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롯데제과의 중국진출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9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제과업계의 특성

2.롯데제과의 내수시장 환경

3.중국에 대한 소개와 시장상황

4.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5.롯데제과의 중국 마케팅 추진현황

6.대중국 마케팅 대안 도출
본문내용
식품산업은 전형적인 내수업종이면서 원료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으며, 국내의 모든 업종가운데 가장 경기탄력성이 낮은 분야이다. 식품은 이미 양적으로는 포화에 달해 기업들은 제품의 고급화, 고가화로 수익성 제고를 추구하고 있는 상태 제과 업계다. 롯데, 해태, 동양, 크라운등 제과 4사는 97년 한해 동안 모두 1억8천9백60만 달러 어치를 수출했다. 이는 전년도의 1억6천9백49만8천 달러에 비해 11.9% 증가한 것이다. 음료는 식품에 비해 경기를 많이 타는 품목이다. 콜라를 제외한 거의 대부분의 음료가 매출 감소를 보여 음료시장 전체는 시장축소에 따른 사활을 건 치열한 마케팅이 전개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씋만한자료씋만한자료씋만한자료씋만한자료
  • sunai***
    (2010.10.02 14:35:37)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동양제과 초코파이 성공적인 중국진출전략
  • 중국은 가장 큰 시장이자 가장 경쟁이 치열한 시장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동양제과의 성공적인 중국 진출 전략을 중심으로 살펴봄으로써 국내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의 방향을 알아보고 우리나라의 경제적 위상을 높이는 동시에 국제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길을 알아보고자 한다.2. 동양제과 소개2-1. 기업 소개이제는 동양그룹의 한 계열사인 동양제과는 지난 1956년 설립이후 정직과 신용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과자를 만들기 위해 심혈

  • [국제마케팅]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시장 진출
  • 전략을 세웠다. Ⅱ. 본론ⅰ. 해외시장 진출배경오리온은 국내시장에서 얻은 자신감을 바탕으로 해외시장 진출에 대한 가능성을 발견했다. 그리고 여기에는 거시적인 세계시장상황과 국내적 상황이 맞물리게 되었다.오리온의 해외진출을 한 배경은 가장 먼저 국내시장의 불투명이라고 볼 수 있다. 저 연령층의 감소와 제과시장의 수요가 포화상태에 이르렀고, 외식산업 등 대체제의 등장이 위협으로 떠올랐다. 두 번째로는 국제화흐름 확산인데, 무

  • [국제경영] 롯데제과의 중국진출과 향후 전망
  • 중국 내에 진출해 있는 여러 제과 기업들의 경쟁 구도영향을 주어 많은 변화가 예상된다. 중국 시장 환경 변화 여부에 따라 각 기업들은 민감하게 전략을 변화시키고 실행할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현 중국 시장에서의 승패는 불확실성이 증대된 시장 환경의 최대한 빠르고 정확한 분석을 통해 경쟁자들보다 빠르고 신속하게 변화에 대응/적절한 전략을 수립하는 것에 달려있다 해도 틀리지 않을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구체적으로 현재 롯데제과

  • [국제경영학]해외시장 진출 성공사례(롯데 중국시장)
  • 전략(promotiom)2) 제품전략(product)3) 유통전략(place)4) 가격전략(price)6. 성공요인 분석1) 시장수요의 폭발2) 시장경험의 이전3) 시장의 선점4) 과감한 광고전략5) 제품 생산능력7. 롯데의 앞으로 나아갈 길8.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 參考文獻 >1. 진출동기국내 껌시장 점유율 1위의 롯데는 국낸 시장이 완전히 포화상태여서 더 이상의 시장성장 및 확대를 꾀하기 힘들다고 파악하여 해외 진출을 모색했다. 이에 중국의 개방화 및 소득 증대에 따라 제과류

  • [상경, 중국경영학, 중국마케팅, 중국문화, 중국경제지리] 중국 진출한 오리온 초코파이의 성공전략ㅡ중국현지문화 중심으로
  • 중국 진출한 오리온 초코파이의 성공전략ㅡ 중국 현지문화 중심으로들어가는 말제1장 동양제과 1. 회사 소개2. 강력한 기술력3. 기업 연혁제2장 중국 특수성을 감안한 네임의 중요성 본론(1) 네임의 성공사례(2) 네임의 실패사례제3장 효과적인 제품 현지화 전략과 문화의 관계(1) 성공한 이미지(2) 성공적 전략(3) 진출시 겪었던 어려움과 문제점들제4장 오리온의 기업문화관리와 경영관리 방식 1.오리온의 기업문화관리2. 오리온의 社會貢獻 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