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인사관리] 리츠칼튼서울의 인사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8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인사관리의 정의
◆ Ritz Carlton Seoul(리츠 칼튼 서울)
Ⅰ. 리츠칼튼인의 기본 수칙
Ⅱ. 교육과정
1. QSP(Quality Selection Process)
2. New Employee Orientation(신입사원 오리엔테이션)
3. Day 21 Orientation(21일 후 오리엔테이션)
4. Training Certification Process(교육수료과정)
5. Training Re-Certification Process
Ⅲ. 부서소개
1. Front Desk
2. Bell service
3. Guest Recognition
4. Housekeeping/Laundry
5. Fitness club
6. F&B
7. Culinary
8. Accounting
9. Sales & Marketing
10. Engineering
11. HR & GA/Training
12. Security & Safety
13. Executive Secretary
Ⅳ. Welfare (복리후생)
Ⅴ. 맺음말
- 본문내용
-
◆ 인사관리의 정의
인사관리란 사람을 채용해서 업무에 필요한 직업교육을 시켜 배치하고 일정제도에 의해 임금을 지불하는 것이다. 그리고 종업원의 근로의욕을 향상시키기 위한 제시책을 펴 나가는 것과 노동 조합이 결성되었을 경우 단체교섭이나 노사협의를 하면서 경영내의 노사관계의 안정과 원활화를 기하는 광범위한 영역의 시책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 Ritz Carlton Seoul(리츠 칼튼 서울)
리츠칼튼 호텔사의 세계 최고급 호텔의 명성을 서울에서도 자랑스럽게 빛내고 있는 호텔 리츠칼튼 서울은 차별화 되고 수준 높은 상품과 서비스, 최고급 시설, 그리고 고객 한 분 한 분을 최고의 귀빈으로 모신다는 신념으로 지난 1995년 2월 24일 개관이래 끊임없는 노력을 해왔다.
리츠칼튼호텔의 역사는 호텔의 아버지로서 최초의 "최고급 호텔"이란 개념을 도입한 세자르 리츠(1850-1918)가 1898년 파리에 호텔 리츠를 세움으로써 시작되었다. 그 후 100여 년이 지난 지금 미국 조지아주 아틀란타 시에 본사를 두고 미국 내 주요 도시는 물론 유럽, 남미, 호주, 동남아 각지에 40개의 체인을 통해 그 명예와 전통을 지켜나가고 있으며, 리츠칼튼은 18세기 베르사이유 궁전의 생활양식을 응용하여 고풍스럽고 고급스러운 내부장식과 분위기를 현대감각에 맞춰 설계한 호텔로, 외관의 품격과 내부의 격조, 그리고 정중한 종업원들의 서비스 정신으로 세계 정상을 유지하고 있다.
Ⅰ. 리츠칼튼인의 기본 수칙
리츠칼튼인의 20가지 기본 수칙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 리츠칼튼 철학과 스텐다드
- 문제 해결 과정
- 품질 향상 과정
- 복장과 용모 규정
- 전화 예절
- 하우스키핑
- 안전, 자산 보호, 환경 보호
이 기본 수칙은 전세계 리츠칼튼 호텔에서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준다.
Ⅱ. 교육과정
다음 과정들은 리츠칼튼의 직원이면 누구나 이수하여야 하는 과정이다.
1. QSP(Quality Selection Process)
리츠 칼튼 호텔의 가장 대표적인 인터뷰 방식인 QSP는 Quality Selection Process의 약어로, 일종의 적성검사인데 QSP는 인터뷰를 통해 진행되며, 소요 시간은 개인별로 차이가 있지만, 약 40분-1시간 정도 걸린다. 11가지 주제를 가지고 55문항이 있으며, Interview를 할 수 있는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Analyst만이 인터뷰를 할 수 있다. 서비스에 탁월한 천성(Talent)을 가진 사람을 선발하고, 그들의 재능을 키우기 위한 것이 이 인터뷰의 목적이라 할 수 있다. 이 면접 과정은 미국의 'Talent+'라는 회사에 의뢰하여 리츠칼튼호텔에서 원하는 신사 숙녀를 선발하기 위하여 특별 주문 제작된 것이다. 이것은 전세계 리츠칼튼호텔에서 공통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그 타당성(Validity)과 객관성은 이미 입증되었다. 이 면접과정은 개개인이 갖고 있는 장점을 계속 개발하기 위하여 선행되어져야 하는 개개인의 재능과 한계를 알아낼 수 있는 매우 유용한 방법이며, 직급이나 부서별로 여러 가지 다른 종류의 면접과정이 있다. 이 면접과정은 다음의 3단계로 구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