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한미약품 기업 전략경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2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한미약품 소개 4


2. 내부환경 분석 6


3. 외부환경 분석 23


4. SWOT 분석 29


5. 한미약품의 문제점과 기회 34


6. 한미약품이 선택해야 할 전략 38


7. 한미약품이 실행해야 할 전략 40


8. 전략 실행 방안 40

본문내용
1. 기업 소개; 한미의 미션은 탁월한 연구개발기술과 경영의 합리화를 통한 세계적인 제약회사로 도약하는 것이다. 한미의 국내목표는 의약품 국산화 선도기업과 국민이 필요로 하는 의약품의 생산이며, 해외목표는 원료수출, 기술력 있는 완제품의 수출, 품질우선정책, 고객서비스 강화이다.
2. 내부환경 분석; 한미약품은 슈퍼제네릭 전략을 세우고 있다.
신약개발에 대한 부담과 비용을 덜어버리면서 제네릭 의약품으로 그 수익을 대체하고 있는 것이다. 영업사원을 이용한 판매 전략 시스템을 개발하여, 국내 제네릭 의약품 시장의 1위를 차지하고 있다.
3. 외부환경 분석; 글로벌 시장의 규모는 400조원이고 성장률은 6-9%이며, 제네릭 시장은 44조원이며, 성장률은 12-18%이다. 또한 주요 신약들이 특허만료 시점이 임박해 있다. 국내 시장의 경우 시장규모는 9조원에 이르며, OECD국가 중 가장 빠른 고령화 현상을 나타내고, 정부는 바이오산업 우호 정책을 펼치고 있다. 또한 예방의약품 사용, 고품질 의약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
4. SWOT 분석; 한미약품의 내부 환경의 강점은 영업 정책과 국산화 정책, 연구개발 정책, 그리고 한미약품이 제네릭 시장에 중점을 두고 있다는 것이다. 약점은 한미만의 리베이트 노하우가 세계시장에서 공략에도 성공적일지가 불투명하다는 것이다. 외부환경의 기회에 있어, 고령화에 따른 의료비의 지출의 증가와 정부의 제네릭 우호 정책, 건강보험 공단 재정의 안정화와 주요 의약품의 특허 만료를 들 수 있다. 위협요인은 제네릭 시장이 블루오션에서 레드오션으로 변하고 있다는 것이다.
참고문헌
한미 약품 http://www.hanmi.co.kr

한국 제약협회 http://www.kpma.or.kr

국민건강보험공단 http://www.nhic.or.kr

한국 신약개발 연구조합 http://www.kdra.or.kr

전자공시 시스템 (금융감독원) http://dart.fss.or.kr

한겨레 신문 http://www.hani.co.kr

연합 뉴스 http://www.yonhapnews.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미약품 자소서 + 면접족보 - 취업준비세트) ★한미약품 영업직 자기소개서 [한미약품 자소서 자기소개서 지원동기/첨삭항목]
  • 분석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제가가진 서치능력은 수용할 아이템의 유행, 사양지점과 잠재고객을 파악하는 좋은 도구입니다. 고객이 추구하는 바, 시장과 경쟁사의 변화 각각의 정확한 현황파악을 통해 휠라 코리아의 전략을 만들어가겠습니다. 수익률에 기여하는 영업, 수출부서는 기업의 업무 중 핵심이며, 구성원 또한 차별화되어야 한다고 확신합니다. 한미약품의 명성에 걸맞도록 마케팅기획 및 경영관리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 한미약품 기업소개 및 해외진출 방식, 마케팅, 4P, STP, SWOT, PEST 분석, 앞으로의 시장진출
  • INDEX1. 기업소개1) 주요 연혁2) 한미약품 사업 전략의 원천3) 한미약품 사업 전략의 방향4) 사업 투자 수준5) 사업의 범위6) 사업 성과 목표7) 국내 경쟁사 소개2. 한미약품의 해외 진출 방식과 전략1) 1 진출사례2) 2 진출사례3) 3 진출사례3. 마케팅 동기분석1) 근본적 동기2) 일반적 동기(배경적 유발 동기)3) 1국으로의 진출 동기4) 2국으로의 진출 동기4. 국제마케팅 이론적 분석(진출 시장 이론적 분석)1) 더닝의 절충 이론2) Ansoff 매트릭스5. 해외

  • [경영진단론] 한미약품 사례
  • 한미약품경영진단론1. 기업 소개경영진단 대상 회사 – 한미약품목적 – 의약분업 이후 급성장을 하고 있는 한미약품의 핵심역량과 회사가 속한 산업의 분석을 통한 한미약품의 경쟁력을 분석을 하여 한미약품의 핵심경쟁력을 고찰경영진단 대상 회사 및 목적1. 기업개요 2. 환경분석3. 산업구조분석4. 고객가치분석5. SWOT 분석6. 핵심역량분석7. 핵심역량전략수립A table of contents대표이사 회장: 임성기 대표이사 사장: 민경윤 설립일 1973. 6. 15

  • [의료경영전략] 한미약품 경영분석
  • 기업 전략1. 기업 인수 합병(M&A) ㆍㆍㆍㆍㆍㆍㆍㆍ22(1) 화이자 & 워너-램버트 인수합병 ㆍㆍㆍ22(2) 화이자 & 파마시아 인수합병 ㆍㆍㆍㆍ232. 사회공헌활동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243. 사업단일화 전략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257. 결 론전략 실행 방안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34#별첨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351-1. 한미약품 소개인간존중가치창조를 경영이념으로 하고 있는 한미약품(대표: 민경윤)은 종합 의

  • [마케팅관리]웅진식품 `아침햇살` 마케팅 전략과 전망
  • 전략웅진식품(주) 마케팅기획부 마케팅팀 팀장 김건우웅진식품(주) 사보 “햇살 가득한 세상” 6, 7, 8, 9, 11월호2. kinds.co.kr- 경향신문, 세계일보, 국민일보, 조선일보, 대한매일, 중앙일보, 동아일보, 한겨레, 문화일보, 한국일보, 매일경제, 내외경제, 서울경제CEO일문 일답 ( 웅진 식품 홈페이지 참조 )Q :외국 브랜드가 대부분인 우리나라에 ‘우리 음료’란 컨셉으로 상당히 차별화된 음료를 개발하셨는데요, 그런 제품이 나올 수 있는 사장님의 경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