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기업분석과 해외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09 / 2018.01.09
  • 2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부 INTRODUCTION
인터넷 포털 산업에 대한 이해와 전망
인터넷 게임 산업에 대한 이해와 전망

제 2 부 BUSINESS ANALYSIS
NHN 기업 설명
NHN 주요 서비스 분석
네이버
한게임
주니어네이버
CEO에 대해
수익 재무 구조 분석
NHN 경쟁력 분석

제 3 부 GLOBAL STRATEGY
NHN 일본 진출 전략
NHN 중국 진출 전략

제 4 부 PROBLEM & SOLUTION
국내 인터넷 산업환경
해외 진출시 우려되는 문제점과 해결 방안

본문내용
제 1 부 INTRODUCTION


국내 인터넷 포털 산업과 게임 산업의 선두 주자인 NHN기업은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에도 진출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번 보고서는 NHN기업의 구체적이고 다각적인 분석을 통한 글로벌 기업으로 발전 가능성을 알아보고 국내 인터넷 기업들이 해외시장 진출 시 고려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그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NHN기업의 사례를 통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인터넷 산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해 인터넷 포털 산업과 게임 산업에 알아보겠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음(Daum) 경영전략
  • 분석Ⅴ. 다음의 산업구조분석1. 기존기업간의 경쟁2. 공급자의 Bargaining Power3.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4. 수요자(구재자)의 Bargaining Power5. 대체재와의 경쟁Ⅵ. 경쟁자분석(NHN)1. NHN 주요서비스2. NHN SWOT분석3. NHN의 미래Ⅶ. 경영 전략1. CRM 강화2. 검색기능 강화3. 인터넷 게임 부문의 진출 및 Content 개발4. 해외진출Ⅰ. 다음(Daum) 소개1. 다음기업 선정이유인터넷과 인간의 조화와 차세대의 선도라는 창립이념과 고객만족의 서비스 정신을 앞세워 199

  • [경영학원론] 게임산업분석-NCSOFT, 넥슨, 한게임
  • 분석해 볼 엔씨소프트, 넥슨, NHN은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세 기업이다. 한 기업이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고 단정할 수는 없지만, 2009년 매출액 기준으로 보면 넥슨이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세 기업의 경영전략을 비교분석하고, 성장 중인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의 대응전략을 생각해보고자 한다.엔씨소프트는 국내 시장에서 ‘리니지’게임의 성공으로 성장한 기업으로 해외 시장에도 진출하여 매출과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 카카오톡 경영 성공사례분석과 카카오톡 서비스분석및 나의의견(카카오톡 본사직원 인터뷰내용 포함)
  • NHN제팬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③ LINE VS 카카오톡NHN은 라인으로 글로벌시장을 먼저 진출했다. 일본과 동남아 지역에서 성공을 거두고이를 바탕으로 중국과 미국시장으로 진출지역을 확대하고 있다. 즉 글로벌적인 활약을강화할 것이라는 전략인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국내 스마트폰 메신져 시장 최고 점유율을보이고 있는 카카오톡과의 전면전 또한 예고하고 있다. 이는 카카오톡에게 큰 위기가 될 수 있다. 2011년 봄 해외진출

  • [경영분석] NHN 성공요인 경영분석
  • 기업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NHN은 미래를 위해 성장성에 한계가 있는 국내시장에서 벗어나 이미 진출을 시작한 인도네시아와 일본뿐만 아니라 시장 잠재력이 보다 큰 시장인 중국으로의 진출로 사업의 글로벌화를 꾀하고 있으며, 기존 웹 위주의 사업을 무선인터넷(모바일)과 TV에 연결하는 등 사업 다각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NHN이 있기까지의 년도 별 NHN 활동 및 환경 분석과 NHN을 일궈낸 다양한 전략을 알아보면서 NHN의 성공요인과 혁신적

  • 라인(LINE) 기업분석 라인(LINE) 일본시장 라인(LINE)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분석1-2. 경쟁사 분석 2. SWOT 분석 3. 마케팅 전략3-1. 일본시장 전략3-2. STP 전략3-3. 4Ps 전략 및 제안본론결론1. 라인 향후 전망2. 맺음말목차1. 주제선정이유전세계 라인 가입자 5억 6000만명일본 채팅 앱 활용도 86.4% 1위BUT 국내 모바일 메신저 점유율은 미비한 상황국내시장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 잡지 못했던 라인어떻게 일본시장에서 인기를 얻었을까?서론 | 주제선정이유 기업소개 해외진출동기 2. 기업소개모바일 메신져NHN의 일본 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