가?
10. 소비자들은…
11. 따라서 우리가 제안하는 컨셉은…
12. 뉴 코크는 내부적 장애물
13. 마케팅은 희생이다
14. 여기서 우리가 취해야 할 행동은…
15. 또한 기존의 브랜드 네임도 희생해야 한다
16. 따라서 우리가 제안하는 브랜드 네임은
17. Johnson & Johnson
18. 커뮤니케이션 전략
19. 이제 광고만으로는 안된다
20. IMC의 전술적 활용은
21. 새로운 제품 포장
22. Sales Promotion Tactics
23. Event Tactics
24. PR Tactics
25. TV 시안
26. 인쇄 시안
27. 결론
- 본문내용
-
더 좋은 것 보다는 최초가 낫다.
- 마케팅 불변의 제 1법칙
롯데는 자일리톨 껌 시장을 독과점하고 있는 상태이며,
오리온은 극히 미미한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오리온은 자일리톨 껌 시장의 후발주자 인데다,
롯데의 장벽은 사실상 넘기 힘들 만큼 높아져 있다.
어느 영역에 최초로 들어간 사람이 될 수 없다면
최초로 뛰어들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라
- 마케팅 불변의 제 2법칙 -
우리가 새로이 뛰어들어야 할 영역은 선도자와는
다른 차별화 된 영역이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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