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LG25 경영분석과 향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1. 편의점이란
1. 개념
2. 편의점의 시작
3. 편의점의 소비경향
4. 편의점의 특징

본 론
1. 유통,물류 여건 및 전망
2. LG유통의 전반적 소개
3. LG유통 제무제표현황
4. LG25
5. LG25운영시스템
6. LG25의 경영시스템
7. 경쟁사 분석
8. 경쟁사분석에 대한 가격비교
9. 시장 포지셔닝
10. SWOT 분석

결 론
1. 편의점의 향후방안 제시
2. LG25의 향후방안 제시
3. 신문기사 자료

본문내용
1. 편의점이란?
1) 개념
주로 역주변 ·도로변 등 이용하기 편리한 곳에 입지하여 장시간 영업을 하며, 점포에 따라서는 연중무휴 24시간 영업체제로 생필품을 판매하는 점포도 있다. 맞벌이부부 ·독신자 등 비교적 목적구매 성향이 두드러진 고객을 겨냥하여 미국에서 시작되었다.
1989년 중반 한국에 도입된 편의점은 미국인들의 편의지향 생활방식이 낳은 종합소매업의 혁신적인 형태이다. 아파트 밀집지역이나 사람과 차량 등의 통행이 많은 장소에서 소비자가 각종 생활용품을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장시간 영업하는 방식을 택하고 있다.

2) 편의점의 시작
편의점이 발생하게 된 원인은 국민소득의 향상과 더불어 생활양식이 급격히 변화하고 야간 활동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밤시간이 되면 어디서 무엇을 사야하는지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의 needs를 해결하기 위한 상업적 전략으로서 나오게 되었다.
대부분의 편의점은 30평 이하의 좁은 점포인 경우인데 이 좁은 점포에 손님들이 일상 생활중에서 필요로 하는 주요한 상품들을 모두 갖추어 놓은 곳이 편의점이며 이러한 점이 우리 대중 소비자들이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편의점인 것이다.
우리나라에 처음 편의점이 생긴 시기는 90년대 초반이며 최초의 편의점은 89년 5월에 생긴 세븐일레븐이다. 이 이후에 90년도 초반을 기점으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훼밀리 마트나 LG25 등이 생기게 되었다.
편의점이 가장 번창하게 된 시기는 1994년으로 94년에는 이미 각 대학가라든지 각 주요한 지역에는 편의점들이 다 들어서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SCM(공급망관리) 분석
  • 분석한다는 데 그 기초를 두고 있다. 공급사슬의 통합적 분석을 통해 공급사슬 상의 상품, 서비스, 정보의 흐름을 개선하며 사슬 내의 연결 부분에서 발생하는 과잉 재고와 낭비 요인을 절감시킬 수 있는 방법을 도출할 수 있게 한다.성과지표 분석결과를 살펴보면, 우선 우리나라 기업의 공급사슬 자산 성과는 소폭이지만 지속적으로 개선되는 추이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산업별로는 유통업이 제조업에 비해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기

  • [유통관리] LG25 편의점분석
  • - 목 차 -Ⅰ. 서 론1. 본 보고서의 목적2. 최근의 유통환경과 유통의 중요성3. 유통환경에서의 편의점의 위치와 특성4. LG25를 선택한 이유Ⅱ. 사례를 통한 편의점 분석-LG25를 중심으로1. 전체적인 편의점 업계의 시장현황2. 편의점업계의 경쟁구도와 LG25의 시장위치3. LG25의 SWOT분석4. SWOT분석의 강점 중 물류시스템Ⅲ. 편의점이 나아가야 할 방향1. SWOT분석의 약점보완2. 시장에서 보는 편의점의 향후방향3. 조원들이 생각하는 향후발전방향의 제안

  • (SCM) SCM 정의 및 도입현황과 분야별 성공사례(A+대박자료)
  • 분석한다는 데 그 기초를 두고 있다. 공급사슬의 통합적 분석을 통해 공급사슬 상의 상품, 서비스, 정보의 흐름을 개선하며 사슬 내의 연결 부분에서 발생하는 과잉 재고와 낭비 요인을 절감시킬 수 있는 방법을 도출할 수 있게 한다.성과지표 분석결과를 살펴보면, 우선 우리나라 기업의 공급사슬 자산 성과는 소폭이지만 지속적으로 개선되는 추이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산업별로는 유통업이 제조업에 비해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기

  • GS홈쇼핑 기업분석과 상황분석및 GS홈쇼핑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경영전략분석과 GS홈쇼핑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
  • 향후전망주5일 근무제로 인한 복합쇼핑몰, 할인점, 전문점 등 신업태 성장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즉, 새로운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에 걸맞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합쇼핑 문화공간이 향후 소비자들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기존의 백화점과 재래시장 위주에서 복합쇼핑몰, 할인점, 전문점 등 신업태의 성장이 가속화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개인주의적, 참여적, 독립적, 지식화 등)이 더욱 복잡하고 다

  • [정보화사례] GS25의 정보화전략
  • 유통업체들과의 연계가 원활해지고신선한 제품을 가장 빠르게 소비자에게 제공 해야 하는제품의 특성을 보완해 주게 되었다. 유통업체에서의제품주문 반품등의 문제들을 B2BI 의 IT 솔루션을통해 실시간으로 가장 빠르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E-CRM을 통한 고객 NEEDS의 분석으로분유제품을 소비하는 주부층과 청소년 그리고장년층등 적극적인 시장세분화를 통해 적절한 판매 전략을 세울 수 있게 되었다. E-CRM으로 인해 고객이 현재 갖고있는 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