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과 마케팅]롯데제과 자일리톨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01 / 2019.12.24
- 4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들어가기전에...
2. 회사개요
(1) 회사소개
(2) 연혁
(3) 껌시장동향과 점유율
(4) 롯데자일리톨제품(사진)
Ⅱ 본 론
1. 자일리톨이란
2. 자일리톨-도입배경
3. 실패요인분석
4. 환경분석
(1) 기업외부환경분석
(2) 기업내부환경분석
5. SWOT분석
6. 마케팅전략
7. STP전략
8. 4P분석
9. 마케팅성과
(1) 판매실적
(2) 재무제표분석
10. 마케팅관리
Ⅲ 결 론
- 본문내용
-
(1) Product
1) 제품의 특징
롯데제과는 ‘자일리톨'을 출시하면서 기존의 껌과의 차별화에 중점을 두어 제품을 개발하였다. 특히 이전에 ‘자일리톨F'의 실패 경험이 있는 롯데제과의 입장에서는 이번 제품에서는 기존의 제품과도 구분 지을 수 있는 뚜렷한 차이점을 내세울 수 있어야 했다. 이는 '자일리톨'의 성공 여부를 결정짓는 중요한 사항이기도 하였다.
롯데제과는 우선 '자일리톨'의 품질을 개선하였다. '자일리톨'은 일반 껌과는 달리, 껌 표면을 코팅식으로 만들어 씹을 때 독특한 느낌을 갖게 한다. 또한 시원하고 상큼한 민트향과 함께 대체 감미료인 자일리톨의 청량감이 결합되어 입안의 상쾌함을 더하도록 하였다. 특히 솔비톨을 가미한 기존 무설탕껌은 물론 설탕 등으로 단맛을 낸 일반 껌들보다도 훨씬 단맛이 나므로 소비자들의 구미를 이끌기에 충분하였다.
또한 껌의 기능성을 더욱 강조하였다. 자일리톨 껌을 하루 세 번, 매 식사 후 씹을 경우 입안의 음식냄새 제거는 물론, 충치예방까지도 예방할 수 있어 양치질의 대체안으로도 활용될 수 있다는 점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맛도 좋고 무설탕이라 충치
자료평가
- 자세한 내용 감사합니다~
- min8***
(2011.05.06 13:40:07)
- 아주 좋습니다.
- iso***
(2007.06.03 02:45:4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