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기업소개 및 해외진출 방식, 마케팅, 4P, STP, SWOT, PEST 분석, 앞으로의 시장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18 / 2016.09.18
- 6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미약품에 대해서 전체적으로 다 다뤘습니다. 목차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기업소개와 현 사업 현황, 해외 진출 현황, 그리고 마케팅, 그리고 그 타당성과
(각 종 마케팅 분석 도구 등을 사용하여 정확성을 높였습니다)
앞으로의 시장 진출에 대해서 다뤘습니다.
- 목차
-
INDEX
1. 기업소개
1) 주요 연혁
2) 한미약품 사업 전략의 원천
3) 한미약품 사업 전략의 방향
4) 사업 투자 수준
5) 사업의 범위
6) 사업 성과 목표
7) 국내 경쟁사 소개
2. 한미약품의 해외 진출 방식과 전략
1) 1 진출사례
2) 2 진출사례
3) 3 진출사례
3. 마케팅 동기분석
1) 근본적 동기
2) 일반적 동기(배경적 유발 동기)
3) 1국으로의 진출 동기
4) 2국으로의 진출 동기
4. 국제마케팅 이론적 분석(진출 시장 이론적 분석)
1) 더닝의 절충 이론
2) Ansoff 매트릭스
5. 해외시장 마케팅 전략
1) PEST 분석, SWOT
2) STP 분석(지리, 경제발전단계, 정치적, 인구수, 문화적)
3) 4P 분석(Marketing Mix)
6. 마케팅 진출 국가에 대한 타당성 분석
1) 현지 의약품 산업 시장 분석
2) 선발 진입 기업의 성공 사례
7. 새로운 진출국 선택과 진출 전략 수립
1) 한미약품의 마케팅 동향
2) 3국가 진출을 위한 제언
8. 참고자료
- 본문내용
-
한미약품은 1973년 6월 15일에 설립되어 의약품 합성 기술 자체 개발을 시작으로 개량 및 복합신약, 혁신신약 프로젝트를 통해 지금은 대한민구 1호 글로벌 제약회사로 도약하고 있다.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 극소형 칩에 상품정보를 저장하고 안테나를 달아 무선으로 데이터를 송신하는 장치
RFID 기술을 통한 의약품 유통 혁명과 국내 개량신약 최초의 FDA 허가, 글로벌 기업들과의 공동 R&D 등 한미약품은 기업의 핵심정신인 ‘창조와 도전’을 통해 국내 제약 산업의 새 길을 개척하고 있다. 또한 서로 다른 두 가지 이상의 의약품을 하나로 만드는 한미약품의 복합신약 제제기술은 세계적으로 그 역량을 입증 받고 있다. 고혈압치료 복합신약 아모잘탄은 미국MSD 등을 통해 60개국에 수출이 진행 중이며, 사노피아벤티스와는 고혈압·고지혈증 치료제 '로벨리토'를 공동 개발하였다.
한미약품은 지난 2013년 코스피 상장 제약기업 중 최초로 연간 R&D 투자 1,000억 원을 돌파했고 이를 기반으로 지속형 바이오신약과 혁신적 표적항암제 등 개발 초기 단계부터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설계된 20여개의 신약 프로젝트를 미국, 유럽, 국내 등에서 개발하고 있다. 또 외부의 우수 R&D 역량에 문호를 개방하는 “Open Innovation” 전략을 통해 연구개발의 시너지를 높이고 있다. “인간존중, 가치창조” 모든 사람들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해내는 것이 한미약품 제1의 사명이다.
한미약품은 이 같은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인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함으로써 지속 가능하고 건강한 사회적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회사의 모든 역량을 R&D에 집중함으로써 신약 파이프라인을 최대한 확보해 세계 무대에서 통하는 글로벌 신약의 탄생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 참고문헌
-
1) 의약품 시장동향, KOTRA
2) 한미약품 C형 간염신약, 중남미서 2상 임상, 뉴시스
3) 김철, 해외투자론, 두남출판사
4) [시진핑 방한 특집] 북경한미, 한미약품 글로벌 진출 전초기지, 아주경제
5) 성공적인 중국진출을 위한 마케팅전략, 북경한미약품
6) 멕시코 제약산업 시장 동향, KOTRA 해외비즈니스정보포털
7) 2014년 제약산업 분석 보고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8) 디지털 네트워크 시대의 국제 마케팅론, 도서출판 청람, 김철
9) 한미약품, 13개 실탄이 더 남아있다/송연주/2015.11.11
자료평가
-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수고하세요
- 82485***
(2018.06.14 00:38:5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