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국내외 기차여행 상품과 코레일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8.29 / 2018.08.29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주제선정동기

2) 관광열차 개념

2. 본론

1) 국외 기차여행

2) 국내 기차여행

3. 결론

1) 국내 기차여행 장단점 및 개선점

2) 기차 여행 팁

3) 조원들의 생각
본문내용
1) 주제 선정 동기
관광의 3요소는 주체, 객체, 매체이다. 3요소 중 매체에 들어가는 것이 바로 교통이고 여행이나 관광에서 빠질 수 없는 주요 요소이다. 이러한 교통만으로도 충분히 관광 상품화를 시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 현대에 들어서는 교통이 차지하는 비중이 커지고 있으며, 일상생활에서도 교통이 많은 영향을 끼치듯이 여행에서는 더욱 더 큰 영향을 끼친다. 편리한 교통이 관광객에게 미치는 영향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크다. 아무리 좋은 장소라도 교통시설이 좋지 않으면 관광지로써의 매력이 떨어지고 관광객들의 기호 군에 들어가지 못하는 일이 발생하게 된다. 즉, 관광이라고 하면 관광지가 가장 먼저 떠오르지만 그러한 관광을 오게 하는 교통의 편리성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이런 관점에서 보았을 때 기차는 이동수단으로서의 기능만 한다는 고정관념을 탈피해서 이제는 이동을 하면서 동시에 관광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가진 하나의 관광 상품으로서 주목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여 기차여행을 주제로 선정했다. 그 중에서 기차를 관광, 이동수단, 수출, 수송 등 다양하게 이용하고 있는 유럽 각 지의 나라들과 그와 함께 연관되어 있는 관광지, 관광코스와 페루, 남아공, 한국의 사례를 보고 현재 기차가 가지고 있는 이점과 앞으로의 발전가능성, 한국의 기차여행의 장점과 단점, 앞으로의 발전방향과 관광에서 기차가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하여 주제를 선정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부산관광 보고서
  • 발전과 지역 연계에 대한 의견 교환 중 ‘골든 트라이앵글’을 구상하게 되었고, 투어 엑스포(오사카), 부산국제관광전, 상해세계관광자원박람회에 공동 출전하며 교류를 이어왔고, 대외적으로도 동아시아 최대 여행박람회인 싱가폴 ITB 아시아 등에 공동 참가하는 등의 활동을 지속해왔다. 최근에도 공동 PR 팜플렛(한중일 판, 영독불 판) 작성 및 각 도시 관광안내소에서의 상호 PR 등 3도시 연계 공동 관광상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http://tour.busan.go.kr/k

  • [국제관광론] 다양한 관광산업의 구성요소와 그것들의 상호의존에 관한 연구
  • 발전함으로써 교통수단 자체로서 한국의 또 하나의 관광 매력 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해 본다. < 숙박업 >Hotel숙소는 이동 수단과 더불어 여행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이다. 여행객들은 출발지를 떠나 이동하고 목적지에 도착에서는 제일먼저 숙박을 하기 위해 호텔을 찾는다. 국내외적으로 호텔의 객실료는 비싼 편에 속한다. 따라서 항공등의 교통편과 더불어 여행경비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게 마련이다. 탐험여행처럼 야외캠핑을 주로

  • [경영정보]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및 가치사슬 분석-대한항공 사례
  • 여행전문회사인 스페이스어드벤처스(Space Adventures)사와 손잡고 우주여행업에 진출한다고 발표했다. 현재 보잉은 7인승 우주선 ‘CST-100을 개발 중이다. 개발이 완료되는 2015년에는 우주여행선이 운항할 예정이다. 국내에는 1988년 보잉코리아가 설립되어 항공기의 유지 및 보수, 물류업무 지원, 교육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주소는 서울시 종로구 종로2가 6번지 종로타워 18층이다.매출액: 609억 달러(2009)영업이익: 39억 3000만 달러(2009)순이익:26억 7000

  • 진해군항제 문제점 및 활성화방안
  • 상품화로 지역발전을 도모코자 하는 사업입니다.Ⅲ. 결론1. 진해군항제 문제점진해 군항제는 매년 비슷한 문제점이 지적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지만 다음해에 같은 문제점이 또 다시 지적되고 있습니다. 군항제가 매년 지적받고 있고, 극복하여야 할 문제점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1) 참여 부족 프로그램 및 반복 행사 군항제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대부분의 지역축제가 갖고 있는 문제점입니다. 대부분의 축제가 획일적인 프

  •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전략
  • 상품을 지급하는 캠페인이다. 클루 입소문 캠페인의 성공요인은 뛰어난 제품력을 지닌 상품을 최적의 참가자를 모집하여 리마커블한캠페인키트를 이용하고, 체계적인 운용 프로세스와 더불어 PPL을 효과적으로 활용했기 때문이다.소비자 중심의 입소문 사회는 더욱 발전하고 있다. 멀티미디어 환경에서 대량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이제 더 이상 광고를 ‘신뢰’하지 않는다. AC닐슨에서 실시한 고객신뢰조사에 따르면 “인터넷 쇼핑시 어떤점을 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