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NHN 기업분석과 글로벌 전략(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전략경영]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교수님과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기업분석 프리젠테이션입니다. 최근 코스닥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기업 NHN의 기업분석과 지속적인 성장전략의 하나인 글로벌전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템플릿 한페이지 한페이지에도 심혈을 기울여 비주얼을 강조하였습니다. NHN에 대한 자료를 필요로 하시는 분들에게 꼭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성적은 A+이었습니다.
목차
1. NHN 기업 소개

2. 인터넷 산업 동향
1) 포털 서비스 산업
2) 인터넷 게임 서비스 산업

3. NHN 기업 분석
기업 HISTORY
CEO
1) 네이버 포털 사이트
2) 한게임 서비스
3) 재무 분석
4) SWOT 분석
5) 주식 가치 분석

4. NHN 글로벌 전략
1) 일본 진출 전략
2) 중국 진출 전략
3) 해외 성장 예상

5. 문제점과 해결 방안
본문내용
NHN의 연혁

1998.01 네이버 검색 포털 서비스개시
1999.06 네이버컴 법인 설립
2000.04 한게임 커뮤니케이션과 합병
2000.11 일본 현지 법인NaverJapan, HangameJapan 설립
2001.03 한게임 월 유료회원제 도입 등 부분 유료화 개시
2001.09 NHN으로 사명 변경
2002.10 코스닥시장등록, 매매개시
2002.12 인터넷기업 대상 수상(한국인터넷기업협회주최)
2003.01 다국어 번역 검색 서비스 세계최초실시
2003.04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 검색 포털 서비스부문 1위
2003.04 연합뉴스와 ‘디지털 YTN’ 공동설립
2003.05 시가총액 1조 돌파
2003.09 엔터테인먼트 커뮤니티 엔토이 오픈
2003.12 네이버 까페,블로그 서비스 오픈
2004.04 코스닥 시장의 시가총액 1위 기업으로 등극

일본 진출 전략

검색 엔진
일본 내 검색시장은 구글 엔진 밖에 없다.
선진국임에도 불구하고 인터넷 서비스 기술이 상대적으로 낙후되어 있다

인터넷 게임
지금 일본의 시장은 한국 게임시장의 2001년도 상황과 유사하다.
타 기업들이 국내 시장의 점유율 경쟁에만 치중했던 반면 NHN 은 2000년 부터 NAVER JAPAN 과 HANGAME JAPAN 을 설립하여 일본 진출을 준비함.
현재는 손익분기점을 상회

Game Business
•PCCS로 조인트 벤처사를 선정, 계약체결 •PCCS는 홍콩의 메이저 텔레콤 회사인 PCCW의 자회사로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사업 목적으로 세워짐 •조인트벤처사를 통해서, NHN은 게임콘텐츠를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PCCS는 다양한 게임과 서비스를 중국내에 배포하는 역할

중국진출전략
중국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 게임포털 ‘ourgame.com`을 운영하는 `해홍’사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맺고 현지에 합작법인 `아워게임애셋`(Ourgame Assets)을 설립
합작법인은 아워게임을 공동 운영하고 NHN은 약 1억달러(1약 1200억 원 인터넷ㆍ벤처 업계의 해외투자로는 사상 최대규모)를 투자해 아워게임의 지분 50%를 확보하게 된다.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자료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아그로수퍼 성공전략 분석
  • 기업철학Ⅲ. 아그로수퍼의 성공 전략 분석1. 100%수직계열시스템2. 엄격한 품질관리3. 상품추적이력시스템4. 분뇨처리기술 5. 도시 메가 프로젝트 6. 지역사회발전 프로젝트 7. 탄소배출권Ⅳ. 아그로수퍼의 향후 전략 분석1. 외부환경분석2. SWOT 분석3. KSFⅤ. 결론Ⅰ. 서론세계는 지금 고유가로 대변되는 자원위기와 기후변화로 상징되는 환경위기에 동시에 직면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각국 정부나 기업은 친환경적인 사업 전략을 구상하느라고 많

  • [국제마케팅] 저가화장품의 글로벌마켓 전략
  • 분석(A+리포트), 2009, 6쪽또한 프랑스 몽블랑의 빙하수를 베이스로 한 더페이스샵은 로터스와 라이스의 베이식 라인을 비롯해 사과, 복숭아, 딸기 등의 여러 가지 과일과 아로마 허브, 홍삼, 창포 등의 성분을 함유한 자연주의 컨셉트를 내세우고 있어 웰빙에 관심이 집중된 요즘 성분만으로도 충분히 주목받을만하다. 해피 캠퍼스, 마케팅조사더페이스샵 마케팅믹스 분석(A+리포트), 2009, 6쪽-제품의 디자인자연주의는 화장품 원료와 인테리어뿐만이

  • [졸업작품/졸업논문] [데이터 분석 프로그램] 자바(Java), 오라클(oracle), R을 연동한 프로그램
  • A+파이썬 기본(2)전산직 공무원 데이터베이스론 요약 정리, 탑스팟SK, NHN, 농심, E-LAND 기업분석컴활1급 컴퓨터일반 정리!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핵심요약 강좌프로그램 프로그래밍 언어론 족보 요약자바 Tinking in java 시험대비방송통신대 (28건)2011년 동계계절시험 Java프로그래밍 시험범위 핵심체크2011년 동계계절시험 Java프로그래밍 시험범위 핵심체크 제1장 자바의 개요 1. 자바의 기원 ① Sun Microsystems의 제임스 고슬링 ② 1990년 그린 프로젝트

  • [국제경영] [국제경영학]소니(Sony) 기업분석 및 글로벌 경영전략(A+리포트)
  • 전략③ 하드웨어 (게임)6) 음악 사업 분석 ① 거대 음반사의 합병. 日 소니 - 獨 BMG 음반② 소니의 디지털 뮤직 비즈니스③ 하드웨어 (음악)7) SONY의 SWOT분석8) SONY의 경영전략① 경영 - 세계화(Globalization)② 마케팅 - 융합(Convergence)와 브랜딩(Branding)③ 조직구조 -효율성(Efficiency)과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④ 소니의 보완적 / 수평적 / 수직적 확장의 사례9) 미디어 복합 기업으로서의 부정적 측면과 과제소니(Sony) 기업분석 및 글로벌 경영전략< S O N

  • [경영학] [국제경영론]글로벌 기업 `3M` 경영전략 사례분석(A+리포트)
  • - 목 차 -1. 3M은? (1) 3M 개요 소개(2007년 기준)(2) 3M의 설립과 역사(3) 3M 정체기 극복(4) 3M의 핵심역량2. 3M의 경영전략(1) 3M의 혁신(2) 3M의 환경마케팅(3) 국제화 전략(4) 소회사의 독립경영체제 (5) 현지중심주의 인사정책 (6) 국가별 전략 : 현지 자회사의 역할에 따른 구별3. 3M의 이론적 분석(1) 3M의 SWOT분석(2) 3M의 4P분석4. 3M이 나아갈 방향 및 전략* 참고자료1. 3M은?(1) 3M 개요 소개(2007년 기준)* 매출액: 245억 달러 * 미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