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경영 성공사례분석과 카카오톡 서비스분석및 나의의견(카카오톡 본사직원 인터뷰내용 포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23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카카오톡 경영 성공사례분석과 카카오톡 서비스분석및 나의의견 (카카오톡 본사직원 인터뷰내용 포함) 정리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카카오톡 기업소개
□위치 및 위상
□기업철학
□기업인재상
□기업목표(모바일 미래상)

Ⅱ. 카카오톡 의 시작.
□Time to Market
□타이밍의 중요성
□Connect to everything, communicate with everything!

Ⅲ. 카카오톡 의 발전.(다양한 기능들의 추가)
□Step 1. 선물하기
□Step 2. 플러스친구
□Step 3. 카카오 아이템스토어
□Step 4. 카카오 카드
□Step 5. 카카오스토리
□Step 6. 게임연동
□Step 7. 보이스톡
□Step 8. 카카오스타일

Ⅳ. 카카오톡의 위기.(경쟁사들과의 경쟁이야기)
□NHN의 라인(현재 경쟁사&해외진출)
□틱톡 : 황소프로젝트개발의 이유
□보이스톡에 대한 이동통신사와의 한판승부
□약한 수익모델 ; 무료서비스의 한계

Ⅴ. 카카오톡의 더 좋 은 서비스를 위한 발전노력
□사용자참여기반 서비스개선 ; 100대 개선 프로젝트
□겁나 빠른 황소 프로젝트
□신속한 피드백
□피드백에서의 문제점
□100대 개선 프로젝트 그 이후

Ⅵ. 카카오톡의 수익구조(B2B, B2C)
□B2B
□B2C
□카카오톡, 새로운 모바일 생태계 경제 구축의 신호를 보내다

Ⅶ. 카카오톡 서비스delivery
□사용자와 개발자가 함께 만들어가는 서비스
□소셜 그래프의 활용

Ⅷ. 카카오톡 의 기업문화
□자유로운 조직 문화
□모든 정보의 내부 공유 : 카카오 아지트
□엔지니어 중심의 회사 문화
□그밖의 문화

Ⅸ. 카카오톡 SWOT분석
□강점
□약점
□기회
□위협

Ⅹ. 결론 및 나의의견

*카카오톡 본사직원과의 인터뷰 내용
0) 인터뷰이 정보
1) 경쟁사 및 시장환경 관련 인터뷰
2) 경쟁우위 및 역량 관련 인터뷰
3) 카카오톡의 서비스들 관련 인터뷰
4) 상생 관련 인터뷰
5) 고객과 함께 하는 개선전략 관련 인터뷰
6) 수익구조 관련 인터뷰
7) 서비스전달과정 관련 인터뷰
8) 기업문화 관련 인터뷰
9) 향후계획 관련 인터뷰



참고문헌

본문내용
Q “카카오톡는 독특한 서비스기업인데요, 서비스전달과정 또한 다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떠하신가요?”

A “카카오톡은 플랫폼사업입니다. 따라서 플랫폼 자체가 서비스전달과정이 됩니다. 즉 카카오톡 자체가 서비스전달매체인거죠. 그러나 부가적 서비스전달이 주는 아닙니다. 즉, 부가적서비스를 위해서(비용이 들거나 기업과 연관된) 거부감을 주는 것은 지양하고 사용자에게 가장 좋은 방법으로 카카오톡서비스를 전달하고 추가적으로 부가적인 서비스를 전달하는 게 주입니다.”
참고문헌
1. 어제를 버려라 김범수 저 다산북스
2. 톡톡 국민앱 카카오톡 이야기. 문보경, 권건호, 김민수 저 머니플러스
3. 카카오 이석우대표 2012스마트콘텐츠 어워즈 앤 컴퍼런스 인터뷰 발췌
4. 카카오톡 개발팀 박상진과의 인터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결혼정보회사 듀오 DUO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 제시
  • 경영1-1 company1-2 customer1-3.competitor1-4. 경영상 문제점2. 조직2-1 듀오의 조직도2-2 조직의 문제점3기술3-1.DMS 분석3-2 기술적 문제점나. 분석을 통한 듀오의 경쟁 우위다. 문제점과 개선 방안 제안1. 경영적 측면1-1 Focus on Quality, rather than Quantity1-2 공익적 측면의 활동 부족1-3 성혼 이후의 관리2. 조직적 측면2-1협업 시스템3. 기술적3-1.DMS의 역량 및 활용 범위 확대3-2 대면적 만남을 통해 고객 정보 획득 및 정기적 업데이트3-3 정보보안의 문제 32부

  • [경영전략] SNS의 소개 및 시장 분석과 기업 SNS 활용 사례
  • 의견이나 감정을 공유하고 있다고 느낄 수 있는 반응인 피드백의 역할이 중요하다. 온라인에서 사용자는 한정된 공간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정보의 생성이나 공유, 관심사에 대한 사용자의 참여유도 및 재참여 등이 관계형성의 주요 동기가 될 수 있으나, 모바일에서는 이동 중에 짧은 시간동안 중요한 정보를 이용하거나 긴급하고 신속한 정보를 전달해야 하는 경우 개인적 관심이나 지인에 관련된 소식 또는 정보에 관심을 표현하

  • 중소기업 경영론 BBQ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
  • BBQ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목 차1. 기업소개와 선정이유 가. 기업소개 나. 선정이유 2. 창업자와 창업스토리 가. 창업자 나. 창업스토리 3. 현재 기업의 상황분석 가. Five forces 분석 나. SWOT분석 다. STP분석 라. 4P분석 마. 재무분석4. 현재 기업의 주요 경영전략 가. 교육중심 경영 나. 품질경영 다. 적극적인 인프라 투자 라. 세계화전략 마. 혁신의 BBQ 5.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경영전략 제언 가. 국내시장 전략 제언 나. 해외시장 전략 제

  • 토론문 (sns는 삶을 풍요롭게 하지 않는다)
  • 직원, 그리고 상사인 이 상무에게까지, 총 20여명에게 이 파일을 전달했다. 마침 연예가 소식도 상당수 포함된 만큼 가정주부인 아내에게도 해당 내용을 메신저로 보내는 것도 잊지 않았다.스마트모바일 시대를 맞아 정보소통의 속도가 과거에 비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이로 인해 유용한 정보들을 모든 사람들이 접할 수 있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 하지만 이와 반대로 악성루머나 개인의 사생활 침해 및 명예훼손으로 이어지는 정보의 확산 역시 손

  • 카카오톡,카카오톡의탄생,카카오톡마케팅,카카오톡위기,카카오톡기회,카카오톡분석
  • 나씩 연이어 선보여질 계획임이 천명되었다.오픈 플랫폼 사례도 소개되었다. 카카오톡을 통해 정보, 제품, 소셜 커머스, 영화시사회, 웹툰, 음악 등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해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수익모델 이야기가 공개되었다. 이 부분에서 이미 소비재 아이템이 주로 사례로 논해졌다. 한편, 인력 충원에 대해서도 소개되었다. 국내에 40여명의 직원이 종사하고 있는데, 올해 말에는 200명 정도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하반기에는 일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