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과 마케팅]롯데제과 자일리톨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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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 들어가기전에...
2. 회사개요
(1) 회사소개
(2) 연혁
(3) 껌시장동향과 점유율
(4) 롯데자일리톨제품(사진)

Ⅱ 본 론
1. 자일리톨이란
2. 자일리톨-도입배경
3. 실패요인분석
4. 환경분석
(1) 기업외부환경분석
(2) 기업내부환경분석
5. SWOT분석
6. 마케팅전략
7. STP전략
8. 4P분석
9. 마케팅성과
(1) 판매실적
(2) 재무제표분석
10. 마케팅관리

Ⅲ 결 론
본문내용
(1) Product

1) 제품의 특징

롯데제과는 ‘자일리톨'을 출시하면서 기존의 껌과의 차별화에 중점을 두어 제품을 개발하였다. 특히 이전에 ‘자일리톨F'의 실패 경험이 있는 롯데제과의 입장에서는 이번 제품에서는 기존의 제품과도 구분 지을 수 있는 뚜렷한 차이점을 내세울 수 있어야 했다. 이는 '자일리톨'의 성공 여부를 결정짓는 중요한 사항이기도 하였다.
롯데제과는 우선 '자일리톨'의 품질을 개선하였다. '자일리톨'은 일반 껌과는 달리, 껌 표면을 코팅식으로 만들어 씹을 때 독특한 느낌을 갖게 한다. 또한 시원하고 상큼한 민트향과 함께 대체 감미료인 자일리톨의 청량감이 결합되어 입안의 상쾌함을 더하도록 하였다. 특히 솔비톨을 가미한 기존 무설탕껌은 물론 설탕 등으로 단맛을 낸 일반 껌들보다도 훨씬 단맛이 나므로 소비자들의 구미를 이끌기에 충분하였다.
또한 껌의 기능성을 더욱 강조하였다. 자일리톨 껌을 하루 세 번, 매 식사 후 씹을 경우 입안의 음식냄새 제거는 물론, 충치예방까지도 예방할 수 있어 양치질의 대체안으로도 활용될 수 있다는 점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맛도 좋고 무설탕이라 충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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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세한 내용 감사합니다~
  • min8***
    (2011.05.06 13:40:0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아주 좋습니다.
  • iso***
    (2007.06.03 02:4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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