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NHN 성공요인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본론

(1)인터넷의 발달과 포털의 성장

(2)NHN의 년도 별 발자취
-1997년도
-1998년도
-1999년도
-2000년도
-2001년도
-2002년도
-2003년도
-2004년도

(3)NHN의 비즈니스 분석
1) NHN의 비전
2) NHN의 사업영역
3)NHN의 수익모델
4) NHN의 신규 서비스 창출
5) NHN의 사업영역 확대
6) NHN의 경쟁적 시장과 위치

(4) NHN의 SWOT 분석

Ⅲ. 결론
(1)Nhn의 성공요인
(2)향후 발전을 위한 제언

* 출처
본문내용
현재 NHN은 코스닥 시가총액 스타등급을 달리며 급격한 상승세를 타고 있다. NHN은 30대의 유능한 CEO와 500 여 명의 임직원이 모여 운영되고 있는 온라인 기업이다. 오프라인의 기업과 비교할 때 중소기업의 규모에 불과한 작은 기업이 인터넷이라는 가상의 플레이스에서 차지하고 있는 영향력은 오프라인의 대기업에 뒤지지 않는다. 우리는 젊고 진취적인 경영활동을 통한 NHN의 성장을 자세하게 분석하고, 전략적인 활동을 통한 시장 점유의 확대를 면밀히 알아보고자 한다.

NHN의 전신인 네이버컴은 1997년 삼성SDS의 사내소규모벤처인 ‘네이버 포트’로 사업을 시작하여 1999년 ‘네이버컴’으로 삼성SDS에서 분사하면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네이버컴은 국내 포털 업계로서 드물게 자체 솔루션개발에 주력함으로써 자체기술력으로 외국 대규모 포털 업계와 경쟁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가지게 되었다.
한편, 2000년 국내 최고의 게임업체로 꼽히는 한게임과의 합병으로 포털 부문을 넘어서서 게임부문으로 사업의 다각화를 시작했다. 한게임과의 합병 후 인터넷 업계에서 최고의 걸림돌로 여겨졌던 유료화의 벽을 뛰어넘는 성과를 거두면서 안정적 수익구조를 갖추게 되었다. NHN은 국내에서 구축한 인지도와 기술을 바탕으로 인도네시아와 일본에 진출하는 등 해외진출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02년에는 인터넷 기업 대상을 수상하는 등 그 기업가치를 인정받고 있으며, 지속적인 수익성 성장을 보이며 국내 인터넷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참고문헌
http://kr.yahoo.com/
http://www.bestez.com/
http://www.chosun.com/
http://www.daum.net/
http://www.dt.co.kr/
http://www.empas.com/
http://www.etnews.co.kr/
http://www.hangame.com/
http://www.han-kyung.co.kr/
http://www.joins.com/
http://www.kosdaqcommittee.or.kr/index.htm
http://www.lgeri.com/
http://www.mic.go.kr/index.jsp
http://www.mk.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네이버 NAVER 성공사례 분석
  • NHN은 검색과 게임을 양축으로 혁신적이고 편리한 온라인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이며 디지털 라이프를 선도하고 있다. 각종 인터넷 서비스 지표 조사 에서 확고한 선두 지위를 확보하며 최고의 인터넷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또한 NHN은 핵심 서비스인 검색과 게임분야에서 검색 광고, 게임 유료 서 비스 등의 안정적인 수익 모델을 발굴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시장에 정착시켜 국내 최고의 순익률을 자랑하는 인터넷 기업으로 성장하였다.이 밖에도

  • Naver 네이버 기업분석과 SWOT분석& 네이버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분석& 네이버 성공요인분석과 서비스분석& 네이버 미래전망과 향후전략
  • 네이버 기업성공사례 연구INDEX1. NHN 네이버 기업소개 2. 네이버 서비스 특징3. 시장분석4. 네이버의 성공요인5. 네이버의 경영전략(1) 국제경영전략(2) 모바일시장에서의 전략6. 네이버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en7. 네이버의 마케팅전략(1) 라인의 글로벌 마케팅전략(2) 공격적인 마케팅(3) 지식검색마케팅 (4) 감성마케팅 8. 네이버의 향후전략과 미래 전망1. NHN 네이버 기업소개 1999년 6월에 설립된 NAVER는 자체 개발한 검색

  • [NHN 기업분석] 네이버 웹툰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NHN 기업분석네이버 웹툰 성공요인목 차Ⅰ. 콘텐츠와 광고의 결합 3Ⅱ. 작가들에게 선택권 부여 4Ⅲ. 수익모델의 다양화 5Ⅳ. 선택형 비즈니스 모델의 가능성 6Ⅴ. 시장의 높은 성장세 6Ⅰ. 콘텐츠와 광고의 결합 국내 최대 포털 네이버를 운영하는 NHN은 지난 4월 말 콘텐츠와 광고를 결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인 PPS를 도입하고 이를 네이버 웹툰에 가장 먼저 적용했

  • [NHN 기업분석] 네이버 웹툰 성공요인분석 PPT자료
  • NHN 기업분석네이버웹툰 성공요인목차Ⅰ. 콘텐츠와 광고의 결합 Ⅱ. 작가들에게 선택권 부여 Ⅲ. 수익모델의 다양화 Ⅳ. 선택형 비즈니스 모델의 가능성 Ⅴ. 시장의 높은 성장세Ⅰ. 콘텐츠와 광고의 결합 *Ⅰ. 콘텐츠와 광고의 결합 국내 최대 포털 네이버를 운영하는 NHN은 지난 4월 말 콘텐츠와 광고를 결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인 PPS를 도입하고 이를 네이버 웹툰에 가장 먼저 적용했다.네이버는 국내 포털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 [네이버 기업전략] 네이버 NAVER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분석및 경영전략분석과 네이버 미래전략제언및 나의의견정리
  • “네이버”서비스분석성공요인마케팅 SWOT,STP경영전략미래전략제언,나의의견1. NAVER 네이버 서비스소개2. NHN의 경영이념3. 네이버 주요 서비스 소개(1) 네이버 포털과 네이버 모바일(2) 네이버 밴드 (3) 네이버 LINE 4. 네이버의 성공요인5. 네이버의 경영 핵심역량6. 네이버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7. 경쟁사 분석(1) 다음 Daum(2) 야후 Yahoo8. 네이버 마케팅 STP전략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9. 네이버 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