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서비스마인드와 용모복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09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1) 서비스란 :
2) 서비스의 특징
2. 본 론
1) 식음료 종사원의 마음가짐
2) 식음료 종사원의 용모 및 복장
3. 결 론
- 본문내용
-
1. 서론
현대사회에 있어서 서비스는 기업생존의 핵심적인 경쟁요소이다. 그러나 우리 나라에서는 사농공상을 중시하던 전통적인 유교사상의 영향으로 인해 서비스에 대해 경시하는 풍조가 강하게 남아 있다. 그와 같은 서비스에 대한 올바르지 못한 사회적 편견은 기업의 창조적인 발전기회를 저해하는 가장 큰 원인이 되고 있다.
관광기업이 경쟁 격화로 인한 기업 생존의 돌파구로써 국내의 동종 기업과 경쟁하고 외국의 선진 기업에 맞서 싸워 이기려면, 만연하고 있는 서비스에 대한 독단과 편견을 일소하고 서비스 향상에 노력하지 않으면 않된다. 남보다 못한 서비스수준은 그 상품 자체의 품질이 떨어진다는 것을 말하고 있기 때문이다.
관광 학계 일각에서 최근에 일기 시작한 일련의 서비스 연구의 노력은 한국 관광 서비스의 경쟁적 우위와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해 늦게나마 참으로 다행스러운 일이다. 이제 서비스는 관광기업의 가장 강력한 경쟁무기로 인식되고 있기 때문이다.
1) 서비스란 : 타인의 이익을 도모하기 위해 행하는 육체적 정신적 노무
활동론적 정의
“판매를 위하여 제공되거나 제품의 판매에 관련해서 준비하는 재 활동, 편익, 만족”
속성론적 정의
“서비스는 무형재, 소유권이 없는 재”
봉사론적 정의
“인간의 인간에 대한 봉사”
인간상호 관계론적 정의
“인간 대 인간의 상호작용 관계에 의하여 성립하는 활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