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기업분석(~2013)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09 / 2018.01.09
- 3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 기업분석 실제
ⅰ) 비율분석
ⅱ) ROI분석
ⅲ) 지수법
ⅳ) 분해분석
ⅴ) 레버리지도분석
ⅵ) Z-SCORE분석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제약 산업은 신제품 개발여부에 따라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재 대기업과 중소기업 할 것 없이 많은 기업들이 진출해 있다. 현재, 녹십자, 유한양행, 대웅제약 등 지배적인 기업과 중소기업들이 산업 내에서 경쟁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정부의 보험재정절감정책, 일괄약값인하, 한미FTA 등의 정책으로 인해 제약 산업은 가격경쟁에 의한 매출 감소, 다국적 제약사의 국내 진출로 인한 경쟁 격화 등의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때문에 기업들은 이러한 문제에서 벗어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데, 많은 기업들 중에서도 한미약품의 타 기업과는 차별화된 행보가 눈길을 끈다.
한미약품은 개량신약과 복제 약을 주도하고 있는 기업으로 1973년 6월에 세워졌다. 처음에는 한미약품공업(주)로 설립되어 1988년 상장기업이 되었고, 2003년 3월 한미약품(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그 이후 2006년 ‘5000만 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등 지속적으로 발전하였고, 2010년 7월 지주회사 한미홀딩스(주)가 출범하면서 의약품 제조 및 판매 사업부문을 인적분할 방식으로 분할하여 신설 법인 한미약품(주)가 설립되었고, 같은 달에 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재상장하였다. 두산백과사전 두피디아, 「한미약품(주)[Hanmi Pharm. Co., Ltd.,韓美藥品(株)]」 (http://www.doopedia.co.kr/doopedia/master/master.do?_method=view&MAS_IDX=101013000777365)
이 보고서에서는 2010년 7월에 분할되어 신설 법인이 된 한미약품(주)에 대한 분석을 해보려고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