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시장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31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제품소개

2. 오리온 초코파이의 환경분석

3. 경쟁사 분석

4. 오리온 초코파이의 높은 해외시장 점유율 요인분석
①국내시장의 성숙기
②SWOT
③STP
④4P

5. 초코파이에 대한 설문지조사

6. 글로벌 브랜드가 되기 위한 초코파이
①기업의 방향
②초코파이의 성공요인
③초코파이의 문제점
④우리들의 생각

★참고문헌
본문내용
4. 오리온 초코파이의 높은 해외 시장 점유율

1) 국내 시장의 성숙기

74년 3월 초코파이가 출시됐다. 그 당시 초코파이 가격은 50원 자장면 한 그릇이 110원 전체 평균 임금이 36000원 인 시절 초코파이 가격은 상당히 고가였다. 고가인 만큼 회사 측 역시 당시 국내 제과업계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 비스킷+초콜릿+캔디, 마시멜로우라는 캔디류까지 첨가한 제품으로 획기적인 고단백, 고칼로리 영양식 초코파이 상류층을 주 타깃으로 고급스러움에 주력하였다. 이러한 고가 정책에도 당시 수요가 공급보다 높았기 때문에 100%이상의 판매 실적을 가졌고 마케팅에 대한 생각조차 하지않았다. 그러나 위기는 찾아왔다. 1984년 30%의 매출급감을 보인 것이다. 그 이유는
1. 50원하던 가격을 100원으로 인상하면서 소비자들은 가격저항을 나타내며 등을 돌렸다.
2. 유사제품이 출시되면서 유사제품의 가격할인정책에 대응하지 못했다.
3. 초코파이 자체의 식상이었다.
계속되는 하락에 이들은 이제 공급자 위주의 판매가 아닌 소비자 위주의 판매를 생각하며
마케팅으로 눈을 돌렸으며 한국인의 정서에 걸맞는 情을통해 소비자의 마음을 이끄는 情광고를 통해 92년까지 제 2의 성장을 맞았다. 그러나 93년 내수시장의 성숙기와 경기침체로 함
참고문헌
★참고문헌

- 오리온홈페이지 http://www.chocopie.co.kr/
- 롯데제과홈페이지 http://www.lotteconf.co.kr/
- 크라운홈페이지 http://www.crown.co.kr/
- 해태제과홈페이지 http://www.ht.co.kr/
- 마케팅원론<학현사> 안광호 외 2명
- 네이버블로그-mciimc님의 블로그
- www.designflux.co.kr-윤대영 중국디자인에 대하여
- www.asiae.co.kr
- KBS 신화창조의 비밀 제 8편 100원짜리 과자의 도전 13억 중국대륙의 입맛을 잡아라
- http://cafe.naver.com/ssuchinese 중국의 가족계획
- 네이버 블로그 - I am Happy, too!! 님의 블로그
- www.yahoo.co.kr
- www.hanatou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전략] 오리온 초코파이의 해외시장 진출사례
  • 오리온 초코파이의해외시장 진출사례I 서론1.주제선정동기2.기업소개1)기업연혁2)로고3)경영철학4)초코파이 소개-국내에서의 경쟁업체-국내현황II 본론1.오리온 SWOT분석2.해외 시장 진출1)해외시장진출 배경2)해외시장 현황3)진출성과3.중국시장진출1)배경2)중국시장 환경분석3)중국시장 진출 및 과정4)경쟁자분석5)중국시장 진출의 어려움6)SWOT분석7)STP전략8)4P전략9)성과분석4.오리온 성공요인분석III 결론오리온 향후전망 & 결

  • [마케팅원론]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시장 전략
  • -마케팅원론목 차1. 제품소개2. 오리온 초코파이의 환경분석3. 경쟁사 분석4. 오리온 초코파이의 높은 해외시장 점유율 요인분석①국내시장의 성숙기②SWOT③STP④4P5. 초코파이에 대한 설문지조사6. 글로벌 브랜드가 되기 위한 초코파이①기업의 방향②초코파이의 성공요인③초코파이의 문제점④우리들의 생각★참고문헌1. 제품소개1) 제품의 탄생1970년대 초 동양제과의 한연구원이 해외연수 중 호텔식당에서 우유와 함께 나온 초콜릿 을

  • [경영사례] 오리온 초코파이 성공사례
  • 세계로 나아가는 “오리온 초코파이”제 1장 서론제 1절 연구의 목적오리온 초코파이는 급변하는 중국시장에서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진출 2년 만에 흑자를 기록함으로써 중국에 진출한 해외 글로벌 기업 중 가장 성공한 사례로 꼽히고 있다. 이러한 성공을 거두기까지는 오리온 초코파이의 탁월한 주력시장선택과 효과적인 현지화 전략이 밑바탕이 되었다. 오리온 초코파이가 중국에 진출해서 지금까지 성장해온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낯선 해외시장

  • [마케팅 전략] 오리온 초코파이의 해외시장 진출사례
  • 오리온 제과 목 차서론. 기업 소개본론. 오리온 SWOT분석해외 시장 진출중국시장진출오리온 성공요인분석결론. 오리온 향후 전망 & 결론서 론로고경영철학초코파이 소개기업연혁 1956~1979 - 풍국제과 인수, 동양제과공업㈜ 창설 (1956.7)- 국내 최초의 판초콜릿 생산, 출시- 세계 최초로 초코파이 생산 (1974)1980~1989- 미국 펩시와 합작으로 오리온 프리토레이 설립 (1984)1990~1996- 동양마트 설립, 편의점 사업 진출, Buy the way - 북경사무소

  • [글로벌비즈니스]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 및 러시아시장의 개척사례를 통한 세계시장 진출전략
  • 제출일자 : 초코파이의 중국 및 러시아 시장의개척사례를 통한 세계시장 진출전략목 차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Ⅰ. 서 론 - 연구의 목적과 배경Ⅱ. 본 론1. 기업소개 및 현황1.1. 오리온 기업소개1.2. 오리온 초코파이의 국내시장 선점과 강력한 국내 브랜드 파워1.2.1. ‘역사’의 시작1.2.2. 위기1.2.3. 안정과 성숙1.2.4. 한계극복과 재도약2. 해외시장 진출2.1. 진출배경2.1.1 국내시장의 한계2.1.2 본격적인 해외마케팅2.1.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