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마케팅 대한 사례 연구 - 사업마케팅에 대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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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SK텔레콤
‣SK Telecom의 연혁
Ⅱ.본론
‣SK텔레콤의 고객만족 경영
‣ SK Telecom의 사업영역

‣무선서비스(M‐service) 사업
‣IMT ‐ 2000
‣해외사업
‣스포츠 사업
‣자회사

‣SK telecom의 SWOT분석
‣환경의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의 변화
‣Product
‣Price
‣Promotion
Ⅲ.결론
‣향후 마케팅 전략 전망
‣느낀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SK텔레콤
빠르게 진행되는 국내·외 환경 변화와 나날이 치열해져 가는 통신 시장의 경쟁 속에서 SK텔레콤은 매출액 4조 2,849억원, 당기순이익 3,042억원이라는 성과를 거두어 내며 국내 정보통신 선도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함과 동시에 ‘세계 초일류 종합정보통신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다지고 있다. 또한 SK텔레콤은 이동전화 천만 고객을 확보하여 마켓 리더십을 강화하였고 젊은 층 고객 유치를 위한 'TTL’브랜드와 무선데이터 서비스인 'n·TOP’브랜드의 출시로 n세대의 디지털 문화가 주도할 21세기를 대비하고 있으며, 몽골의 이동전화 사업에 성공적으로 진출함으로써 SK텔레콤의 기술력을 과시하고 국가의 위상도 한층 드높이고 있다. 아울러 인터넷 PC통신 ‘Netsgo’와 SK텔레텍의 ‘SKY’시리즈, SK텔링크의 국제전화 ‘00700’ 등 여러 사업분야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들을 이루어 내며 한국 제일의 이동 통신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소년소녀 가장 돕기와 장애인을 위한 봉사활동, 소외 계층의 정보화 지원 등도 지속적으로 펼쳐 기업의 이윤을 적극적으로 사회에 환원함으로써 사회와 더불어 발전하고 더욱 사랑 받는 기업으로 자리 매김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SK텔레콤은 2000년에도 SK 고유의 경영기법인 SKMS실천과 SUPEX추구를 비롯하여 구성원의 패기와 창의력, 그리고 고객의 격려와 믿음을 토대로 21세기에 더 높이 비상할 수 있는 도약대를 마련할 것이다.
참고문헌
• SK Telecm(주)
• www.nate.com
• www.TTL.co.kr
• 네이버
• 야후(엠파스)
• 에스케이텔레콤(동서문화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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