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경영분석및 서비스전략분석과 카카오톡의 위기와 SWOT분석 카카오톡 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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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카카오톡 경영분석및 서비스전략분석과 카카오톡의 위기와 SWOT분석 카카오톡 기업분석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카카오톡 기업소개

2. 카카오톡의 시작
Time to Market (4-2법칙)
소통의 시대

3. 카카오톡의 발전
선물하기
플러스친구
카카오 아이템스토어
카카오스토리
게임연동

4. 카카오톡의 위기
NHN의 라인(현재 경쟁사&해외진출)과의 경쟁
틱톡 : 황소프로젝트개발의 이유
보이스톡에 대한 이동통신사와의 한판승부
약한 수익모델 ; 무료서비스의 한계

5. 카카오톡 더 좋은 서비스를 위한 발전 노력
<100대 개선 프로젝트>
겁나 빠른 황소 프로젝트
신속한 피드백
피드백에서의 문제점

6. 카카오톡 수익구조
카카오톡의 수익구조 (B2B)
카카오톡의 수익구조 (B2C)

7. 카카오톡 서비스전략
사용자와 개발자가 함께 만들어가는 서비스
강력한 한국형 소셜 그래프의 활용

8. 카카오톡 기업문화
자유로운 조직 문화
모든 정보의 내부 공유 : 카카오 아지트
엔지니어 중심의 회사 문화
그밖의 문화

9. 카카오톡SWOT 분석

10. 결론
본문내용
다음으로 기회를 보시면, 컴퓨터가 처음 등장했을 때/핸드폰이 대중화 되었을 때 우리는 우리의 생활에 큰 변화를 맞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수많은 기업들이 기회를 잡고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스마트폰으로 인해 새로운 모바일 시대가 온 현재도 유효합니다. 카카오에게 이는 가장 큰 기회입니다.
또 플랫폼사업의 특성상 높은 유틸리티를 가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수많은 컨텐츠를 개발하고 사용하게 할 수 있는 높은 유틸리티는 카카오의 플랫폼사업에 기회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위협에는 빠르게 발전하는 기술력이 있습니다. 이는 유행의 주기를 짧게하고, 서비스의 생명주기를 짧게 합니다. 긴장하지 않고 나태해진다면 또는 그 이후를 대비하지 않는다면 다른 경쟁자들에 의해 바로 도태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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