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서비스마인드와 용모복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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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 론

1) 서비스란 :
2) 서비스의 특징


2. 본 론

1) 식음료 종사원의 마음가짐
2) 식음료 종사원의 용모 및 복장


3. 결 론
본문내용
1. 서론

현대사회에 있어서 서비스는 기업생존의 핵심적인 경쟁요소이다. 그러나 우리 나라에서는 사농공상을 중시하던 전통적인 유교사상의 영향으로 인해 서비스에 대해 경시하는 풍조가 강하게 남아 있다. 그와 같은 서비스에 대한 올바르지 못한 사회적 편견은 기업의 창조적인 발전기회를 저해하는 가장 큰 원인이 되고 있다.
관광기업이 경쟁 격화로 인한 기업 생존의 돌파구로써 국내의 동종 기업과 경쟁하고 외국의 선진 기업에 맞서 싸워 이기려면, 만연하고 있는 서비스에 대한 독단과 편견을 일소하고 서비스 향상에 노력하지 않으면 않된다. 남보다 못한 서비스수준은 그 상품 자체의 품질이 떨어진다는 것을 말하고 있기 때문이다.
관광 학계 일각에서 최근에 일기 시작한 일련의 서비스 연구의 노력은 한국 관광 서비스의 경쟁적 우위와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해 늦게나마 참으로 다행스러운 일이다. 이제 서비스는 관광기업의 가장 강력한 경쟁무기로 인식되고 있기 때문이다.

1) 서비스란 : 타인의 이익을 도모하기 위해 행하는 육체적 정신적 노무
활동론적 정의
“판매를 위하여 제공되거나 제품의 판매에 관련해서 준비하는 재 활동, 편익, 만족”
속성론적 정의
“서비스는 무형재, 소유권이 없는 재”
봉사론적 정의
“인간의 인간에 대한 봉사”
인간상호 관계론적 정의
“인간 대 인간의 상호작용 관계에 의하여 성립하는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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