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상품] 코레일 내일로 기차여행 플래닝 도우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Ⅰ. 서 론

1. 선정배경

2. 문제점 분석


Ⅱ. 본 론

1. 개인여행성향 분석

2. 추천 코스 제공

3. 일정표 및 교통정보 제공

4. 후기 및 피드백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1. 선정배경

코레일에서 ‘내일로’, ‘자유패스여행’ 과 같은 정액권 형태의 상품을 내놓으면서 개인화, 웰빙 및 사회적 가치를 중요시 여기는 여행트렌드에 맞추어 기차를 이용해 누구나 여행할 수 있도록 하였다. 기차를 이용하는 여행객들이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이들의 만족을 위한 효율성 있고 체계적인 정보 또한 필요해졌다. 특히 특정기간 안의 정액권 형태의 상품을 이용하려면, 그 기간 안에 가장 큰 효용을 얻을 수 있도록 짜임새 있고 본인의 기호에 맞는 여행루트가 필요하다. 해외여행의 경우, 사람들의 각자의 여행성향이 다르고 여행하고 싶은 목적지도 다름을 반영한 여행 플랜들이 인터넷을 통해 많이 공유되면서, 여행사를 필두로 여러 사이트에서 여행플래닝을 도와주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생겨났다. 그러나 현재 국내 여행 중 내일로와 같이 활성화된 기차여행에 관한 플랜에 대해서는 바이트레인과 같은 정보 공유하는 카페만 존재할 뿐 해외여행처럼 플래닝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이 존재하지 않는다. 따라서 코레일에서 내일로 뿐만 아니라 자유여행상품으로 다양한 타겟을 위한 상품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는 시점에서 플래닝 프로그램은 국내 기차여행을 통한 관광을 활성화시키기에 좋은 촉매제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2. 문제점 분석


□내일로


▶ 내일로 티켓(Rail路 Ticket)은 2007년 여름부터 한국철도공사에서 판매하는 패스형 철도 여행 상품이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대표적인 여행 상품으로, 2010년 현재 매년 2회에 걸쳐 상품이 출시되고 있다.
처음 실시되었던 2007년에는 이용고객이 8,000명이었으나, 2011년에는 21배인 17만 명으로 크게 증가하였다.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저렴한 가격
○전국적인 철도망
○각 역별 마케팅을 통한 여행 상품의 활성화
○KTX와의 불충분한 연계
○여행 정보 습득의 어려움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
○대학생들의 여행 수요 증가
○여수엑스포·영암F1 등 지역 콘텐츠의 증가
○해외여행의 선호
○KTX를 제외한 기차의 배차 감소



□자유여행패스


▶ 자유여행패스는 개인화, 웰빙 및 사회적 가치를 중요시 여기는 여행트렌드에 맞추어 기차를 이용해 전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도록 만든 상품이며, 하나로·다소니·가족패스 3종류가 있다.

-하나로 : 패스 하나로 즐기는 전국자유여행
-다소니 :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동반여행
-가족패스 :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는 추억여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코레일 관광상품 개발
  • 여행20대 : 청춘여행 새로운 내일로 열풍2. 중장년층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 힐링. 가족여행, 동호회3. 노년층향수자극(이산가족). 이용 편의성. 효도여행. 기대 효과관계 개선유라시아로 진출 가능新 여행 촉매제 역할인력 고용창출외국인 관광객 유치국내를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는 Q & A따라서,이러한 젓갈축제의 장터화를 방지하고, 매력적인 축제로 포지셔닝 하기 위해서는그녀들의 관심을 젓갈이 아닌 축제로 돌려야 할 것입니다.4

  • [경영] 국내외 기차여행 상품과 코레일 발전방향
  • 기차여행 장단점 및 개선점 162) 기차 여행 팁 173) 조원들의 생각 171. 서론1) 주제 선정 동기관광의 3요소는 주체, 객체, 매체이다. 3요소 중 매체에 들어가는 것이 바로 교통이고 여행이나 관광에서 빠질 수 없는 주요 요소이다. 이러한 교통만으로도 충분히 관광 상품화를 시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 현대에 들어서는 교통이 차지하는 비중이 커지고 있으며,

  • 한국철도공사자소서 한국철도공사자기소개서 합격자소서자기소개서+면접 자소서한국철도공사자기소개서,코레일 면접 한국철도공사 면접 코레일자기소개서
  • 코레일 예매, 코레일 기차여행, 한국철도공사 입찰, 한국철도공사 전자조달, 내일로 티켓 구매 등에 대해서도 나름으로 조사하였습니다. 한국철도공사 필기시험도 있고 코레일 체력검증도 있습니다. 한국철도공사 연봉은 인턴사원 월 143만원입니다. 합격은 로또가 아닌 노력, 좋은 결과 있기 기원합니다. 한 해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인관광객이 1,200만 명이 넘는데, 이런 점에 비추어본다면 한국철도공사의 주요이슈 중 하나는 기차관광상품

  • 코레일 내일로 마케팅전략
  • 내일로 마케팅전략✎ 내일로 기자단 뿐만 아니라 후기공모를 통해 블로그에 다양한 여행코스 소개✎ 다양한 여행코스를 개발하여 여행객들의 다양한 욕구 충족(맞춤 고객화)마케팅원론어플리케이션 개발내일로 마케팅전략글로리코레일GLORY승차권 예약어플6개 주요기능 : 승차권예매, 할인상품, 예약내역승차권확인, 나의정보, 가까운 역찾기코레일관광개발-기차여행테마별, 계절별, 일정별, 지역별 등으로 구분한 여행 검색여행정보, 예약,

  • [신제품 개발 전략] 버스패스 출시
  • 여행객들의 특성상 주말 혹은 성수기 때를 제외하고는 고객들의 버스 이용이 드물어 꾸준한 매출유지를 할 수가 없는 상황이다. 이는 기차산업의 경우에서도 마찬가지인데 이에 코레일은 내일로를 출시하여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객의 수를 늘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비성수기에도 꾸준한 매출 효과를 올리고 있다.버스회사점유율금호고속33%동양고속19%동부익스프레스17%중앙고속15%천일고속9%기 타그 외 7%Ⅰ-2. 외국사례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