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의사결정] [기업분석]사례조사_NHN의 기업분석과 글로벌전략(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6 / 2019.12.24
- 2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과의사결정]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교수님에게 좋은 평가(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다음을 제치고 국내 넘버원의 인터넷포털사이트로 등극한 NHN의 기업분석과 글로벌전략을 중심으로 정리하였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제 1 부 INTRODUCTION
1) 디지털털 산업에 대한 이해와 전망
2) 인터넷 게임 산업에 대한 이해와 전망
제 2 부 BUSINESS ANALYSIS
1) NHN 기업 설명
2) NHN 주요 서비스 분석
- 네이버
- 한게임
- 주니어네이버
3) CEO에 대해
4) 수익 재무 구조 분석
5) NHN 경쟁력 분석
제 3 부 GLOBAL STRATEGY
1) NHN 일본 진출 전략
2) NHN 중국 진출 전략
제 4 부 PROBLEM & SOLUTION
1) 국내 인터넷 산업환경
2) 해외 진출시 우려되는 문제점과 해결 방안
- 본문내용
-
제 1 부 INTRODUCTION
국내 인터넷 포털 산업과 게임 산업의 선두 주자인 NHN기업은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에도 진출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번 보고서는 NHN기업의 구체적이고 다각적인 분석을 통한 글로벌 기업으로 발전 가능성을 알아보고 국내 인터넷 기업들이 해외시장 진출 시 고려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그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NHN기업의 사례를 통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인터넷 산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해 인터넷 포털 산업과 게임 산업에 알아보겠습니다.
1. 인터넷 포털 산업에 대한 이해와 전망
(1) 내수 위주의 인터넷보다 수출 실적이 가시화되는 게임업종의 성장성이 더 밝을 전망
인터넷 기업들은 수출 전략을 강화하며 해외 시장 개척에 노력하고 있으나 여전히 내수 위주의 사업 영위하고 있습니다. 반면 온라인 게임 업체들은 전세계적인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내수 시장을 기반으로 수출에서도 괄목할만한 성과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내수위주의 인터넷 업종의 잠재성장여력보다 내수를 기반으로 해외시장의 성장성까지 향유하는 온라인 게임업종의 성장 전망이 더 밝을 전망입니
다.
(2) 독과점 체제를 형성한 미국 인터넷 기업대비 국내 인터넷 기업들의 잠재 성장 여력 낮음
인터넷 기업들은 경쟁심화로 마케팅비용이 증가하여 영업 레버리지가 감소할 전망입니다. 국내와 미국의 인프라 보급율 격차는 양적성장 여력의 차이를 수반하여 수익전망 차이 유발하고 있습니다. 2004년 인터넷 기업들의 내수시장 성장여력은 온라인광고시장 성장에 기대해야 할 것으로 사료되고 NHN을 필두로 해외시장에서의 추가 성장성 확보 여부가 향후 성장성의 관건으로 밸류에이션 프리미엄을 결정하는 매개체가 될 전망입니다.
2. 인터넷 게임 산업에 대한 이해와 전망
(1) 인터넷 게임 산업을 보는 관점
인터넷 게임 산업은 국내 선두권 게임업체가 이미 독과점 체제 형성하여 인터넷 대비 투자 메리트가 높은 상황입니다. 높은 인프라 보급율에 따른 신규 인터넷 사용인구 둔화라는 기본 여건은 인터넷과 유사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선전하고 있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인터넷 산업은 선두권 경쟁이 치열하며 절대 우위가 형성되지 않은 경쟁국면 이나, 온라인게임은 이미 업체간 우열이 분명하게 가려진 독과점체제를 이미 형성하고 있습니다.
2) 인터넷 산업은 대부분 내수에 의존적인 구조인데 반해 게임은 수출이 원활히 이루어지고 있는 수출산업이기 때문입니다
<중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